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큰 공부가 3가지 있습니다.
그 첫번째가 조화(造化)공부, 도술공부인데 도술공부와 과학기술의 기술도 조화공부의 일부입니다.
작은 의미로는 도술 조화를 말하는 것이고 큰 의미는 천지조화(天地造化)입니다.
천지조화는 우주의 창조와 운행과 소멸의 조화 입니다.
조화의 기본적인 원리는 둔술진(遁術陳: 감추고,만들고,유지하는)이고
술로 만들고 진으로 유지하고 둔으로 감추는 것입니다.
창조는 술로 유지는 진으로 소멸은 둔으로 합니다.
태양계를 예를 들면 태양을 양으로 삼고 달을 음으로 해서 음양의 조화를 맞추고
목성,화성,토성,금성,수성의 오행의 기를 가진 행성을 배치하여 오행을 맞춥니다.
하늘의 조화로 별의 음양과 오행을 맞추고 땅의 조화로 지구에 생명이 탄생하게 만듭니다.
단순하게 도술을 부리는 것이 조화가 아니고 우주를 운행하고 별을 창조하고 생명을 탄생 시키고 유지하는 것이 천지조화입니다.
신계의 힘을 이용하는 것으로 망량술,신술,법술이 있고 기계(氣界)의 힘은 선술로 하고 물질계는 기술을 이용합니다.
조화공부는 우주에서 가장 먼저 생긴 공부이고 우주의 창조와 운행과 소멸에 관한 공부입니다.
지구 내에서는 지구를 관리하고 유지시키는 것이 조화 공부의 진정한 목적입니다.
도술이나 부리는 것이 조화공부의 전부가 아닙니다. 조화의 원래 목적과 의미를 알아야 합니다.
두번째는 도통(道通)공부입니다.
우주를 창조하고 난 후에 우주를 아는 것이 도통공부입니다.
우주의 현재와 과거를 알고 미래의 상태를 예측하는 것이 도통공부입니다.
신계을 통하는 아는 것이 불도통 , 기계(氣界)를 통하는 것이 선도통 , 물질계을 통하는 방법이 유도통입니다.
도통을 한다고 해서 조화,도술을 사용할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도통은 지(知)에 관한 공부입니다. 큰 도통을 하면 현재를 자세히 알게 되고 더 먼 과거와 미래의 일을 알게 됩니다.
도통을 하면 도술조화를 사용하는 법을 알게 되고 다시 조화 공부를 해서 도술을 사용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기술을 공부했다고 해서 바로 기술자가 되는 것이 아닌 것처럼
술법도 여러가지 경험을 쌓아야만 능숙하게 사용할수 있게 되고 잘 못 사용하면 천지에 해를 끼치게 됩니다.
도통의 한계는 도통자의 성향에 따라서 답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부산에서 서울까지 가장 빠른 길을 찾으면 답은 하나입니다.
이 순간에 가장 빠른 길은 하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부산에서 서울까지 가장 좋은 길을 찾으면 답은 여러개가 나옵니다.
산을 좋아하는 사람은 산의 경치가 좋은 길이 답이 될 것이고 강을 좋아하는 사람은 강따라 가는 길이 답이 될 것입니다.
빨리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가장 빠른 길이 답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도통한 성인들도 비슷한 듯 하지만 조금씩 다른 법의 내어 놓았습니다.
우리나라 같이 다종교 사회에서는 사람들도 자신과 비슷한 성향을 가진 분이 내어 놓은 법을 따라서 종교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세번째 공부가 의통(醫統)공부이고 아직 미완성의 공부입니다.
우주을 창조하고 상태를 알았으면 원하는 세상으로 만드는 것이 의통(醫統)입니다.
의통(醫通)과 의통(醫統)은 완전히 다른 공부입니다.
의통(醫通)은 육체의 병을 고치기 위한 공부이고 두번째 공부인 도통에 속한 공부입니다.
의통(醫統)은 사람의 마음을 고쳐서 사람들이 원하는 세상을 만드는 공부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세상, 이상 사회를 만들기 위한 공부가 의통공부입니다.
의통(醫統)에는 천지인 3가지 공부 방법이 있는데
만법과 만물과 만인을 아는 것이 그 방법이고 의통을 통달 하려면
3가지를 전부다 해야만 하는 공부입니다.
천에 속한 만법은 법과 제도를 아는 공부입니다.
고금의 법과 제도에 통달하여 사회에 속한 사람들의 불만이 없는 그런 사회제도를 만드는 공부입니다.
법이 잘못되면 사람들이 불만을 가지게 되고 사회가 어지럽게 됩니다.
모든 사람들이 만족하는 법과 제도를 만들수는 없지만 거기에 근접하는 법과 제도를 만드는 것이 만법 공부입니다.
지에 속한 만물은 물질을 아는 공부입니다.
각각의 물질을 잘 공부해서 그 쓰임새에 맞게 사용이 되도록 하는 공부입니다.
철과 시멘트로 다리와 집을 만들고 모래로 반도체를 만드는 것과 같이 모든 물질을 적합하게 사용하는 공부입니다.
플라스틱으로 수많은 생물이 고통받고 있는데 인간을 위한 세상만을 만들어서는 안되며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가 조화롭게 살수 있도록 물질을 이용하는 방법을 찾는 공부입니다.
인의 만인은 사람을 아는 공부입니다.
사람들의 성품과 능력을 잘 파악해서 그 사람에 맞는 지위를 주고 일을 시키는 것이 공부입니다.
법과 제도가 아무리 좋아도 운영하는 사람이 운영을 잘못하면 소용이 없게 됩니다.
법과 관련해서는 성격이 대쪽 같은 사람을 쓰고 돈을 다루는 부서는 셈에 능한 사람을 써야 됩니다.
이와 같이 사람을 다루는 법을 익히는 것이 만인 공부입니다.
의통(醫統)을 의통(醫通)으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의통(醫統)을 단순히 육체의 병을 고치는 정도로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세상의 병을 고치고 사람들의 마음의 병을 고쳐서 지상선경을 만드는 공부가 의통(醫統) 공부입니다.
상제님은 의통이 비열하다고 했습니다
이 뒤에는 병겁이 온 세상을 엄습하여 인류를 전멸케 하되 살아날 방법을 얻지 못 하리니, 모든 기사묘법을 다 버리고 의통(醫統)을 알아두라.
멀리 있는 진귀한 약품을 중히 여기지 말고 순전(純全)한 마음으로 의통(醫統)을 알아두라.
무술과 병법을 멀리하고 비록 비열한 것이라도 의통(醫統)을 알아두라.
비열한 듯 하지만 오직 의통(醫統)일 뿐이니, 너희들은 의통을 알아두라.
의통(醫統)은 육신의 병을 고치는 공부가 아니고 세상을 바로 잡고 다스리는 공부입니다.
육신의 병을 고치는데 비열하다고 할 이유는 없습니다.
세상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때로는 비열해야 합니다.
기사묘법을 다 버리라는 것은 선천의 술법공부를 하지 말라는 말이고
도통도 할수 없기 때문에 도통 공부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조화공부는 유년기의 공부입니다.
조화를 잘 부리기 위해서는 어린아이 같은 순수한 마음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조화를 잘쓰는 분들 중에는 문수보살 같은 동자신이 많습니다.
도통은 청년기의 공부입니다.
열혈청년 같이 용맹정진이 필요한 공부입니다.
물불을 가리지 않는 수행을 해야만 큰 도통을 할 수 있습니다.
청년기의 공부라서 선천의 도통자들은 다 가정생활이 별로 였습니다.
석가는 가정을 버렸고 예수는 결혼을 하지 않았고
유교에서 수신제가치국평천하라고 하였지만 공자는 가정을 제대로 다스리지 못했습니다
의통은 중장년기의 공부입니다.
세상을 경험하고 산전수전 다 겪은 사람의 공부입니다.
자상하고 너그롭고 온화하면서도 때로는 냉정하고 비정하기도 하고 비열하기도 한 공부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선천 세상을 바로 잡기 위해서는 성인의 도와 웅패의 술을 같이 사용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착한 국민을 위해서는 성인의 도를 세상을 어지럽히는 사람들에게는 웅패의 술을 사용 해야 합니다.
상제님 말씀중에
이 뒤에 사람 둘이 더 나온다
1 상제님께서 형렬이 새로 지어 올린 옷으로 갈아입으시고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마쳤음을 성도들에게 선포하시니
2 김경학(金京學)이 여쭈기를 “공사를 마치셨으면 나서시기를 바라옵니다.” 하는지라
3 말씀하시기를 “사람 둘이 없으므로 나서지 못하노라.” 하시거늘
4 경학이 재촉하여 말하기를 “제가 비록 무능하지만 몸이 닳도록 두 사람의 일을 대행하겠습니다.” 하니
5 상제님께서 “그렇게 되지 못하느니라.” 하시니라.
저는 상제님이 말씀하신 두사람은 남녀 두사람라고 생각합니다.
의통은 중장년기의 공부라서 부부의 공부이고 남녀 두사람이 필요한 것입니다.
정음정양의 기운을 담당하는 남녀이고 서로에 대해서 절대적으로 믿고 사랑 할수 있는 두 사람입니다.
두사람 사이에서 만들어지는 믿음과 사랑이 결합된 힘, 그 힘으로 세상을 믿음과 사랑이 넘치는 세상으로 만들 것입니다.
드라마 도깨비에서 도깨비인 공유의 기분에 따라서 날씨가 변하듯이
두 사람의 기운이 지구 전체에 영향을 미칠 것이고 정과 의로움과 자비와 사랑이 넘치는 세상을 만드는
기본적인 기운이 두사람이 만드는 믿음과 사랑의 기운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선천의 지난 3000년은 석가,공자,예수의 기운의 영향을 받으면서 운행되었습니다.
후천의 두 사람의 기운을 주 기운으로 해서 운행되고 두 사람의 기운이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사람들간의 믿음이 늘어서 세상의 갈등이 줄어 들고 모든 사람들이 서로가 서로를 사랑으로 대하게 됩니다.
두 사람의 기운을 바탕으로 해서 세상의 기운을 돌리고 의통(醫統)으로 세상을 다스리는 것이 후천세상라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그 두분이 누군지 궁금하네요
어질 10
仁 4 사람둘 19
正陰正陽 33
******
어질 仁에 대해서 풀자면 깁니다. 획수로 풀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