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요리샘 이보은의 실패 없는 요리 비결
국민 메뉴 190가지를 제안하는 친절한 요리 수업!
인기 요리연구가 이보은의 국민 메뉴 레시피 북 『한국인이 즐겨찾는 매일 레시피』. 쿠킹클래스, 방송, 잡지 등 다방면에서 20년간 활발하게 활동해온 저자가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인이 즐겨찾는’ 190가지 메뉴를 엄선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국, 찌개, 밑반찬, 한 그릇 요리, 별미 요리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총 5장에 걸쳐 190가지 국민 메뉴를 소개한다. 저자는 ‘자주 해 먹는 요리일수록 제대로 만들어야 한다’며 확실한 기본기부터 강조한다.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에 대한 정보와 각 요리별 맛내기 비법 등을 함께 제시하고 있다. 또한 레시피마다 많이 실수하고 질문하는 요리 팁들을 초보의 궁금증과 고수의 비법으로 나누어 단계별로 자세히 짚어준다.[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소개
이보은
요리연구가 겸 푸드스타일리스트로 20여 년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보은 선생님은 명실공히 ‘국민 요리 샘’으로서 실용 및 건강 요리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딸부잣집 맏딸로, 서울에서 나고 자랐다. 제사와 손님이 많은 집이라 어릴 때부터 자질구레한 음식 심부름을 도맡아 하며 음식 솜씨를 키운 저자는 토속 요리에 두각을 보여 요리연구가의 길을 걷게 됐다. 향토음식전시회를 진행하고 한식실용화사전, 실용화조리서 발간에도 참여했으며, 2010년 쌀가루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국내 16개 도시에서 쿠킹쇼를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대중매체를 통한 활동도 활발한데, KBS 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아침 뉴스타임>, <생생 정보통>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 소개로 주부들의 요리시간을 풍성하게 해주고 있으며, 『에쎈』, 『쿠켄』, 『우먼센스』, 『여성조선』 등 여성 잡지를 통해 새로운 메뉴를 소개하며 특유의 손맛과 조리 노하우를 선보이고 있다.
저서로는 『행복한 아침밥상』, 『일하는 도시락』, 『트위터 레시피』, 『한 접시 요리』, 『남편 사로잡는 101가지 요리 비법』 등이 있다. 저자는 ‘쿡피아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쿠킹클래스와 트위터 그리고 tbs 라디오 <김남훈의 SNS쇼>의 ‘보은의 밥상’을 통해서 요리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그 결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와, 요리하면서 가장 많이 실수하고 궁금해하는 팁을 모아 『한국인이 즐겨찾는 매일 레시피』를 펴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