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영온수매트 수리를 현재 50개이상을 하다보니 자주 불량이 나는 부분을 알려 드립니다.
모터의 불량이나 히터내부의 스케일끼는 부분 또는 실리콘 호스의 갈라짐으로 물이새는것이 10%정도 찾이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특허라는 PTC히터의 쇼트로 인하여 불량이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 입니다.
PTC히터는단시각 정격으로 사용시 매우안정적인 제품이나 장시간 사용시 뜨거웠다 차가웠다를 반복할경우
크릭이 발생하여 결국 쇼트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해결방법은 히터의 단면적을 키워야만 해결될것 같습니다.
모터돌아가는 소리가 나는데 따스해지지 않는 경우는 그래도 히터만 바꾸면 됩니다. 드러나, 히터의 쇼트로 인하여
발생하는 2차적불량은 피씨비 기판이 타버려 못쓰게 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럴경우는 히터와 피씨비를 다갈아야 하므로 부품비도 많이들고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한개를 다시만드는 시간보다 두배이상 더걸립니다. 전원이 안들어 와서 작동이 안되는 것은 100% PTC히터의 쇼트로 인하여
피씨비가 못쓰게 된것 입니다.
신형으로 거영전자에서 만든 보일러도 마찬가지로 PCT히터가 고온에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 많습니다.
모터는 잘돌아가는데 매트가 뜨거워지지 않는것은 PCT히터의 불량으로 인한것 입니다.
수리의례전 이런 내용을 대략알고 계세요..
전원이 전혀 안들어 오는것은 히터와 피씨비를 모두 갈아야 하므로 비용이 3만원 정도 나옵니다.
전원은 들어오고 모터는 돌아가는 소리가 들리는데 매트가 뜨거워지지 않는것은 2만원 정도 나옵니다.
물은 뜨거워 지고 전원도 이상이 없는데 순환이 안되는것은 모터를 갈아야 하므로 3만원 정도 들어 갑니다.
기타 물이새는것은 1만원정도 들어가구요.. 물통을 통째로 갈아야 하는경우는 만오천원 정도 들어갑니다.
참고하시고 보내주세요..
수리는 토요일 빼고는 당일 처리를 해드립니다.
첫댓글 거영 쓰지는 않지만 수리해주시느라고 수고가 많습니다 회원으로서는 너무 고맙지요
거영 제품 구매하지마세요 산지2개월만에 히팅이안되서 컨트롤러 교환했는데 한달만에 또마찬가지내요 반품도안된다고하고 이런 쓰레기제품을 시험도안하고 롯데홈쇼핑을통해서 판매하는군요 사시는분 후회막심
pct히터의 불량으로 인하여 히타만 나가는것이 아니라 피씨비 까지 타버립니다. pct히터의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쎄라믹 히터이므로 히팅이되어 열을 전달하는 알루미늄과 쎄라믹의 팽창계수 차이로 균열이 생겨서 히터가 나가면서 피씨비에 부품들이 나가버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히터가 나가면 피씨비도 함께나가므로 수리비가 많이들어 갑니다.
거영보일러 정말 잘 고장나는거 같아요~~ 부도나서 고치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넘 반갑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