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나라 사기 통합 조회 | 중고나라 카페에서 운영하는 공식 사이트 (joongna.com)
사기 피해 발생 시 사기를 판단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카페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 해주시면 사기 피해 정황이 확인될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기 피해로 판단하기에 증빙 자료가 부족할 경우 자료를 다시 요청 드릴 수 있는 점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접수 경로: 카페 전용 고객센터
◆ 증빙자료
1. 상대 회원과의 대화 내용 전체 (최초 대화 내용부터 입금 후 연락 두절 정황이 확인 가능한 내용까지/만약 상대방의 안심번호로 제품 문의를 먼저 진행하신 경우 해당 내용부터 전체 대화 내용)
2. 상대 회원의 중고나라 아이디 혹은 닉네임
3. 판매 게시글 URL
4. 상대 회원과의 거래 입금 내역 등
◆ 사이버 수사국 신고 방법
[PC]
사이버수사국 접속 신고하기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모바일]
경찰청 사이버캅 어플 접속 ☞ 사이버범죄 신고/상담 ☞ 신고하기 ☞ 확인 이후 PC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
중고나라 케어, 사기 피해 보상 프로그램
https://web.joongna.com/event/1062
사기조회 하기
더치츠를 통해 사기꾼 조회하기
https://thecheat.co.kr/rb/?mod=ssl_login_otp
---------------------------------------------------------------------------------------------------------------------------
아래 경로를 통해 판매자 아이디(이메일 주소),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확인 경로: 판매 게시글 페이지 → 판매자 정보 → 연락처 보기
안전거래 수수료는 구매자가 부담하며, 판매자가 등록한 가격에 안전거래 수수료가 추가된 금액으로 결제됩니다.
안전거래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안전거래 수수료]
-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페이/ 페이코/ 카드결제/ 휴대폰결제
판매금액의 3.5%
- 무통장입금
판매금액의 1.9%
구매확정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구매확정]
중고나라 앱 > 마이 > 구매내역 > '배송중/배송완료' 거래건 하단의 [구매확정] 클릭
단, 택배 방법 및 배송 상태에 따라 구매확정이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배송 등록 이전 상태인 '배송준비' 상태에서는 구매확정이 어려우며, 판매자분의 배송 등록 후 배송중/배송완료 상태에서 구매확정이 가능합니다.
만일 판매자분께서 배송등록이 어려운 경우 수령한 상품의 택배정보(택배사/운송장 번호)를 고객센터 1:1문의하기로 남겨주시면 배송 등록 도움드리겠습니다.
구매자의 정보 확인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구매자 정보 확인 방법]
중고나라 앱 > 마이 > 판매내역 > 확인 원하시는 거래 건 클릭 > 판매내역 상세 - 구매자 정보
발생될 수 있는 거래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거래 전 제품에 대해 정확한 정보 전달 후 거래해주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거래 방법에 따라 자동 구매확정일자는 상이하며, 아래와 같습니다.(영업일 포함)
* 일반택배 / GS25, CU, 세븐일레븐 편의점택배, 롯데 방문 택배 : 배송완료 후 5일째 자동 구매확정
* 편의점픽업: 픽업완료 후 2일째 자동 구매확정
* CU알뜰택배 : 픽업완료 후 2일째 자동 구매확정
* 직거래 : 자동 구매확정은 어려워 구매자분께서 직접 구매확정 진행필요
구매확정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택배거래]
중고나라 앱 > 마이 > 구매내역 > '배송중/배송완료' 거래건 중 원하는 상품 하단의 [구매확정]
[직거래]
중고나라 앱 > 마이 > 구매내역 > '주문확인' 거래건 상품 하단의 [구매확정]
[편의점 픽업]
중고나라 앱 > 마이 > 구매내역 > '픽업완료' 거래 건 상품 하단의 [구매확정]
구매확정이 완료되면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지급되며, 판매대금 입금 후에는 구매확정을 취소할 수 없으니 주의 바랍니다.
안전거래 주문/결제 화면에서 무통장입금을 선택하면 입금 가능한 은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 우리은행, SC제일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우체국, 하나은행, 신한은행, 케이뱅크
*입금 시 예금주 명은 (주) 중고나라로 조회됩니다.
*24시간 이내 미입금 시 자동 취소됩니다.
중고나라는 거래의 안전성을 위하여 구매자의 결제금액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수수료 제외)
* 신용/ 체크카드 : 1회 500만원 (개인 한도에 따라 최대금액은 상이)
* 무통장입금 : 1회 500만원
* 카카오페이 : 1회 300만원 (수수료 포함, 카드/ 머니 별도)
* 네이버페이 : 1회 500만원 (단, 포인트 충전 결제는 1회 200만원)
* 토스페이 : 1회 500만원 (단, 머니 결제는 1회 200만원)
* 페이코 : 1회 500만원 (단, 포인트 결제는 1회 200만원)
* 휴대폰결제 : 최대 100만원 (개인의 한도에 따라 최대금액은 상이)
해당 결제금액 내에서만 결제가 가능하며 판/구매자의 거래 위험도에 따라 결제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 예정은 입금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이며, 무통장입금 완료 시 결제완료로 상태가 변경됩니다.
또한 구매자가 주문 접수 후 24시간 이내 입금을 하지 않으면 주문은 자동 취소되는 점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배송비 발생 여부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내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배송비 포함 /별도)
이미 안전거래로 주문한 경우에는 착불, 선불, 직접 송금 등 판/구매 회원 간 협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앱 내 "채팅하기" 기능을 통해 상대 회원과 말씀 나눠보시길 안내드립니다.
정산계좌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산계좌 변경 방법]
중고나라 앱 > 마이 > 설정(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 클릭 > 계좌관리 메뉴에서 설정 가능
※ 정산 계좌는 최대 2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대표 계좌로 설정된 계좌에 판매대금 정산이 진행되며, 거래완료 후 시일이 지났음에도 정산내역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1:1문의하기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주문 확인 방법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주문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문확인]
중고나라 앱 > 마이 > 판매내역 > '결제완료' 거래건 상품 하단의 [주문확인] 클릭
결제완료 시 판매자에게 채팅방 거래 알림톡과 푸시로 결제 완료 안내가 발송되며, 판매상품의 거래 상태가 '결제완료'인 경우 주문확인이 가능합니다.
판매 취소 방법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판매 취소 방법]
중고나라 앱 > 마이 > 판매내역 > ‘결제완료/배송준비’ 거래건 > 판매취소
다만, 배송 정보가 등록된 후라면 구매자 의사 확인 후 거래상태 변경이 가능하기에
구매자분과 거래취소 협의 완료된 대화 내용을 캡처하여 1:1 문의하기를 통해 첨부해 주시면 취소 가능한 상태로 변경 도움드리겠습니다.
중고나라는 개인 간 거래 특성상 반품의 경우 판/구매자분께서 직접 협의를 통해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단순변심 사유로 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자분의 반품수락이 있어야만 반품이 가능하기에 판매자분께서 반품 거절하는 경우 구매확정 진행을 권유해 드립니다.
만일 제품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해 반품을 요청하였으나 판매자분께서 지속적으로 반품을 거절하는 경우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대화 내용과 제품의 하자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1:1 문의로 첨부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움 드리겠습니다.
구매확정은 상품을 수령한 후 반품이나 교환 의사가 없을 경우 판매자에게 구매확정 의사를 최종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 구매 확정한 거래는 판매자에게 판매 대금이 입금되기에 구매확정 취소가 어렵습니다.
상품 하자/파손으로 인해 반품 신청을 해야 한다면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상품 전달 후 판매자에게 직접 환불받아야 합니다.
상품 발송 전 실수로 구매확정을 했다면 판매자에게 배송 진행 상황을 확인하여 진행 부탁드립니다.
중고나라 안전거래는 결제완료 시 결제대금에 대해 중고나라에서 보관되고 있으며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구매확정]을 하면 결제금액은 판매자에게 정산됩니다. (자동 구매확정 배송완료 후 5일째 진행)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되는 경우 반품과정이 어려워질 수 있으며 구매 과정에서 불편한 상황이 발생되지 않도록 거래 전 판매자분께 제품 인증, 배송방법 등 충분한 대화를 통해 거래해 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결제 완료된 상품 확인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결제 완료된 상품 확인 방법]
중고나라 앱 > 마이 > 판매내역
* 판매내역은 최근 1년 이내의 거래 건에 대해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중고나라 케어란 중고거래 과정에서 사기 피해를 입게 된 경우
최초 1회에 대해 100만원 한도의 피해를 보상하는 중고나라의 고객 보호 프로그램입니다.
중고나라 공식 앱에서 안전거래를 통해 중고거래가 진행되었으나 사기 피해가 발생된 경우 피해를 보상해 드립니다.
[중고나라 케어 보상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중고나라 케어 보상 신청은 안전거래 결제일 포함 15일 이내 가능하며,
보상 신청 시 중고나라에서 내부 검토 후 피해 보상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중고나라 케어 보상 신청시 유의사항이 있나요?]
중고나라 케어 보상 신청시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중고거래 사기 피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준비해 주세요.
2. 중고나라 케어 신청 시 법적 신고를 수사기관에 접수하고, 해당 접수 유지가 필요합니다.
3. 보상 신청자의 이름, 중고나라 공식 앱 계정의 명의, 보상금 입금 계좌의 명의가 일치해야 합니다.
[중고나라 케어가 보상하지 못하는 항목이 있나요?]
아래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중고나라 케어 보상이 어렵습니다.
✔ 거래 제한 품목을 중고거래하여 발생된 피해
✔ 안전거래를 사용하지 않은 중고거래
✔ 안전거래로 택배 거래 후 별도 구매확정 진행하지않아 ‘자동 구매 확정’ 으로 처리 된 경우
✔ 외부 채널 피싱사이트를 통해서 중고거래한 경우
✔ 택배사의 운송 사고나 과실로 인한 택배 분실 또는 파손
✔ 이미테이션 상품 또는 정, 가품 분쟁이 발생한 거래
✔ 판/구매자의 실수 및 미확인으로 보상을 요청하는 경우
* (구매자) 물건 상태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 (구매자) 배송 주소지 임의 변경한 경우
* (구매자) 실물 수령 전 구매 확정한 경우
* (판매자) 다른 제품으로 발송한 경우
* (판매자) 배송 주소지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 본인 소유의 단말기가 해킹되어 발생한 제 3자를 통한 사기 피해
✔ 가족이나 지인 간의 발생된 중고거래
✔ 온라인에서만 이용이 가능한 상품을 중고거래한 경우
* 모바일 계정이나 티켓, 상품권, 모바일 포인트, 게임 포인트 등
✔ 신고자가 중고나라에서 사기나 불법 거래 이력이 있는 경우
✔ 피해 사실을 허위로 신고하는 경우
✔ 중고나라 케어 시행일 이전에 발생한 사기 피해
* 중고나라 케어 신청 시 내부 검토 후 최대 14일(영업일 기준) 이내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안심할 수 있는 중고거래 중고나라 케어가 지켜 드립니다.
중고나라 페이 결제된 거래 건 취소 후 환불계좌 등록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환불계좌 등록방법]
중고나라 앱 > 마이 > 구매내역 > '구매취소' 상품 하단 [환불계좌 등록] 선택
환불계좌 등록 후 영업일 기준 1-2일 내 환불되며, 환불계좌 등록 시 앱 가입자 성함과 예금주 성함이 동일해야 등록 가능합니다.
Q. 편의점 픽업이 뭔가요?
편의점 픽업은 중고나라가 처음으로 제시하는 비대면 직거래 방식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만날 시간을 정할 필요 없이, 각자 편한 시간에 가까운 편의점에 맡기고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편의점 픽업 가이드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Q. 편의점 픽업은 어디서 가능한가요?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매장의 경우, 서비스 제공이 불가하오니 이용 전 참고바랍니다.
Q. 구매자가 결제한 후에는 입고할 편의점을 변경할 수는 없나요?
현재는 구매자가 결제한 후에는 지정된 편의점을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거래 취소 후 새롭게 입고하실 편의점으로 지정하여 상품을 다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Q. 판매자 회수 기간을 놓쳤어요. 내 상품은 어디에 있나요?
기간 내에 회수하시지 않은 제품은 해당 점포에서 중고나라 본사로 이동하게 됩니다.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통해 내용을 남겨주시면 안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매한 상품의 배송정보 조회는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구매한 물품 배송 조회 방법]
중고나라 앱 > 마이 > 구매내역 > ‘배송중/배송완료’ 거래건 > [배송조회] 클릭
택배 예약번호 확인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택배 예약번호 확인 방법]
중고나라 앱 > 마이 > 택배내역 > 택배 신청한 상품 선택 시 예약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판매한 상품의 배송정보 수정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배송정보 수정 방법]
중고나라 앱 > 마이 > 판매내역 > '배송중' 거래 건 > [배송정보 수정] 클릭
다만, 안전거래 결제 및 배송 등록된 거래만 수정 가능하며, 편의점 택배예약후 송장번호가 연동된 경우 배송정보 수정이 불가합니다.
앱 내 배송정보 변경이 어려우신 경우, 택배정보(택배사/운송장 번호)를 1:1 문의하기 통해 남겨주시면 확인 후 배송정보 변경 도움드리겠습니다.
구매자의 반품 신청은 제품의 하자(파손), 오배송 등으로 인해 반품을 신청하실 수 있기에 판매자의 반품 거절 버튼은 미 표출되고 있습니다.
개인 간 거래 특성상 반품의 경우 판/구매회원 간의 직접 협의를 원만하게 진행해 주셔야 하며
제품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반품 신청한 경우 반품 방법 관련하여 구매자분과 협의 이후 반품 수락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반품 수락 방법]
-중고 나라 앱 마이 > 판매 내역 > 반품 신청 거래 건 하단 '반품수락'
만일, 구매자분께서 단순 변심 사유로 반품을 신청한 경우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및 대화 내역을 첨부하여 1:1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판매한 상품의 배송 등록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배송등록 방법]
- 중고나라 앱 > 마이 > 판매내역 > '배송준비' 거래 건 하단의 [택배신청] 선택 > [이미 택배를 보냈어요.]를 선택
보내는 사람 주소,택배 배송정보(택배사/운송장 번호), 정산받을 계좌 등을 입력하시면 배송중으로 변경되며 배송이 완료된 후 판매대금이 정산됩니다.
무통장입금 결제 후 취소 시 영업일 기준 1-2일 내 등록하신 환불 계좌로 입금되고 있으나
구매내역에서 환불계좌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으며,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환불계좌 등록 방법]
-중고나라 앱 마이 > 구매내역 > 거래 상품 하단 > [환불계좌 등록]
편의점 택배 배송 방법은 아래 경로로 가능합니다.
1. 중고나라 앱> 마이 > 판매내역 > '배송준비' 거래 건 확인
2. 택배신청 > [중고나라 택배로 보낼게요.]를 선택
3. 편의점 택배로 신청 후 편의점 방문하여 예약번호(승인번호)번호 입력 후 택배접수
택배접수 후 배송흐름이 조회되기 전까지 택배예약중 상태로 유지되며, 택배 이동 흐름에 따라 배송중 또는 배송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물품 배송 조회 방법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물품 배송 조회 방법]
중고나라 앱 > 마이 > 판매내역 > ‘배송중/배송완료’ 거래건 > [배송조회] 클릭
* 택배사 사정으로 실시간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택배 흐름이 반영되지 않아 거래 진행이 어려우신 경우 1:1문의하기 통해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움드리겠습니다.
배송지 관련 설정은 '배송지 관리'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배송지 관리]
중고나라 앱 > 마이 > 설정(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 배송지 관리
[배송지 삭제]
배송지 관리 페이지 우측 상단 “편집” 버튼 > 삭제를 원하는 배송지의 “삭제” 클릭
[배송지 추가]
배송지 관리 페이지 하단 “+배송지 추가” 버튼 > 배송지 추가 완료
[대표 배송지 설정]
배송지 관리 페이지 우측 상단 “편집” 버튼 > 원하는 배송지의 “대표 배송지 설정” 클릭 > "편집 완료" 버튼 클릭
반품 배송비는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하며
개인 간 거래 특성상 배송비는 판/구매자분 합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반품 배송비 관련하여 상대 회원과 원만한 합의를 통해 진행해 주시길 권유 드립니다.
직거래의 경우 자동 구매확정은 어려워 구매자분께서 직접 구매확정해 주셔야 정산 됩니다.
상품 전달 후 시일이 지났음에도 구매확정이 지연되거나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상품을 전달한 내역과 연락 두절 정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여 1:1문의하기 통해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구매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구매내역 조회방법]
중고나라 앱 > 마이 > 구매내역
* 구매내역은 최근 1년 이내의 거래 건에 대해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주문확인 후 구매내역에서 판매자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중고나라 앱 마이 > 구매내역 > '주문 확인/배송 준비' 상품 거래 클릭 > 판매자 정보 - 연락처 확인
*앱 채팅 답변이 없는 경우에 연락처로 연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주문 확인 전에는 '채팅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배송비는 착불, 선불 등 판/구매자분 합의가 필요한 부분으로 상대 회원과 말씀 나눠보시길 안내드리며,
배송비 포함된 금액으로 결제가 필요한 경우 거래취소 후 판매자님께서 판매 가격 수정하신 후 재결제 필요한 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택배거래의 경우 판매자분의 배송 등록 후 구매자분께서 구매확정 진행 가능하며,
만일 판매자분께서 배송 등록이 어려운 경우 수령한 상품의 배송정보(택배사/운송장번호)를 고객센터 1:1 문의 남겨주시면 배송 등록 도움드리겠습니다.
무통장입금 거래의 경우 예금주: (주)중고나라 1회성 가상 계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래의 경로에서 계좌 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중고나라 앱 마이 > 구매내역 > 해당 거래 건 클릭 시 하단 계좌 정보
회원님께서 결제하신 금액은 거래 완료 이전까지 중고나라에 보관되고 있으며, 24시간 이내 미 입금 시 자동으로 입금 취소 진행되고 있는 점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중고나라 페이 안전거래는 직거래, 택배거래, 편의점 픽업 거래 방식 상관없이 안전한 거래입니다.
안전거래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1. 구매자의 결제진행
결제 전, 반드시 판매자와 '안전거래' 협의 후 결제해주세요.
2. 구매자의 결제완료
결제완료시, 판매자에게 알림톡과 PUSH 알림이 발송됩니다.
3. 판매자의 주문확인 > 배송준비
판매자는 구매자로부터 결제가 완료되면 주문확인 후 상품을 배송합니다.
4. 판매자의 배송등록
[일반 택배 등록]
- 중고나라 택배 예약이 아닌 타 편의점 혹은 타 택배사를 이용시 별도의 송장번호가 발부된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 택배신청 > [이미 택배를 보냈어요.]를 선택하여 택배사/운송장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택배예약 신청]
- 중고나라 택배(편의점 택배, 방문택배) 이용을 원하실 때 사용해주세요.
- 편의점 택배: 앱 내에서 택배신청을 하여 발부받은 예약번호를 편의점 포스기에 입력해주시고 택배 접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롯데 방문 택배 : 앱 내에서 롯데 방문 택배로 신청을 한 후 물품을 박스 포장하여 기사님에게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5. 상품 배송중~배송완료
6. 구매자의 구매확정
상품을 수령한 후 이상이 없으면 구매확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구매자가 구매확정 여부가 확인되지 않으면 직거래를 제외한 택배 배송의 경우 배송완료 후 5일째 자동 구매확정 처리가 됩니다.
(직거래의 경우, 구매자가 직접 구매확정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7. 판매자에게 판매대금 입금
중고나라 페이(안전거래) 판매대금 입금은 구매자의 구매확정 시, 평균 1시간 이내 등록된 대표 계좌로 즉시 입금됩니다.
단, 이용 정책에 따라 1영업일 이상의 소요시간이 발생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관리자가 실 거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정산 대기 기준은 아래와 같으며, 거래 정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확인 후 1~2 영업일 이내 정산됩니다.
1. 지인 간의 부정 거래 방지
2. 상품 정보/ 금액 부정확으로 인한 실거래 여부 확인
3. 고가 상품 거래로 인한 실거래 여부 확인
4. 거래 정황 확인 불가
5. 상품권/ 티켓 부정 거래 방지
6. 다중 계정 사용으로 인한 부정 거래 방지
7. 사기 신고 접수/ 의심
8. 기타 사유 및 이용정책 위반
※ 1~2영업일 이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정산 또는 거래 정황 확인을 위해 정산 보류될 수 있습니다.
※ 정산 보류 시 자세한 내용은 SMS를 통해 별도 안내드립니다.
※ 추가 궁금하신 내용은 앱 고객센터 1:1문의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중고나라 페이 안전거래는 판/구매자의 거래 단계에 따라 아래 경로에서 가능합니다.
[구매취소 방법]
중고나라 앱 마이 > 구매내역
- 결제완료 단계: '구매 취소'
- 주문확인/배송준비 단계: '구매취소 요청'
※ 구매취소 요청 시, 판매자에게 취소 요청이 전달되며 판매자의 요청 수락 시 취소 처리됩니다.
※ 판매자가 취소 요청을 확인하지 않은 경우에는 48시간 후 자동 취소됩니다.
[판매취소 방법]
중고나라 앱 > 마이 > 판매내역
- 결제완료/배송준비 : '판매 취소'
※ 배송 전에는 즉시 취소가 가능하지만 배송이 시작된 이후에는 즉시 취소가 불가합니다.
※ 택배 예약중 상태에서는 택배 예약취소 후 판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중고나라 앱 마이 > 택배내역 > 예약취소)
※ 판/구매회원 간의 취소 협의 완료된 대화내용을 캡처하여 고객센터 1:1문의로 첨부해 주시면 취소 가능한 상태로 변경 도움드리겠습니다.
거래취소 및 반품완료 후 환불 소요 기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 주세요.
[[구매자] 결제한 상품을 취소했습니다. 언제 환불되나요?]
중고나라 안전거래 결제수단은 중고나라 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페이, 페이코, 무통장입금, 휴대폰 결제가 가능합니다.
중고나라 앱 상품 화면 하단의 [안전거래]를 통해 네이버 페이로 결제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변경은 로그인하신 네이버/카카오/애플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