* 히치에 들어가는 메인 파이프에 모든 부하가 걸리므로 기존 3.2t 50*50 => 6t 50*50 변경 예정 입니다.
* 전체 조립시 형상 입니다. 앞바퀴 잡아주는 부분은 타이어 규격에 따라 조정 가능 합니다.
* 또한 케리어의 우측에 보시면 사다리(?)를 슬라이드식으로 부착하여 올라가는 각도 최소화 및 이동중 사이즈 최소화할수 있도록 했으며, 250,450cc 올려 본결과 높이나 각도 부분에서 크게 힘들지 않게 올릴수 있습니다.
무게배분 또한 적절히하여 앞 바퀴가 끝 부분에 도달시 자연스럽게 케리어가 수평 상태를 유지 합니다.
슬라이드를 쉽게 뺄수 있도록 홀 또는 손잡이 가공예정입니다.
* 타이다운 결속 부위는 사진상에 보이는 좌,우 핸들 그리고 시트 부분이며 사진상에 없지만 뒤 프레임 잡아주는 부분을 추가 하려고 하며 사진상에는 샘플인 관계로 파이프에 홀을 가공하여 타이다운 고리를 결속 하도록 했으나 철판으로 가공하여 고리결속부위 부착, 파이프 끝단을 마감할 예정입니다.
* 세로 파이프는 바이크의 중심부의를 결속하는 용도도 있지만 급정거시 바이크가 차량에 충격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 위에 언급했듯이 앞바퀴를 잡아주는 부분은 바퀴 사이즈에 따라 가변으로 되어 있으며 엔듀로 앞 바퀴의 일반규격인 21인 타이어 기준 상단 2/3 지점에 닿도록 사이즈를 키울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보완점을 찾다보니 진행속도가 생각보다 늦어지는 것 같습니다.
금주중에 마지막으로 소소한 부분을 검토하여 보완하고... 마무리 지어야할 듯 합니다.
철판류는 대체로 레이저 커팅을 진행, 핀류는 당연히 도금, 도장은 흑색 무광의 분체 도장으로 마무리 예정입니다.
첫댓글사장님, 상기내역 외 1. 앞 바퀴 잡아주는 부분이 양쪽볼트 각1개씩 체결되다 보니 혹시나 느슨하게 조이면 제쳐질 우려가 있으므로 볼트를 풀어 슬라이딩은 되더라도 앞뒤 제쳐지지 않게 좌우 각 2개로 체결 2. 지난 번 높이를 낮췄던 가이드 부분은 방지턱 운행중 바퀴가 옆으로 이탈 될 우려가 있어 휠 높이까지 키울 필요가 있습니다. 치수관계 어느정도 정리 하셨을 것으로 판단하고 12일 수요일 퇴근후에 찾아 뵙겠습니다.
첫댓글 사장님, 상기내역 외
1. 앞 바퀴 잡아주는 부분이 양쪽볼트 각1개씩 체결되다 보니 혹시나 느슨하게 조이면 제쳐질 우려가 있으므로 볼트를 풀어 슬라이딩은 되더라도 앞뒤 제쳐지지 않게 좌우 각 2개로 체결
2. 지난 번 높이를 낮췄던 가이드 부분은 방지턱 운행중 바퀴가 옆으로 이탈 될 우려가 있어 휠 높이까지 키울 필요가 있습니다.
치수관계 어느정도 정리 하셨을 것으로 판단하고 12일 수요일 퇴근후에 찾아 뵙겠습니다.
중요 지적사항 수정 보완 하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