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이 발생하여 100달러를 수령받기까지의 과정및 방법에 대해알려드립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2013년 5월14일부터 시작했는데요.
2020년 2월25일 드디어 100달러를 달성하고 제 통장으로 돈을 입금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겪었던 노하우나 100달러를 받은 내역을 공개해볼까 합니다
하루 발생 수익인데 아직은 미미 하네요 ㅋ
처음 블로그 시작시에는 8개 정도 글만 포스팅하고 한동안 쉬다가
다시 2016년에 또 몇개 포스팅 하고 하는식으로 좀 성의 없이 운영을 했습니다.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니 꾸준히 글을 쓰지는 않았는데요
대략 50개 정도 글을 올리니 구글 에드센스 광고 승인이 난거 같아요~
그후 포스팅을 집중적으로 했고 광고도 여러 가지 방식으로 달아보고 했는데요.
최초 수익이 발생한것은 2019년 1월부터 였습니다.
0.01원이였지만 블로소득을 창출했다는 기쁨에 포스팅을 신나게 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렇다고 네이버 실검에 뜨거나 하는 글을 쓴건 아니구요
대략 여행후기, 부동산 관련글, 일상생활 글이 대부분입니다.
제가 글을쓰는 형식이 거의 일기 형식이다 보니 방문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진 않구요
지금까지 작성된 글이 대략 174개 정도 작성되었구요.
대략 하루300~400명 정도 오는듯합니다.
이렇게 운영하는데도 수익이 발생하다보니 그냥 꾸준히 글을쓰게 되더군요.
파이프라인을 구축한거 같아 몹시 기뿌구요. ㅋㅋ 매일 구글에드센스 수익을 보는 즐거움이 있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일상생활 글 위주로 계속 써나가지 않을까 싶네요.
구글 에드센스 광고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저는 디스플레이 광고와 일치하는 콘텐츠에서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듯 하더군요.
여러가지 광고를 많이 시도해봤지만 대부분이 0.01달러 씩밖에 안나와서 전부 빼고
현재는 디스플레이광고와 일치하는 콘텐츠 2가지 광고만 달고 있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시행착오를 겪어봐야 가장 좋은 광고가 어떤건지 찾을수 있네요.
구글에드센스 수익은 외화통장으로 입금이 되는데요
저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이 300달러이하일 경우 이체 수수료가 없다고해서 그걸로 선택했습니다.
외화 통장과 입출금 통장(두드림통장) 2개 개설했네요.
제가 109.81달러를 받아서 바로 두드림통장으로 환전을 하니 환율이 1200원대를 넘고 있어서 그런지
132203원으로 환전이 되네요.
그동안에 포스팅에 할애한 시간에 비하면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꽁돈을 얻은 기분입니다.
나도 외화벌이에 기여를 하고 있구나 ㅋㅋ 뿌듯하네요
구글에드센스로 번 돈은 바로 주식통장에 넣어서 주식을 몇주 샀습니다.
앞으로 목표는 블로그 수익으로 하루에 10달러를 버는것입니다. 지금보다 10배 더 성장하면 가능할듯 싶네요.
이상으로 구글에드센스로 100달러 달성후 수령하기 까지의 절차및 방법을 포스팅해드렸습니다.
여러분도 블로그를 활용하여 여웃돈이 나오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