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2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홍원상) 댄스스포츠팀은 지난 6월 20일 시흥시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생활체조연합회가 주관하는 제6회 시흥시 연합회장기 생활체육 생활체조대회에 참가하여 일반부에서 영광의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날 대회는 실버부와 초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이 되었으며,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팀이 출전한 가운데 정왕2동은 일반부에서 2팀, 초등부에서 1팀이 출전하여 열띤 경쟁을 벌인 결과 일반부 댄스스포츠(라인댄스)팀이 영광의 우승과 3위를 차지하고, 초등부에서 3위를 차지하며 마치 정왕2동의 잔치인양 3팀이 출전하여 3팀 모두가 각각의 수상을 차지는 저력을 과시하였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던 한 수강생은 “다리와 허리 등이 아파서 식사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우울증 증세가 있을 때 주변에서 댄스스포츠를 하면 좋아진다는 이야기를 듣고 시작하여 3개월이 지난 지금은 아픈 곳이 하나도 없이 건강해진 것 같다”며 댄스스포츠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정왕2동 주민자치센터의 댄스스포츠(강사 차삼순)프로그램은 작년까지만 해도 모집정원도 제대로 채우지 못한 상태에서 강좌가 이루어져 왔지만 올해 들어 모집정원을 초과하여 2개 반으로 나누어 강좌를 해야 할 만큼 활성화되었다.
한편 댄스스포츠 강사는 “정왕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수강생으로 시작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자격증 취득, 현재는 센터 강사로 활동중이며, 이번 대회를 우수한 성적으로 이끌 수 있었던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수강생들의 여가선용과 소양 증진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