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두 2년전쯤 족저근막염에 걸려 한 5개월쯤 정형외과, 한의원을 목발짚고 돌아다닌 사람입니다.
그러다 이 카페를 알게되었고, 여기에 글 좀 올리고 문의좀 해보려고 고생 꽤나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곳 운영자님이 무슨 이유에선지 등업을 안 해주더군요.
지금 글 쓸수 있는 걸 보니 이제 등업이 된건지.....헐....
암튼 이곳에서 통증혁명 이란 책 읽고 병이 나앗다는 분들 얘기듣고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바로 책을 샀죠.
근육수축을 막기 위해 끈으로 발을 잡아당겨 묶은 채 옆으로 누워 책을 읽다가....다 읽은 후 바로 동네 공원에 나가 인라인을 탔습니다.
오랫만에 달리기도 하고...
그날은 아파 죽는 줄 알았죠.
하지만 다음날부터 저는 정상인이 되었습니다.
책에 나와있는대로 모든 병원치료와 이 카페에서 주워들은 각종 운동과 치료를 중단하고 전 그냥, 그냥 보통사람처럼 걷고 뛰고 일하고 했습니다.
족저근막염은 병이 아닙니다.
그저 증후군이죠.
아마 여기 카페 동호인 누구도 병원에서 족저근막염이란 정확한 진단명을 받아본 적이 없을 겁니다.
있다면, 그건 돈벌이에 혈안이 되어 발치료 전문병원을 세운 정형외과 의사들의 진단일 것입니다.
실제로 동네 정형외과 가서 족저근막염에 대해 아는지 한번 물어보세요.
의사들 조차 알지 못하는 병명입니다.
특히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발 해부도 보지 마세요.
3차원으로 근사하게 그려진 발 투시도의 족저근 양끝의 빨갛게 물든, 곧 끊어질 것 같은 그 그림은 사람을 공포로 떨게하고, 아무 이상없는 사람조차 바로 병원신세를 지게 만드는 그림입니다.
사람의 몸은 그렇게 약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병 치료하려고 시간, 돈 소비하지 마시고, 통증혁명 몇번 읽으시고 맘껏 활동하세요.
많이 걷는 사람, 뛰는 거 좋아하는 사람, 서서 일하는 사람, 발바닥 아픈거 아주 당연한 현상입니다.
아프지 않으면 그게 이상한 거죠.
그리고 여기 바쁘신 운영자님, 카페를 차려놓으셨으면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에 목말라 찾아온 사람, 두세달 등업 방치하려면 차라리 운영을 다른 분한테 맡기시던지요.
오랫만에 들어와서 사정 잘 모르지만, 지금은 안 그러시리라 믿습니다.
특히나 아픈 거 이용해서 돈벌이하는 사람들 그냥 방치해두지 마시구요.
여기 보면, 허접스런 신발깔창 엄청 비싸게 팔고, 실력없는 의사들 차려놓고 근육강화주사 한대에 몇수십만원씩 받아먹는 족저근막염 전문병원들 광고 엄청 하던데...
제가 좀 강하게 말해서 죄송합니다.
정말 아프셔서 찾아오신 분들....
속는 셈 치시고, 책 읽고 책에서 권하는 대로 한번 실행해 보세요.
저 책파는 사람 아닙니다.
몇달간이지만 저도 너무 고생많이 하고, 손해 본 것도 많아서 안타까운 마음에 글 올립니다.
모두들 완쾌 바랍니다.
첫댓글 왠지 명쾌한 말씀이시네요
저도 은빈아범님과 같은생각입니다. 몇개월전에 이책으로 완치된 사람입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책에 나와 있는대로 믿고 생활하신다면 정상인과 똑같은 생활을 할수있는날이 빨리 올거라 믿어요...
안녕하세요 ^^ 예전에 저도 등업이 몇달이나 안되어 등업게시판에 욕도 많이 썻었지요. 그런데 완치 후에..정모 몇번 하다보니 카페 운영자님이신 '아픈이'님께서 저한테 운영하라는 메일과 함께 맡기시더군요.... 어쩌다 보니 운영자가 되었습니다... 원래는 신경 안쓰려 했었지만...뭐~ 이러나 저러나 아프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릴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어 약간은 의무감에 2~3일에 한번씩 들어와서 등업만이라도 해야지 하면서 가끔씩 등업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마도 제가 무척 바쁜일이 있던 즈음에 등업을 신청하신 모양이군요 등업이 늦어서 사과드리고요 ^^ 완쾌 축하 드려요 ㅎㅎ
저는 6개월되었는데요.이제는 아예뒷굶치가 헐어서 당기고 약을발라도 아파서디딜수가없어요.수술하자는데 소용없다는소릴들었어요.어떻게해야하나요.알려주세요
좋은 글 좋은 정보 정말 고맙습니다..
이 글 읽으며 얼마나 공감하는지...저는 6년이 다 되 가는것 같네요..병원 한의원 약국....너무 힘들어요.포기했었는데 이 카페에 와서 얼마나 많은 분들이 고통을 받는지...혼자가 아니었구나 새삼 용기를 가져봅니다..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방부터 들어와서 읽어볼걸 그랫나봐요~^^ 병원이야기방부터 읽다보니~병원에 가야만 낫는다고 생각했는데~일단 책부터 읽어봐야겠네요~좋은정보 감사드려요~
많은 힘이 돼고 있어요..
이연성님 너무 열심히 해주어서 감사합니다.
책 꼭 읽어봐야 겠어요..통증이 너무 심해 일을 휴직한 상태인데...노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병의 호전보다 점점 두려움이...자꾸 발도 아끼게 되어서 운동부족까지 오나봐요..좋은 글 감사해요
저도 그 책을 읽고 많이 좋아지고 있다는 느낌이 있습니다..아플때마다 TMS일 뿐이야 라고 속으로 말합니다..허리도 많이 아팠는데 병원 안가고 좋아졌습니다..책 읽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발도 아프고, 허리도 아픈 저와 사정이 비슷한 분들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위로가 됩니다.
정 역시 통증혁명이란 책을 꼭 구입해서 읽어 보려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두 통증혁명 사서 읽구 있어요 강추입니다 책사서 3번째 읽구있는데 80프론 좋아진것 같아요 마음으로 통증이 다스려지네요 완치되면 글올릴거예요 책읽으면서 그동안 못하던 런닝 달리기 일상생활다합니다 더나빠지지않아요
많은 힘을 얻었어요. 저도 우연히 서점에서 구입한 통증혁명책을 읽고있어요. 쿠션있는 신발로 바꾸고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퇴근 후 주변 학교 운동장을 30분정도 걷고나면 훨씬 좋아지는 느낌이 들어요. 글구 우리 의사선생님들이 다 그렇진 않지만 미국의 아미고스 병원처럼 먼저 환자의 마음상태부터 챙겨주는 병원이 많아졌음 해요. 살아있는 한 희망은 있다.
저도 '통증혁명'으로 완치한 사람입니다. 단 2주일 만에..
2년동안의 통증으로 힘들어 했는데 너무 빨리 통증이 사라져서 의아했지만
실제로 저의 경험입니다.
통증으로 고생하시는분들 모두 완쾌하세요!!
완치 되셨다니 축하드립니다. 통증의 양상도 개인차가 있으며 다양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치료도 단기간에 치료된분도 계시고, 오랜기간동안 고생하시는 분도 많으십니다.
장기간 통증이 계속된다면 종합검진부터 실시하여 접근하는 방법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저도 발바닥 통증이 잘 낫지않아 척추 MRI 찍어 봤는데 허리에 문제가 있더군요.
개인적인 견해로 허리치료가 완치되면 발통증도 많이 감소하리라 생각합니다.
물리적인 치료와 통증혁명 책을 활용하신다면 좋은 효과가 있지않을까요
제 생각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통증혁명, 꼭 읽어야겠군요
책도 2가지던데요 "통증혁명", "TMS통증치료혁명" 어느 책이 더 도움이 될까요?
오랜만에 들어오네요. 이제 통증에서 완전 자유로우니 뜸하게 되네요. 통증혁명학 책읽고 몇년째 자유롭게 살고 있답니다. 발병한지 오래되신분은 책을 읽으면
꼭 완치되실거예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구구절절 옳은말씀같네요.. 꼭 참고하겠습니다..
에효~증말오랫만에들어와보네 여전히발에고통으로힘들어하시는분들이많으시네요 저두통증혁명읽구완치된지일년이넘었네요 통증혁명꼭읽어보시길 권하구싶어요 책읽고치료를게을리했다고 병이악화되지는않아요 어차피치료를받아두 나아지는게없잖아요 족저근막염이란병자체가 원인이없잖아요 책에서강조하는것처럼심인성이라는 맞는거같아요 책만읽으신다구되는게아니구 마음으로받아드리는것이중요한거같아요 하루빨리길을찾아서발에고통에서해방되시는분이많았음좋겠어요 혹여궁금한게있으심쪽지주시면 작은도움이라두드릴게요
통증 혁명 이라는 책이 있다는것도 몰랐네요 꼭 사서 보고 통증을 이기렵니다
그런데 TMS통증 치료혁명이란 책은 어떤건가요?
뭐랄까..여기 계신 분들이 의심없이 책으로 병을 고친다고 믿으니 저만 이상한거 같네요;; 맘을 다스리는 방법에 관한 책인 모양이네요. 근데 그것으로 병이 고쳐진다니. 믿기 어렵지만 경험자가 있으니 믿어도 될까요...@_@;;;
믿어보셔요 이것저것다해보고 한계에다다르면
네 마음을돌아보게되요 마지막지푸라기라도잡는심정으로요 저도그런일인이네요 통증혁명읽고 완치후2년넘었어요 넘~좋아요
이리 아픈분들이 많으시군요 저도 심각하게 생각하고 고민중에있던사람인데 통즟혁명 바로구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맘으로 큰 위안이됩니다,
저도 회원분들 추천으로 구매해서 어제와 오늘 이틀만에 다 읽었습니다. 여러 번 반복해서 읽으려 합니다. 통증으로 인해 자꾸 부정적인 생각이 몰려올 때 마다 책내용을 떠올려야 겠습니다.
저도 책을 구매해야겠네요 좋은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책 읽어 봐야 겠네요~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허리통증하고 발통증 같이 있엇습니다.
처음에 "요통혁명" 책을 (지은이:존사노) 먼저 읽고서 지금 허리거의 완쾌 직전입니다.
허리상태가 어느정도였냐면, 사무실에서 오래 앉을 수 없어 병가를 냈었고, 150만원짜리 신경성혈술까지 받았었습니다.
통증에 아랑곳 않고 걷기,여행, 등산을 한끝에 긴 시간이 걸렸지만 1년이 지난 지금은 장기 비행시를 빼고는 크게 불편 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발바닥 통증이 아직 조금남아있어서 다시한번 마음을 잡는 생각으로 통증혁명을 읽었습니다. 이책은 요통혁명에서는 없던 내용이 또 도움이 되는군요
어제 새벽 2시까지 읽었습니다.
오늘부터 조금아프더라도 학교 운동장에서 조깅시작 할 생각입니다. 책 읽으면서 딱 내 이야기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용기가 생겼습니다.
또 여기에 이렇게 많은분이 완치 되셨다니 놀랍기도 합니다. 족저근막염을 깨끗이 나았다는 분들 여기서 다 만나는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수기들 감사드립니다.
한달전쯤부터 발바닥 통증을 느끼게 되면서 이곳 카페를 찾게 되었는데 좋은 정보와 많은 경험담을 접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저도 우선은 통증혁명 책을 구입해서 읽어 봐야겠네요.
저도 책 읽으면서 딱 내 이야기라는 생각 많이 들었고
1년 3개월간 고생하던 족저근막염, 이틀만에 없어졌습니다 므하하하하!
한번 사 볼게요 ㅎㅎㅎ
솔직하게 경험한것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꿈이생겼네요 .책 을 구입해서 읽어서 실천 해바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2020년 1월부터 우측 뒤꿈치에 경미한 증상이 발생해 6월 27일까지 심해지는 것처럼 느꼈습니다. 그런데 6월 28일 '통증혁명'을 완독한 뒤 놀랍게도 통증이 크게 호전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요통혁명'과 '통증 유발자 마음'이라는 책을 구입해서 읽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마음을 열고 책에서 말하는 TMS에 대해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관점을 바꿔보니 거짓말처럼 통증이 줄었습니다. 이제 건강을 위한 수영이나 간단한 스트레칭을 제외하고는 병원 치료나 스트레칭은 하지 않습니다. 족저근막염은 질명이 아니라 증후군이다라는 글을 카페에서 보고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간절하신 분들이라면 마음을 열고 책을 일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마음이라는 것이 몸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전에는 상상도 못했는데 이번에 깨달음을 얻고 있습니다. 다들 빨리 완쾌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