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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용 무단 변속기(UCVT) |
기존 자전거용 기어 |
제 품 명 |
SCLB(가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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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 게 |
500g~1200g (등급별 소재에 따라 차이 발생) |
약 1000g - 1200g (변속에 필요한 모든 부품 무게를 감안 ) |
변 속 비 |
0.1 ~ 4~5 배속(단수 개념이 없음) |
1단 ~ 21단, 27단 ( 3.5 배속 ) |
변속 방법 |
별도의 장치나 조작 없이 기계적인 자동무단변속 |
손잡이 레버를 통한 수동변속 |
장착 방법 |
기존 스프라켓 위치에 장착 (기존자전거에 활용가능) |
뒷바퀴 기어와 페달부 기어 장착 핸들에 레버장착 |
변속 장치 |
SCLB 자체에서 자동무단변속 |
변속레버, 앞 변속장치, 뒷 변속장치, 와이어, 뒷바퀴 기어, 앞 페달기어 |
유 지 |
하드케이스로 마무리 되어 별도의 유지관리(윤활유 보충, 건전지 교환 등) 불필요 |
윤활유 보충 필요 |
특 징 |
? 주행 중 뒤로 밀리지 않아 안전함 ? 페달 방향에 관계없이 주행가능 ? 주행 여건에 맞게 즉각적 변속 가능 ? 변속 충격이 없음 ? 궁극적으로 체인 불필요 ? 고장요소가 매우 낮음 ? 제한된 변속비를 갖지 않음. ? 언덕에서 급변속으로 인한 체인고장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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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맨밑에.. 빨간 배꼽넘어 저편 그림을 보고싶슴다^^
자동변속기원리구조가궁금합니다
입력 회전운동을 왕복운동의 각으로 변환하여 회전 출력을 얻어내는 구조입니다. 기존 단수를 갖는 변속기는 변속을 위해 수동으로 변속 시켜주거나 특정 전자제어장치를 통해 변속을 시켜주는 구조(자동)로 되어 있는데, 시코라인 자동무단변속기(UCVT)는 단수가 없는 CVT이며 자전거에 주어지는 부하와 입력원의 토크에 따라 기계적으로자동 변속을 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