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DOTAX]카오스&LOL#연구&토론# 원문보기 글쓴이: NoHP
1. 자이로스의 빙결은 되도록 아군에게 걸어주는게 좋습니다
2. 은신케들이 크립을 잡을때 은신한상태로 크립의 중앙에서 겹쳐있을때 때리면 크립은 멈춰서 때리지 못합니다
3. 샤카잔의 뎀크로스는 에버를 비롯한 모든 소환물을 끌어 당길수 있습니다
4. 샤카잔이 적과 조우시 적케릭에 버프(로어나 프렌지류)가 걸려있을때 뎀크+광디를 누르시면 적이 안티를 빤다고해도
안티가 버프디스와 함께 벗겨지면서 끌려오게 됩니다.
5. 스톤콜드의 스턴은 쓰는즉시 움직여도 됩니다 (채널링이 아니라는말)
응용해서 뿌리고 바로 적을향해 디스를 광클하면 안티를 빨리 빤적들은 스턴에 걸려버립니다.
스톤스턴은 지속시간(스턴시간이 아니라 맞는 타겟효과시간)이 의외로 깁니다
6. 분신이 있는 케릭터가 분신을 썻을때 본체가 가장 먼저 움직입니다
7. 에일리언이 나엘 5명이 막고있는 배럭테러를 감행할때 퀸은 빼고 새끼만 집어 넣어야 좋습니다
새끼들을 배럭 주변으로 밀어놓고 테러를 위함이 아닌 적방어를 흐트려 놓는 독장판을 만드는 역할을 해야합니다
퀸은 밖에서 홀드 새끼들만 밀어놓고 군데군데 부분부분 독장판을 만들어줍시다
8. 티란데궁과 메두사궁 자이로스궁은 맞는 건물과 유닛과 영웅수에 따라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테러를 빠르게 하기위해선 최대한 적게 맞는 위치에서 써야합니다
-추가 : 티란데궁의 데미지는 랜덤입니다. 범위 전체에 랜덤으로 데미지가 분산됩니다.
티란궁을 중보에 쓴후 그위에 니바스의 결계가 깔린다면 별폭데미지가 랜덤으로 분산이 됩니다.
몇만분의 1의 확률로 랜덤으로 중보에만 데미지가 들어갈수도 있고, 여러개를 동시 타겟팅해서 데미지가 분산되기도 합니다
9. 킹죠의 덫에 걸린 유닛에겐 동의 임페일이 들어가지않습니다. 잘 보고 쓰도록 합시다
(패치후X) 10. 마젠다 트랩스턴은 안티에 막혀도 데미지는 들어갑니다
11. 그롬헬스크림의 파쇄풍엔 레벨당 10퍼센트의 모든 데미지 감소효과가 있습니다 (3렙시 30퍼센트)
가래의 핵을 맞기 직전에 사용하면 가래핵뎀의 (파쇄풍3렙기준) 30퍼나 깎아줍니다
12. 오블리가 어스를 사용하고있을시에 마쉴을 켜고 꺼도 어스는 끊기지 않습니다
13. 나즈그렐은 강제어택을 해야 비전술이 더 잘터집니다 (아래 추가팁 80번 참조.)
14. 갈리토스의 전차가 샤의 무적을 받았을시 땅을 클릭하여 자폭을 하면 됩니다. 안터진다고 당황하지 맙시다
15. 티란데일때 한타시 자기 주변의 아군이 피가 좀 적을때는 바로 달의가호를 써줍시다
자기주변 아군들의 마법방어력이 '상당히' 많이 올라가서 생존확률이 엄청 뜁니다.
16. 악동의 임페일은 사정거리가 깁니다. 영웅에 직접클릭해서 사용시 최대사정거리보다 훨신 덜미치게 다가가서 쏘게됩니다
땅클릭으로 하는 습관을 들입시다.
17. 엘딘일때 아군에게 텔포를 탈시 그 영웅은 임페일에 맞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헥스가 걸린 영웅이 곧 임페일에 맞을거 같을때 텔포를 살포시 찍어주면 임펠에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삽질하면 뒤지게 욕먹습니다
18. 자신이 소형케라면 리키안이 격노로 자신에게 달라 붙었을때 나무 하나짜리 공간으로 살짝 들어가면
리키안은 그사이에 끼거나 반대쪽으로 돌아가버립니다
19. 바이퍼의 맹독은 흡분 흡포는 가능하나 흡블은 불가능합니다 ( 흡블시 데미지는 들어가고 스턴은 흡수함)
20. 킹죠는 근력강화후 홈런을 안하셔도 됩니다. 홈런 모션을 취하고 있을때도 근력강화는 써집니다.
-추가: 적한테 쓸때 몽둥이에 빛나면서 준비하는 모션 있죠? 그때 근력강화를 쓰셔도 가능하시다는 말입니다.
채널링 안끊기고 도중에 사용가능합니다.
21. 구르르나 프로도같이 스턴기 혹은 다른 스킬들중 투사체 속도가 느린스킬들은
적들이 버프를 받고있을때 스킬과 동시에 디스를 빠르게 누르면 적이 흡안을 한다고해도
동시에 나가는 디스펠이 흡안을 지워주며 디스와 스킬이 동시에 유효하게됩니다.(캔슬디스펠이라고 합니다)
22. 로칸의 힐링워드는 길막이 가능합니다
23. 은신케릭들은 땅에떨어진 아이템에 길막을 당합니다(비매너임 사용 ㄴㄴ)
24. 아이템을 많이 사용한다고 좋은게 절대로 아닙니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아이템 사용이 영웅의 뽀대를 살려줍니다.
25. 칸젤은 정석맵에서의 소울은 불위에서만 데미지를 입고 비정맵에서의 소울은 시전즉시 범위모두에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보충설명 하자면 비정에서의 소울은 가끔 이펙트가 없어도 데미지가 들어갈 경우가 있습니다.
이펙트가 없어도 아직 범위공격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맵과 자기케릭의 HP를 잘 읽어야합니다.
26. 브로켄의 결계는 브로켄이 보고있는 방향과 수직으로 깔리게 됩니다
|
브로켄방향이 화살표와 같다면 이렇게 깔리게됩니다 → |
|
만약에 쓰는즉시 방향을 틀어버리면 결계 방향도 깔리는 시점의 브로켄 방향과 수직으로 깔리게 됩니다
27. 참새의 영비와 멀머던의 스프링클은 맞는 유닛수가 많을수록 데미지가 분산됩니다
주변아군피가 적고 자기의 피가 여유가 있을때는 맞아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소환물케들은 소환물을 소환하시면 데미지가 분산됩니다
28. 이레아의 인비지 데미지는 직접때린다고 들어가는것이 아니라, 평타 모션만 취해주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때 적이랑 가까이 조우해 있는상태에서 체라, 마도사, 물약 등 그 어떤 아이템을 쓰고 나서
20초안에 평타모션을 취해주기만 한다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무작정때리려고 하기 보단 디스나 체라부터 쓰고 평타를 때리셔도 됩니다.
타겟형 스킬, 혹은 템 모두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종북에 있는 페어리 파이어로도 가능합니다.
모션이라는거를 추가 설명해 드리자면 이레아의 평타 번개탄이 꼭 나가지 않아도
그 케릭을 때리려고 한 명령을 이레아의 최대 사정거리 700안에서 수행하면 데미지가 뜹니다.
즉 거리 700안에서 뭔 행동을 하든 뭔템을 쓰든 물약을 먹든 그 케릭을 때리는 명령만 넣어도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뜻입니다.
29. 이레아 석상에서 내릴때 석상이 움직이는걸 방지하기 위해서는
내리기전에 홀드(H) 를 누르고 내리시면 석상이 피격되어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30. 자기 분수에 맞게 템을 갑시다. 적절한 허세템은 자신을 띄워줄지언정, 과도한 허세템은 너님을 망침
-추가버전-
31. 비정 갈리토스의 스펠쉴드는 사용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켈자드를 추격하고 있을시에 스펠쉴드를 사용하고 달려갈시
스턴을 맞아도 잠시 머뭇거리고 스턴을 무시하게 됩니다. 이럴때 바로 달려가서 메가엑스!
하지만 데미지는 들어갑니다.
심지어 임페일을 맞았을 시에도 하늘땅 별땅 찍고 바로 움직입니다.
32. 자신이 은신케릭일때 브로켄의 결계 혹은 로칸의 포분과 같이 어떤 이유로 엠신공을 당한 유닛이 있으면
은신을 쓰고 엠신공당한 유닛과 겹치게 중앙에 들어간후 물약을 하나 빨아줍니다. ( 이때 절대로 움직이면 안됩니다)
이때 원래 엠신공 당했던케릭이 물약을 빨든 아무 스킬이나 쓰게되면 유닛 두개가 충돌하면서 그 유닛은 튕겨져 나오게 됩니다
그러고 자신은 유유히 은신을 쓰고 도망가면 탈출 성공입니다.
33. 크리티컬은 중복이 되지 않습니다. 동시에 터졌을시엔 오브류크리 (예: 실바나스 궁) 가 우선이며
데미지는 하나만 유효하게 됩니다. 된다고 우기지 맙시다.
34. 그롬이 안티를 먹은 상대를 칠때
디스후 꿍을 아무리 빨리 한다고 해도 0.1초정도의 시간을 적에게 주게 됩니다.
아군 스턴기가 옆에있을땐 그냥 바로 두번 찍는게 훨신 좋은 플레이입니다
살려 보냇을경우 그 영웅에게 욕을 해주시면 됩니다.
35. 실크의 스위프트 어택은 기반상 스킬을 쓰고있는동안 카오스 맵에서 사라지는 스킬입니다.
즉 모든 데미지와 스킬을 흡수가능합니다.
36. 루시퍼의 둠은 한타시에 아군이 적군에게 스킬을쓸때 (임페일, 혹은 스턴기등등)
광역디스펠을 맞춰 써주면 최고의 찬사를 받습니다
37. 혈구가 휠을 돌고 있을때 엘딘이 텔포를 타면 휠은 취소가 됩니다
혈귀가 개피인 상태에서 휠을도는중에 죽을거 같을시 바로 텔포로 취소시키고 포탈을 타게 해줄수도 있습니다
38. 제르딘의 레그샷은 정말 희박한 확률로 흡안이 가능합니다
39. 바이퍼의 핵은 건물에도 들어갑니다. 이를 응용해서 적라인에 핵온인 바이퍼가 있을시
타워나 건물에 겹쳐서 서있으면 쫄아서 쏘질 못합니다.
40. 일리단은 용을 때릴때 메타몰포시스 변신 상태로 때릴시 더 약합니다. 변신 안하고 때리는게 15퍼정도 더들어갑니다.
41. 체라를 흡안 가능하듯, 마도사도 흡안가능합니다.
42. 적타워가 자기케릭터를 공격할때 아군영웅이나 유닛을 강제공격하면 타게팅이 바뀝니다.
( 단 아군유닛이 타워사정거리에 있을때)
43. 실바나와 같은 평타로 라인견제 하는케릭은 적타워 안쪽까지 갈때는 무브만으로 움직인다음 어택을 한발씩 쏴야
타워가 공격하지않습니다.
만약 무빙으로 타워 안쪽까지 무브만으로 들어가 있을때
아군유닛이 죽고나서 타워가 다음 타게팅을 찾을때
자기가 가장 타워에 가까이 붙어 있다면 타워는 바로 님을 때리게 됩니다.
이때 42번에서 나오는 팁인 아군 강제 공격을 하게 되면 그 유닛으로 타게팅이 변환됩니다.
44. 실바나스의 타락은 흡블해도 아군이 때리는 효과가 지속됩니다. (흡안은 효과 없어짐)
45. 실바나스와 참새가 조우 했을시 안티를 바로 빨지 말고 침착하게 참새 주변유닛에 타락을 날려주시면
묶어도 참새가 알아서 풀어줍니다.(타락효과)
실제로 한타가 생겼을때 참새의 족쇄를 풀기위해 참새에게 타락을 넣으려고 할 필요없습니다.
주변 나엘영웅이나 몹이나 건물에 타락을 날려주면 알아서 풀어줍니다. 무식하게 참새한테 꼽으려고 시간 낭비하지 맙시다.
46. 모든 아바타 스킬엔 발동후 1초와 해제후 1초동안 모든 스턴류를 무시합니다.
잘 알려진 것으로 세티어가 팜을 맞기 직전 아바타를 쓰면 스턴을 무시합니다.
47. 참새는 3번째스킬(바람 어쩌고)을 다찍었을시 향신속만 달아도 풀이속에 근접합니다(449가 됨, 풀이속은 450, 은신케는 522)
48. 모든 분신들의 데미지는 오직 본체의 스탯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공격력 올리는 템을사도 분신의 공격력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로어와 오라에도 데미지는 상승하지 않습니다.
49. 이건 좀 야매긴 한데 자신의 창고와 적유닛이나 영웅이 부딫쳐서 지나갈때 미니맵에 있는 창고는
빨간색으로 공격받고 있다는 표시가 뜹니다. 좀 쓸만함
50. 아그니의 인시너레이트 데미지는 안티를 빨면 초기화 됩니다.
51. 아그니가 피검이나 염라검을 꼇을시 터지는 크리데미지는 인시너레이트에 중첩되지 않습니다.
52. 인시너레이트의 지속시간은 1.7초정도 됩니다. 만약 크리티컬이 터졌을시 인시너레이트는 나가지 않게 되며
1.7초 안에 다시 때리면 인시너레이트가 지속됩니다.
53. 번검은 마법면역상태인적에게 이펙트만 발동합니다.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54. 레소의 슬로우는 자펠 가능합니다. 아바타상태에선 불가능합니다.
55. 아주 희박한 확률로 자신에게 디버프(페파, 슬로우 등)가 걸려있을때 헥스가 걸리기 직전에 자펠을 하게 되면
헥스를 자펠하는 영광이 찾아옵니다.
56. 본체가 때린독의 지속은 분신이 쓴독에 이어지지 않습니다.
57. 팜, 날벼락, 이온캐논과 같이 유닛 인페르날 소환 기반 스킬들은 웨이를 막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넘어간후 데미지는 없습니다. 시야만 존재할뿐...
58. 문갑이나 더미 또는 그리메의 쏜즈오라류의 스킬들은 안티를 빤적에게 반사데미지를 줄수 없습니다.
59. 뮤턴트가 버로우 했을때는 보다 많은 마법데미지를 입습니다. 뮤턴트의 방어 형태가
영웅에서 헤비로 바뀌기 때문에, 영웅 기본 마방인 20퍼가 사라지게 됩니다.
60. 영웅 기본 마법방어력은 20퍼입니다. 마법에 의한 피해량은 0.8배 입니다.
마방갑은 10퍼의 마법방어율을 올려줍니다. 마법에 의한 피해량은 0.9배 입니다.
즉 영웅이 마방갑을 꼇을시 0.8*0.9를 해서 0.72로 72퍼센트의 데미지가 들어가게됩니다.
마방갑을 끼면 28퍼의 마법데미지를 줄일수 있습니다.
61. 브로켄의 데스칼리버 스턴과 혼검의 스턴은 자환독 및 오브류, 크리와 함께 터지지 않습니다.
62. 멀머던의 촉수가 만렙일때
기지강 앞쪽의 언덕을 제외한 대부분의 언덕의 사이에 촉수를 깔았을때 대형 유닛은 지나가지 못합니다
63. 유닛에 M(무브)을 찍으면 때리지 않고 가만히 있습니다.
이것을 응용해서 막타를 먹을때 유닛에 M을 찍어두고 마지막에만 톡톡 치시면 막타 먹기가 편합니다.
64. 윈드워크를 쓰고 바로 이어서 쓰는 방법은 윈드워크 상태중 어택 하고 난후 시프트 어택 적클릭 여러번을 하신후
윈드워크다시 쓰면 자동으로 적을 때립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적이 최대사정거리에 있을시 머뭇머뭇거리면서 쏘려면서 쏘지 않게 됩니다.
65. 모든 시어링(화살)류 스킬은 강제 클릭시 사정거리가 적어도 25 늘어납니다.
66. 이속 아이템은 하나만 착용가능합니다. 2개 가지고 있다고해서 중복해서 늘어나지 않습니다.
오라와 중복은 가능합니다. 부엉이와 이속템을 착용시 슬로우가 걸려도 느려지지 않는 자신의 케릭터를 볼수있습니다.
67. 모든 데미지 오라의 데미지 상승과 로어의 데미지 상승률은 스탯에 비례합니다.
공격력을 올리는 템은 오라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68. 모든 시야흡수(은신흡수 혹은 적의 시야를 벗어난경우)는 적의 시야에 벗어난후 대략0.8초후 적용됩니다.
69. 적기지 언덕에서 시그널이 뜨고 난후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을시엔 시그널이 뜨지 않습니다.
움직이면 그즉시 시그널이 다시 뜨게됩니다.
70. 실바나스가 후퇴사격으로 도망친자리에 잠깐의 시야가 보입니다. 이때 실바나스를 타겟팅 가능합니다.
71. 이레아가 킹죠의 몽둥이 강타를 맞기 직전 인비지를 자신에게 걸면, 인비지의 지형무시 효과로 인해
날라가면서 모든 장애물을 무시합니다. 언덕 나무 등 다 무시해버립니다. 쫄안티 빨지마시고
킹죠에게 장외홈런을 양보하세요.
72. (어려움) 엘딘과 루시가 텔포를 탈시 언덕 바로 위에서 길막을 한채로 텔포를 타면 적군은 길막효과로 인해
엘딘과 루시는 보지못하고 엘딘과 루시는 텔포를 탈수있습니다.
즉 언덕과 언덕아래 경계의 위치를 잘 집어낸후 경계 바로 위에서 텔포를 타면
적군의 시야엔 보이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73. 리키안의 퍼지로 적군의 안티를 벗겨낼수 있다는건 아실테고, 이것을 응용해 아군의 스킬이 날라가고 있을때
적군이 흡안하기 직전 퍼지를 걸어주면 캔슬디스펠의 효과를 가져다 줄수있습니다.
예를들어 구르르가 스턴을 날리고 맞기 직전 바로 퍼지를 걸어주시면 (흡안할타이밍에) 스킬을 맞게됩니다.
74. 브로켄 결계는 유닛형이지만 니바스의 결계는 건물형입니다. 즉 다래 챈의 윈드워크로는 브로켄 결계는 통과하지만
니바스의 결계는 통과하지 못합니다. 언니는 예외입니다.
75. 8렙크립중 다크위저드가 있을시, 적군이 마법면역상태가 아닐시, 다크위저드를 때리고 자신은 재빠르게 안티를 빨면
다크위저드의 분노는 적을 향합니다. 이때 헥스를 거는데 이걸로 센플 ㄱㄱ
응용으로 적케릭이 다크위저드를 안티를 빨고 잡고 있을시 재빠르게 적군에게 디스를 하면
초패스트 헥스를 걸어줍니다. 이걸로도 센플 ㄱㄱ
+추가+
76. 블루스크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옵션->사운드-> 3d사운드 체크해제
77. 모든 원거리류 케릭터는 홀드했을때 자기 사정거리 -100 에 닿는 유닛에만 공격합니다.
즉 아그니가 625니깐 홀드눌렀을때 525안에 있는 유닛만 공격합니다.
78. 아그니 인시너레이트는 마방에 데미지가 깎이지 않습니다. 마방을 끼던말던 추뎀은 똑같이 쌓입니다.
그리고 아그니 평타가 두배까지 올라가기 위해선 대략 6대에서 7~8대를 때려야하고
방어력에 따라 다르지만 추뎀 배율은 항상 일정합니다.
79. 볼케이노 데미지는 화산 중심부가 구멍인 도너츠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너츠 부분에 데미지가 제일 강합니다. 볼케 다맞는다는 가정하에 중심부는 도너츠모양쪽보다
약 데미지 3/5 정도만 들어갑니다.
80. 추가 데미지 음... 트리거 이펙트? 맞나 오브류 말구
뭐 예를들어 나즈 번개, 아가 번개, 브로켄 데스칼리버, 멜쉬드 얼리기 ... 또 2갠가 더있는데 기억안남 여튼 이런거
아 실바 크리는 오브류라서 아닙니당( 아그리고 실바 흡조껴도 크리 흡혈 안되요 억지 부리지좀 마셈 ㅡㅡ)
이런류의 스킬들은 적을 직접클릭 하여 어택했을때 발동확률이 평균 확률보다 1.3배가량 높습니다.
81. 페르다교화몹의 블루드레이크랑 푸른용새끼의 아이스 슬로우효과는 수호신에게도 통합니다.
82. 페르다 교화몹의 6렙크립 퍼지 거는 도마뱀의 퍼지는 두두의 변신상태에게도 먹힙니다.
83. 멜쉬드의 얼리기는 그롬의 휠을 멈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85. 그롬의 휠은 휠을 돌면서 평타를 칠수있는 반면에 혈귀의 휠은 휠도중 평타를 치지 못합니다.
86. 구르르나 스나가 피검을 착용하고 궁을 쓴상태에서 건물 옆에 있는 몹이나 영웅을 쳤을때
크리티컬이 터졌을시 크리데미지 만큼 스플래쉬데미지가 발동해서 건물의 피도 크리티컬의 데미지와 동일하게 깎입니다.
87. 뮤턴트의 살점뜯기는 적이 보이지 않아도 공격하는 효과를 가졌습니다.
예를 들어 챈이나 다래 이레아가 개피 상태로 도주하다가 투명화를 썼을때 제너가 없어도 살점으로 데미지를 입힐수 있습니다.
88. 킹죠의 홈런으로 적군을 맵밖의 검은색공간으로 날려버릴수 있습니다.
89. 은근히 모르시는분 많은데 마젠다의 출혈에는 20퍼의 슬로우 효과가 있습니다. (20퍼맞나? 예전엔 그랫음)
90. 오블리의 마나쉴드는 물리데미지에 약하고 마법데미지에 강합니다. 적군에 물리딜러가 많을시 지띠가 효율적입니다.
오랜만에 업뎃!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그리고 팁은 팁일뿐 모든 상황에 적용되는건 아닙니다.
첫댓글 45,46,59, 76,86,90 굳굳
GOOD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