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새해 첫날을 맞아 신년 해맞이 축제가 열린다.
올해 11번째를 맞는 2007년 해맞이 축제는 새해 첫날, 장승포몽돌개에서 경건하면서도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장승포JC(회장 정태문)가 주관하고 거제시가 후원하는 올해 신년해맞이 축제는 신년 소원소지 쓰기, 길놀이, 신푸리를 시작으로 개막식, 시루떡 자르기, 진도북춤으로 새벽을 연다.
이어 7시 33분경 색스폰 연주와 함께 해오름을 감상하고, 새벽함성으로 엄숙하면서도 경건하게 새해를 맞으면서 창원시립예술단의 대북공연, 신년 복떡 나누기, 대동놀이로 20만 시민의 화합을 기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금연절주코너, 희망돼지저금통 나눠주기 등 부대행사와 해맞이 축제에 참석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무료로 유자차를 제공하고 신년 복떡을 나누어 줄 계획이다.
한편, 신년해맞이 축제는 거제시민의 건승과 안녕을 기원하고 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해양관광휴양도시로서의 거제를 알리기 위해 매년 1월 1일 장승포몽돌개 일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많은 인파로 인해 극심한 교통체증이 예상되며 31일 오후부터 해맞이 행사장까지 차량통제가 실시될 예정”이라고 말하고 “자가용으로 오는 방문객은 수협공판장 주변, 장승포초등학교, 동사무소, 문화예술회관, 여객선터미널 주차장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문의 : 시 기획감사실 639-32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