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4 |
베드로가 열한 사도와 함께 서서 소리를 높여 이르되 유대인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아 이 일을 너희로 알게 할 것이니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
15 |
때가 제 삼 시니 너희 생각과 같이 이 사람들이 취한 것이 아니라 |
16 |
이는 곧 선지자 요엘을 통하여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
17 |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
18 |
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
19 |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를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
20 |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
21 |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
22 |
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말을 들으라 너희도 아는 바와 같이 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로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을 너희 가운데서 베푸사 너희 앞에서 그를 증언하셨느니라 |
23 |
그가 하나님께서 정하신 뜻과 미리 아신 대로 내준 바 되었거늘 너희가 법 없는 자들의 손을 빌려 못 박아 죽였으나 |
24 |
하나님께서 그를 사망의 고통에서 풀어 살리셨으니 이는 그가 사망에 매여 있을 수 없었음이라 |
| | |
 |
찬송가 151장(다시 사신 구세주) |
 | | |
|
|
 |
■ 내용관찰 말세에 하나님이 그분의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난다고 구약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까?(17~18절)
예수님이 사람들에게 내어 준 바 된 것은 무엇에 따른 것이었습니까?(23절)
■ 연구와 묵상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은 예수님을 하나님이 사망의 고통에서 풀어 살리신 이유는 무엇입니까?(24절, 고전 15:54~55 참조)
■ 느낀 점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에 매달려 죽었지만, 사망의 권세 아래 매여 있을 수 없었다는 사실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 결단과 적용 예수님이 기절했던 것이 아니라, 완전히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것을 믿습니까? 나 또한 마지막 날에 부활할 것을 믿습니까? 주님은 사망이 주는 위협을 무력화시키셨습니다. 지금 내 삶에서 죽음의 권세를 깨뜨리신 주님의 능력, 생명의 능력이 필요한 영역은 어디입니까?
|
|
 |
오순절에 모인 성도들이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방언을 말하는 것은 술 취한 것이 아니라, 구약 시대 선지자 요엘의 예언대로 성령이 임했기 때문이라고 베드로는 설명합니다. 성령은 남녀노소, 신분, 지위 등 그 무엇과도 상관없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임할 것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사람들 손에 죽임을 당하는 것은 하나님이 계획하시고 성경을 통해 예고하신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를 사망의 고통에서 풀어 살리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로 사망은 삼킨 바 되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죽음의 고통을 겪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소망이 있는 것은 바로 부활의 첫 열매이신 예수님처럼 우리도 사망의 권세 아래 매여 있지 않고 부활하게 된다는 사실 때문입니다(고전 15:20). 예수 그리스도를 죽음에서 일으키신 하나님이 내 아버지 되셔서 항상 나와 함께하십니다. 그런데 나는 무엇을 그렇게 두려워합니까?
■ 참고 제삼시(15절) 오전 9시. 고전 15:54~55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을 삼키고 이기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이루어지리라 사망아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
|
 |
무너진 관계 속에, 직장과 가정 안에 부활의 능력이 나타나 모든 것이 살아나게 하소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