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치찬란입니다.
'진이네 떡볶이'의 주인아주머니는 약 15년 전부터 떡볶이 봉사를 해 오셨다고 합니다.
포장마차에서 떡볶이를 팔던 시절' 밤늦게 마감시간에 찾아온 손님이 떡볶이를 먹으며 '우리아이 먹으면 참 좋겠다.' 라는 말을 해서 주인아주머니는 '몇 명인데요. 마감이니 싸 줄게요.' 라고 대답을 하자. 손님이 ' 우리아이들이 백 명이 넘어요.' 라고 말을 이어서 했었다는 데요. 알고 봤더니 우성원에 다니는 젊은 선생님이었다고 합니다.
그것이 인연이 되어 약 15년 전 부터 매 달 첫째 주 일요일에 우성원 떡볶이 봉사를 해오시게 되었고. 10여 년 전부터는 동천 어린이집에서 매달 셋째 주 요일에 (떡볶이) 봉사를 . 고향인 공주 근처인 천안 신아원에서도 초등학교 동창과 함께 석 달마다 넷째 주 일요일에 떡볶이 봉사를 해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생활의 달인 등 지속적인 방송 출연 제의에도. 방송의 유명세보다는 봉사에 대한 행복함이 더 크다며 한 달에 2~4번 떡볶이 봉사를 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그 사랑 나눔 현장을 함께 찾아가봤습니다.
2015년 2월15일 동천 요양원 봉사활동 현장을 가보다.
마음을 열고 세상을 보다 사랑 나눔 모임으로. 진이네 떡볶이집 주인아주머니도 10여 년 전부터 매 달 함께 동참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http://cafe.daum.net/topokkilove/F8Bu/1 링크 참고
2015년 3월 1일 공덕 우성원 봉사활동 현장을 가보다.
포장마차에서 떡볶이를 팔던 시절인 약 15년 전부터 우성원 떡볶이 봉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http://cafe.daum.net/topokkilove/F8Bu/2 링크 참고.
2015년 5월 31일 천안 신아원 봉사활동 현장을 가보다.
공주에서 태어난 주인아주머니는 초등학교 동창생들과 함께 석 달마다 넷째 주 일요일에 봉사를 해 오신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신아원과 봉사 일정이 맞지 않아서. 다섯 달 만에. 다섯 째 주 일요일에 떡볶이 봉사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http://cafe.daum.net/topokkilove/F8Bu/3 링크 참고.
' 봉사를 하기 위해서 떡볶이를 팔고 있다.' 는 느낌이 들 정도로. 사비를 털어 떡볶이를 통해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대단하신 분이시고. 존경할 수밖에 없는 세상에서 가장 착한 분식집 사장님 같다. 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네요.
http://cafe.daum.net/topokkilove/Atdf/1812 진이네 떡볶이 집 리뷰 참고.
첫댓글 맛을 떠나 절대 쉽지않은 선행을 하시는거 보면 존경스럽네요!
네. 미도리빔님! 십년 넘게 선행을 해오시는, 정말 존경스러운 분이셨어요!! ^^;
짝짝짝짝짝!!!
말이 필요 없네요.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 하세요~~~
정말 그렇죠? ^^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셨음 좋겠네요~^^
오!!! 이 아주머니 잘먹게 생긴넘은 더 주시더만... 고마우셔라~~~
오~ 그러면 난 배가 터질때 까지 먹을수 있을듯^^
헐;; 스머프님!! 원래 이쁜 사람 더 주는 것 아니었나요? ㅋ
@유치찬란 흥!!!~ 삐침 이쁜 사람만 많이 주면 난 ....ㅠㅠ
@노벨음식상떡볶이 ㅎㅎ 노벨음식상떡볶이님! 잘생김 이쁠 수도 있음요~^^
진이네 떡볶이 주인아주머니시네요^^
가면 항상 친절히 대해주시는데, 이렇게 좋은일도 하시는줄 몰랐네요!ㅎㅎ
봉사활동에 참여하시다니 찬란님도 대단하십니다!ㅎㅎ
앗! 스카이루비♡님도 자주 가 보셨었군요~^^ 네. 정말 주인아주머니 대단하시더라고 요.^^ 십 여년 넘게 좋은 일을 해오시다니. 정말 훌륭하신 분이었어요^^;
앗! 아니에요. 저는 그냥 옆에 있었던 것뿐이 한 것이 아무것도 없었는걸요ㅠ
훌륭한 곳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정말 훌륭하신 분이셨네요^^
와우~ 감동입니다..
백명이 넘는 아이들이 떡볶이를 좋아하겠다는 한마디 말에 인연 삼아 이렇게 아름다운 일을........
네. 처음에는 그렇게 인연이되어 봉사를 시작하게 된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아는 짜장면 집 사장님도 매달 첫째주 수요일에 독고노인에게 무료 짜장면 봉사를 하시는데 제작년에 한번 가서 봉사 하구 왔는데 설거지 하구 배달하고 근데 짜장면은 무지 맛났어요.. ㅋ 안보이는곳에서 좋은일 하시는 분들 진심 멋지심~!!!!!!
정말 그렇죠? ^^ 강동구의 한 중국집도 말씀처럼 봉사를 자주한다고 해서 동참해볼려고 했다가 여의치않아 하지는 못했었네요ㅠ 진짜 멋지신 분들이세요!! 이렇게 안 보이는 곳에서 좋은 일을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인데 말이죠!!
복 받으셔야됩니다~꼭이요 이런분이계셔서 세상은살만해요
네. 맞아요!! 많은 분들이 알아주시고. 복 받으셔야 되는 분이셨어요..
와.....이런분도 계시군요...쉽지않은일일텐데...
진짜 쉽지 않은 좋은 일은 10여년 넘게 해 오시고 계시더라고요..
와.. 너무 좋은일 하시는 분이다. 이런곳은 찾아가서 먹어줘야 할 것 같네요~ 꼭 한번 가봐야겠어요~
정말 그렇죠? 좋은 일도 많이 하시는, 마음이 가는 분식집이었네요^^
정말 좋으신 분입니다. 저도 봉사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글 잘봤습니다.
정말 좋으신 분이죠!! 네.. 고맙습니다. ^^
정말 감동 그자체 입니다. 아이들과 노인분들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다는게 장말 대단하십니다. 존경하는 마음이 절로 드네요.
정말 그렇죠? 여전히 지금도 봉사를 하시는ㅠ 정말 천사같은 분이서더라고요!!^^
좋아요..
저런 분은 분명 후손 후대에 복이 있을 겁니다
와아~~ 저건 정말 대단한 일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