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로포장의 균열처리·균열억제·방수·지수를 목적으로 개발한 필러 함유 특수아스팔트입니다.
★현재 일본·미국·중국·독일에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여러 나라에 특허 출원 중에 있습니다.(한국특허No 10-0861908호 일본특허No 제3719600호·미국특허No US 6,805,738 B2중국특허No 제151722호 독일특허No 103 16 820.6)
형태
★자루포장(12㎏/1포)이며,형태·크기는 불특정이며, 사람의 손 크기 정도입니다.
사용방법
★용해 솥으로 녹여(170∼190℃) 도포해서 사용한다.
특징
한여름의 무더운 날씨에도 녹지 않습니다. 자동차 타이어에 달라붙지 않습니다. 겨울의 추운 날씨에도 딱딱해지지 않고, 어느 정도 부드러움을 유지합니다. 손톱으로 눌러보면 자국이 남을 정도입니다.
노면의 결빙이나 적설 시에 스노우 체인을 장착해서 주행해도 그 충격으로 파손되지 않으며 자국이 남으면서 마모될 뿐입니다. (소성변형을 반복하면서 마모됩니다.)
시공 후 바로 차량통행이 가능합니다. 10∼15분 후에는 차량 통행이 가능합니다.
고무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차후 보수 작업 시 포장절삭기에 달라붙지 않고 폐 포장재는 재활용 할 수 있어 산업 폐기물 이 되지 않습니다.
점탄성형입니다.
한여름의 무더운 날씨에도 팽창해서 이음매·균열부분으로 흘러내리지 않으며, 자동차 타이어에달라붙지 않습니다.
라바팔트의 주용도
1.전면 포장전의 균열억제(아스팔트포장·콘크리트포장)
★ 전면포장·부분포장 전에 라바팔트층을 시공하므로 하층의 균열이 그대로 표층에 전파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도포한 라바팔트 층은 콘크리트 판과 균열 억제시트, 포장 아스콘 층 사이에서 절연 층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뒤틀림이 한 곳에 집중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부분균열 시공 공사 이외의 기존 면의 균열도 억제합니다.
2. 부분포장 전의 균열억제·포장벗겨짐 방지(아스팔트포장·콘크리트포장)
★접착방수층·모관수 의 차단 층 역할을 합니다.
★라바팔트의 도막 층(응력완하 층)은 전면 포장 층과 기존 포장 체와 밀착해서 일체화되며, 균열억제 효과를 더욱 높인다.
★다음 재포장 공사 시 라바팔트의 도막 층(응력완화 층)은 포장 체와 일체가 되어 절삭되고,절삭기 날에 부착 되지 않는다.
3. 교량 상판부의 방수층(아스팔트포장·콘크리트포장)
★울퉁불퉁한 면에도 확실한 도막 층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도포하는 공법이기 때문에 볼트 이음새 부분이나 용접부분에도 시공 성 이 좋고 확실한 방수층 시공이 가능 하다.
★시공 후 포장 체가 밀리거나 상판이 벗겨지는 현상이없습니다.
4. 균열·이음새 충전·봉인(아스팔트포장·콘크리트포장)
★표면수의 침입을 막고, 작은 구멍이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5. 단사수정·진동을 적게 함(아스팔트포장·콘크리트포장)
★라바팔트는 재료특성으로 적절한 유연성(점탄성 체)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차량 주행 시 충격을 어느 정도 완화하기 때문에 진동이 작아진다고 생각됩니다.
★포장의 이음새나 횡단균열 등의 작은 단층(10㎜이하)에 의해 발생되는 진동을 적게 합니다. (단사수정 등)
★매우얇은 표면처리(두께10㎜~1㎜)가 가능하므로포장으로 해결하기 힘든 단사수정이 가능합니다.
라바팔트의 특성
내구성
★라바팔트는 기존 포장 체와 새로운 포장 체가 밀착해서 일체화되며 균열억제·방수·균열 및 이음새 봉인·포장의 벗겨짐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라바팔트는 절삭기에 달라 붙지 않으며, 포장 체와 일체가 되어 절삭됩니다.
★라바팔트는 여름의 무더위에도 녹지 않으며, 겨울에는 충격으로인한 파손이 거의 없습니다.
경제성
★라바팔트는 균열억제·봉인·방수 기능이 하나로 되어 있어 따로 시공 할 때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경제적인 보수를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시공 성 교통환경
★라바팔트는 시공성이 좋고, 시공 후 10∼20분 후에는 차량통행이 가능·당일 및 다음날 포장도 가능합니다.
★라바팔트는 녹여서 사용합니다. 용해시간이 짧고, 바로 현장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라바팔트는 작게 분쇄되어 있으므로 0.1m의 균열 메우기, 0.1㎡의 표면처리부터 큰 면적 까지 시공 가능합니다 (주전자·냄비⇒간이형 용해솥⇒자동용해 전용 작업차)
재료특성
★라바팔트는 석유역청제를 기본재료로, 자동차의 폐 윤활유를 재이용해서 개발한 필러 함유 특수아스팔트입니다. (고무성분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시공방법
라바팔트는 용해해서 사용, 시공규모에 따른 용해 솥(간이 솥·자동용해기계)을 사용
용해 시 온도:170∼190℃ 간이 솥:약400㎏용해/1日용해 전용 작업 차:약2,000㎏용해/1日
노면 청소 콤푸레샤로 균열부분의 이물질 및 먼지 등을 제거합니다.
노면 건조 습한 곳은 가스버너로 건조시킵니다.(비나 눈이 오는 날씨에는 작업을 하지 마십시오)
시공면적 테이핑 부분포장 공사 시 시공면적을 표시하기 위하여 백색 테이프로 표시한다.
전용프라이머를 도포 라바팔트 전용 프라이머 사용, RB프라이머 도포량:0.2ℓ/㎡사용(노면이 촉촉할 정도의 양)
라바팔트 도포 전용프라이머를 건조시킨 후 부분포장:4.0㎏/㎡ 사용(약3.5㎜ 전후의 도막층을 형성)전면포장:4.0㎏/㎡ 사용(약3.5㎜ 전후의 도막층을 형성)
당일 포장의 경우 석분 을 얇게 뿌리고 포장
후일 포장일 경우 블랙칩 살포⇒전압(미끄럼방지)⇒차량개통⇒포장 전압 시 타이어 로라로물을 조금씩 뿌리면서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