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원서접수 방법 안내 보완 자료.hwp
1. 수시 원서 대행업체 사이트(진학사, 유웨이어플라이) 가입
2. 원서 접수 기간(일반적으로 4년제 대학교 2013.9.4- )에 사이트 접속 로그인후 원서 접수 창을 누르시면 대학검색창.
3. 대학 명을 넣고 엔터.
4. 각 대학의 수시모집요강에 의거한 지원과 창, 여러 가지 입력창, 선택창이 보임.
5. 사진 파일 준비(USB에 저장 내지 담임 샘) - 원서 작성 시 업로드
*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제공 동의 필히 할 것
6. 결재 전 모든 사항을 정확하게(전화번호, 면접 안내, 합격자발표, 충원발표 등 안내)
자기소개서 기입란이 있으면 아무 글자나 입력 후 저장 후 - 전형료 결재
7. 전형료결재는 계좌이체(인증서 필요), 신용카드, 휴대폰결재(부모님, 본인).
8. 결재 성공 후 수험원서 검색을 하시면, 수험표, 입학 원서, 봉투표지(서류 제출 있을 경우에 있음), 증빙서류 제출목록. 수험표 출력 보관(면접 시 필요). 또한 서류제출은 봉투표지를 출력하시어 1호 봉투에 붙이고, 제출서류를 봉투에 넣어 빠른 등기로 송달
9. 2~3 후에 서류 도착확인.(대학교 홈페이지나 전화 통해 조회가능).
10. 추천서가 있는 경우, 추천하는 분한테 입력여부를 반드시 확인
11. 주의: 나의 원서관리에서 원서 접수 상황을 최종 확인
(접수 완료 결과가 모두 화면에 나타나야 함)
첫댓글 얘들아, 6번 항목에서.. 자기소개서를 안쓰고 결제한 다음에 작성하기도 해~ 그리고, 자기소개서 입력하고 그럴때 '저장'이 있고 '제출' 이 있는데, '제출'하면 다시 수정을 못하니깐.. 절대 누르지 말고 '저장'만 해놨다가, 더이상 내용을 수정할 일이 없다는 것이 확!실!하면 그때 '제출'버튼을 클릭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