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훈찬 선교사 기도편지 2008년 1월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창 12:3)
땅의 모든 족속이 선교동역자들을 통하여 복을 받기를 원하시는 주님의 이름으로 감사와 문안을 올립니다. 앞서 행하시고 싸우시며(신 1:30) 전도의 문을 여시고 사역을 확장하시는 주님께 먼저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이제까지 필리핀과 선교지, 부족한 저희들을 위하여 꾸준히 기도하시며 사랑으로 후원해주신 선교동역자님들께 재삼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이제도 주께서 함께하시며 사역하신 일들과 아울러 기도 제목을 나누고자 합니다.
총동원전도운동 13교회 참석 :
2005년 시온교회 등 8교회로 시작한 총동원전도운동이 2007년에는 13교회가 참석 10월 21일 13교회가 함께 총동원주일 행사를 가졌습니다. 박 광옥 선교사의 지도 아래 총동원전도운동을 벌려 이제 교회마다 그 열매가 눈에 보이고 있습니다. 교역자 훈련 뿐 아니라 교회 연합 체육대회, 교사 세미나 등을 통하여 기관별로 전도에 열심을 내고 있습니다. 몬딸반 승리교회는 총동원주일 예배당이 비좁아 예배당 밖에 천막을 치고 예배를 드리는 등 교회마다 많은 전도의 열매를 맺었습니다. 10월 21일 주일 오후에는 13개 교회가 마리끼나시 체육관에 모여 시상식과 종합 평가회를 가졌습니다. 2008년에도 1월부터 계획을 세워 상반기, 하반기 두 번 자체 예산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평신도 교회 개척 일꾼 훈련 :
2007년 5월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부터 안티폴로 지역 다섯 교회 청년들을 중심으로 전도 훈련을 시켰습니다. 동역하는 진 선관 선교사 지도아래 마리끼나교회의 마나고 목사와 테레사 장로교회의 쥰 전도사가 주 강사로 전도와 교회개척, 성경공부인도 등의 이론을 지도하고 오후에는 각 교회별로, 그룹별로 전도 훈련 현장 실습을 가졌습니다.
까빠스제일교회 예배당, 학교 재건축 중 :
김제노회 후원으로 대지를 구입한 까빠스제일교회는 교회의 급속한 부흥으로 예배당 좌측을 뜯고 1차로 증축했고, 2차로 강단 뒤편 사무실도 헐고 예배당을 확장 했으나 여전히 비좁아서 예배당 재건축을 위하여 특별 100일 작정 기도하던 중 김 동진 집사님의 후원으로 좌측 공터에 90여 평으로 재건축을 시작 했습니다. 1층은 학교 교실로 2층은 예배당과 사무실로 사용 할 예정입니다. 부족한 건축비를 위해 계속 특별 기도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선교회(CAR) 주관 선교 세미나 개최 :
지난해 5월28일부터 3박 4일간 선교 세미나를 장로교신학교에서(PTS) 가졌습니다. 성서중부교회 이 동은 목사님을 주 강사로 모시고 필리핀 교회 지도자들, 김활영, 장양백, 이훈찬, 임종웅, 김낙근 등 동역하는 선교사들이 보조 강사로 200여 선교 지망생들과 교회 지도자들을 상대로 선교에 붐을 일으켰습니다.
아시아선교회 선교사후보생들 동남아 단기 파송 :
지난해 6월 15일부터 2개월간에 걸쳐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선교사 지망생 16명을 영어 지도(ESL) 교육 및 특별 선교 훈련 시켰습니다. 선교 훈련 후에 장로교신학교(PTS)를 졸업한 아넬을 비롯하여 여덟 명의 선교사 후보생을 캄보디아, 태국, 말레시아 등 동남아 각지에 2-3명씩 팀으로 현장 실습을 마쳤습니다. 금년 2008년에는 아넬을 비롯한 후보생들 약간을 동남아 각지에 장기 선교사로 파송하고자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광염교회, 시흥포리장로교회 단기 선교 팀 :
지난 7-8월 여름 방학기간에 광염교회, 시흥포리장로교회 단기선교 팀이 바우디스타교회, Capas제일교회, 답답제일교회, 답답밀알교회, 복음선교교회, Zion교회, Teresa교회, Grace 교회, Covenant교회, Victory교회, Marikina교회, Payatas교회, Cogeo교회, Capas제이교회, 라왁교회, Urdaneta교회 등 거의 모든 사역 지를 다니며 워십, 인형극, Body 페인팅, 풍선아트, 전도 팔찌 만들기, 급식 사역(Feeding Ministry) 등 다양한 사역으로 많은 열매를 거두었습니다.
선교지 특별 행사들과 그 밖에 사역들 :
이 선교사는 매주일 섬기는 교회들을 순회 설교하며 성찬 및 세례식을 집례하며 현지 교역자들을 격려하며 섬기고 있습니다.
2007년 12월 17일 딸과 사위(정재영, 이기쁨 선교사)가 GMS 선교사(성남영도교회 :주 후원교회)로 파송 받았습니다. 비콜신학교 사역지로 가기에 앞서 현재 언어(따갈록) 연수중에 있습니다.
2007년
12월 3-5일 : GMS 필리핀 선교 30주년 기념행사
12월 21일 : 한국아카데미 졸업식 설교
2008년
1월 7일 : Grace 초등학교 교사 금식 기도회
1월 14-15일 : GMS 필리핀특수지부 정기 총회
1월 17일 : Seed Mission 팀 필리핀 방문
1월 23일 - 2월 3일 중국 도문 직업학교 교사들 필리핀 방문
감사한 일들과 기도 제목들 :
여러 해를 계속적으로 정성껏 후원해주시고 기도해주시는 모든 후원 동역 자들께 재삼 감사를 드립니다. 특별히 시온교회 대지구입 잔금을 위해 특별 후원하신 영동제일교회(노태진 목사님), 배상호, 노영철 선교사님, 또한 선교지 방문하시고 특별 후원해주신 광염교회, 시흥포리교회, 전주열린교회, 부산영락교회, 안주노회 여전도회, 김제노회(임영생, 조인곤, 김찬홍 목사님), 박기남 목사님, 오성연 장로님, 안성일 집사님, 지난해 이 선교사 한국 방문 중 사랑으로 후원하시고 접대해주신 많은 후원교회들, 개인 후원자들께 재삼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들은 기도 동역자들의 끊임없는 기도와 사랑에 늘 힘을 얻고 있습니다.
1. 평신도 개척 요원 훈련 일정에 주님의 세밀한 간섭을 원합니다.
2. 선교사 후보생 훈련 및 파송 일정이 순조롭게 하옵소서.
3. Capas 제일교회 재건축, 안티폴로 선교 Center 마무리 짓기를 원합니다.
4. GMS 필리핀 지부 선교사들 주님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옵소서. 필리핀 지부들 지구촌 선교에 Model 되게 하옵소서.
필리핀에서
이 훈찬, 크리스티나 선교사 올림
* 송금처 : 외환은행 010-04-06386-244(GMS) 이훈찬
* 필리핀 현지 연락처
Quezon Ave. Bankers Village III, Antipolo City, 1870, Rizal, Philippines
전화 : 001-632-697-6198, 001-632-697-3134
001-63-916-360-7101
E-Mail : chanlee03@yahoo.co.kr
* 한국 연락처 : 김제신광교회 : 063-544-2721
* 필리핀 사역에 대한 더 자세한 기도 제목과 사진들은 미니 홈피 www.cyworld.com/chanlee03를 참조하십시오.
* 총동원전도 사역, 교역자, 평신도 훈련 및 개척 등 제반 사역에 박광옥, 배상호, 진선관, 김종석, 노영철 선교사들이 함께 동역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