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 광명동굴 근처라서, 시간에 여유가 있을때 종종 갑니다.
길이 잘 조성되어있어서, 근처주민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곳이구요~ 관광객분들도 부담없이 걸어갈 수 있습니다.
관광객분들은 산책로보단 광명동굴 내부 관람에 집중을 하시더라구요.
타지역에서 오시는 분들은 광명동굴 제3공영주차장에 차를 대시고, 우측 동굴방향으로 쭉~ 걸어오시면 입구가 보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겠죠!^^ 코끼리전기차로 동굴(카페) 입구까지 5분 안쪽으로 걸리고, 걸어가면 10분정도 소요됩니다.
(유료이며 앞에 매표소에서 표끊으시면 되고, 티켓소지자는 주차요금 당일 무료라고 들었습니다.)
쭉 올라오세요 ㅎㅎ 왼쪽의 도로는 코끼리차가 지나갑니다.
코끼리차를 타시면 요기 앞에서 내려줍니다.
우측에 동굴입구가 보이시죠? 하지만 산책로는 왼쪽으로 틀어서 갑니다.
왼쪽으로 틀면 보이는 산책로입니다.
산책로 입구에서 보이는 동굴카페 입구입니다. 이쪽으로도 동굴관람이 가능합니다.
차대고 오시는 분들은 나오실때도 정문출구가 아닌 이쪽으로 나오셔야 합니다. 정문이랑 거리가 좀 있어요.
산책로 내부는 길 정비가 잘되어있습니다. ^^
산책로 출구로 나오시면 가학산 정상으로 통하는길이 나옵니다. 이쪽으로 광명동굴 정문으로도 갈수있어요.
한참 걸어서 광명동굴 정문을 지나 더 올라오면 전망이 나쁘지 않습니다. 예전에 광산 채굴장이 있어서 건물 터도 보입니다.
다시 한참 되돌아 걸어서 집으로 돌아옵니다. ^^
요기까진 자주는 안가구요. 보통은 힐링숲까지만 가요. ㅎㅎ
첫댓글 광명에도 동굴이 있군요
사진을보니 잘만들어진곳 같네요
하루 바람쐬러 가봐야 겠네요
몽혼님께 커피도 한잔 얻어 먹을겸 ㅎㅎ
한때 일제수탈의 역사가 있던 가학광산을 광명시에서 매입해서 관광지로 새로 꾸몄습니다 ㅎㅎ 사시사철 16도정도로 유지된다고 들었어요. 여름엔 엄청 시원합니다! 동굴안에는 전국 각지에서 만든 와인도 전시되고 판매도 합니다. 이것저것 볼거리가 많으니 저 근무 없는날 한번 놀러 오세요 ^^
@몽혼M카페매니저
좋네요
언제 한번 가봐야겠네요
저도 광명동굴 안 가봤는데 차끌고 운전해서 함 다녀와봐야 겠어요!!^^
말로만 들어 한 번 가보고 싶었는데, 입구에 위치한 숲이 꽤 울창합니다.
주변 경관이 훌륭합니다. 목재로 산책길도 설치되어 있고, 나무도 우거지고 한 번 가 볼만한 곳이네요.
동굴 안이 궁금해집니다.
잘 정비해 놓았군요.
광명에 동굴이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네요.
재택근무 하는 날 가봐야겠다.
사진과 함께 설명을 잘 해 주셔서
직접 현장을 본 느낌입니다. 좋은 곳을 소개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곳이 있었네요^^
사진글 감사합니다.
한번 가봐야 겠네요
시간 되면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면서도 아직 못 가보고 있습니다. ㅠ,.ㅠ
나의 고향 광명!!! 광명동굴을 아직도 못 가봤네요~ 이런 무더위에 가야하는데 코로나가 무서워서 ㅠ
반갑습니다~ 저도 광명이 고향이고 광명에서만 계속 살고있는 사람입니다 ㅎㅎ 처음에 코로나 발생했을때는 잠시 휴장했던 때도 있었는데 지금은 야간개장까지 하더라구요... 요즘같은 무더위에 가는게 최고긴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