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초반부터 죽염을 계속 먹기 시작했습니다.
일년에 몇번은 인산 죽마고우(유황밭마늘을 죽염을 넣어서 구워 환으로 만든 것)를 먹었구요.
죽마고우를 처음 먹었을 때는 방귀가 하루 종일 나오고 냄새가 무척 독했는데
일주일쯤 지나니까 괜찮아졌습니다.
죽마고우를 몇통 먹고 난뒤에 얼굴에 잡티가 적어지고 변색깔이 무척 건강해 졌습니다.
효과를 보고 난뒤에 일년에 한번 정도는 유황 밭마늘을 직접 구워서 죽염에 찍어 먹었습니다.
귀찮거나 시간이 없을 때는 죽마고우를 구입해서 먹었구요.
담배를 많이 피우던 40대 초에 정기검진을 가서 경동맥 검사를 했는데
의사가 깜짝 놀라면서 어떻게 이렇게 혈관이 깨끗할 수 있냐? 20대 청년의 혈관 수준이다고 했습니다.
담배도 피운다고 말하니, 더 놀라는 눈치였습니다.
의사에게 얘기해 봐야 못믿을 거니까 별 얘긴 안했지만
죽염과 마늘 덕분이라는 것을 나는 알고 있으니, 그 이후에는 더욱 열심히 죽염을 알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병원의 말을 더 믿기에 죽염을 많이 먹으라고 하는 말이 잘 전달되지 않습니다.
쑥뜸이나 죽염은 조상의 덕이 있어야 기회를 만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집에서는 마늘을 구워서 먹기가 쉽지 않은데, 설악산자연학교에 가면 밥때마다 마늘 구워먹는 팀이 있어서
둘러앉아서 같이 먹으니까 하루에 열통이상씩 먹게 됩니다.
맛있는 밥을 먹게 해 주시고 마늘도 먹기 좋게 구워주시는 자연학교 스탭분들, 고맙습니다.
첫댓글 죽염을 일찍부터 드셨군요. 부럽습니다. 자연학교 밥은 참 맛있더군요. 정이 담긴 음식이여서 어릴 때 먹던 밥맛이었어요.
쑥뜸이나 죽염은 조상의 덕이 있어야 한다는 말씀, 공감이 갑니다. 열심히 설명해 줘도 소용없는 분들을 볼 때면 안타까와요.
부럽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죽염과 마늘이 참 좋긴 좋군요. 저도 더 열심히 먹어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저도 죽염을 부지런히 먹어야 겠단 생각이 듭니다. 자연학교에 찾아가서 죽염에 대해 더 공부하고 쑥뜸 뜨는 것도 배울 생각입니다. 좋은 내용 감사드립니다.
자연학교의 선배님들께 잘 배워서 죽염을 생활화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