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명 카이저는 부산 최대 아파트 단지 이다.
우연히 이곳에 글을 올려 카이저에 대한 말씀을 하시어, 이곳 아파트 사이트를 보았는데 아래와 같은 글을 보게 되었다.
주거단지의 형태가 바뀌어 오면서, 건설사들은 아파트를 지어왔다.
생활 환경 개선과 시대적인 흐름속에 기술과 문화 발전으로 많은 주거 문화가 개선 되고 만들어 져 왔습니다.
주거지의 발전 속에 생활 수준에 따른 가치도 변화 되어, 그에 따르는 값어치도 달리 평가가 되고,
현 사회의 부동산의 값어치는 주변 환경과 문화 수준 및 일과를 마치고 동라온 집안의 휴식속에 보여지는 풍경 속에
인간의 삶속에 사회발전과 그에따르는 부과 가치는 더욱 더 경쟁이 치열해 지고, 생활의 윤택함 속에 우리들의 감성지수도 달라지고, 부족한 생활 지수들은 다른 차원의 문화생활속에서 하루의 일과속에 채우며 우리들은 살아 가고 있지요!
정보도 풍성해 지고 속도도 과거와는 비교 안 되게 빨라지고...
과학의 발전속에 문화의 다양성속에 누리는것도 많아지고, 그러다 보니 주어진 24시간 이란 시간 공간 개념도 참으로 넓어 지는것 같네요!
어떤이는 소리소문 없이 오랜 시간 동안, 부와 명예가 이어지고, 어떤이는 명예를 얻어 그 기간이 짧고,
어떤이는 부의 축적속에 잘 나가다. 어려움에 봉착하여 예기치 못한 일을 격고...
어떤이는 어려운 삶속에서 고난을 이겨 내어 과거와 다른 생활을 영유하고, 어떤이는 잘되었다 실패속에 다시 재기를 하고...
참 인간사 개개인 마다 다양한 삶을 자신의 생활에서, 주변에서 미디어에서 책에서 많이 보아 옵니다.
10억을 모우기 위해 10년동안 무탈 해야 하는데... 어디 자신의 맘처럼 되는것이 얼마나 될까요!!
마음의 수양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로 말과 행동을 다스리고, 약간의 여유가 있을때는 봉사와 험금및 봉양으로 타인을 생각을 하고..
그런데도, 뜻하지 않는 일들로 우리 인간 생활은 다사다난한 일들로 개인들의 일과를 채우고 있다.
주어진 일을 다 하며 고된 하루의 주어진 시간을 알차게 만들며 행복이라는 다양면으로 웃음을 찾아 갑니다.
이곳에서 알게 되것도 인연이라면 인연!
사업이라면, 일단은 이윤 추구에 있겠죠!! 벌이를 하여도 남에게 피해 없는 그런 업은 주어진 능력의 가치 척도로서 발전도 거듭 되겠지요 ^^
경제의 다양성도 다잡하고 현대인으로서 알아야 할것 들도 많고요 그죠 !!
집을 짖는 분은 집을 지으면 되는것이고, 상품을 파는 이는 상품을 파시면 되는것인데, 그속에 좋은것 제일! 가치성으로 그에 따른 평가가 추후 이윤가치의 금전적인 가치로서 평가되는 사회!
적어도 이 많은 작업들속에 우리들이 사는 집은 어디가 좋을까요~!!
이득이 좋은곳, 생활하기 좋은곳! 손해 안 보는 곳!!
그런 부분은 이 곳 텐인텐에도 전문적인 지식으로 글과 안내를 하시는분이 있으니, 그 분들의 몫이고!
전, 사람들이 살기 좋은 위치를 현재로서는 알려 드릴뿐 입니다.
이해가 안되는 이런 글들을 보시고, 미혼적인 반응을 보이는 분도 있으나, 달리 생각 마시고, 오랜 우리나라의 풍토속에 자링를 잡고 이어지는 학문중에 하나라고 생각 하시길 바랍니다.
전에 다른 글에도 적었지만, 이런 쪽이든 다른족에도 항상 음,양은 존재 한다는 사실!!
터의 개념은 큰 것은 크게 보아야 하고 작은 혈자리는 작은 의미로 읽어 나가야 하며, 개인 의 집의 경우는 중간적인 개념에서 이해를 해 가야 한답니다.
롯데 같은 혹은 이보다 작은 아파트 단지는 큰 의미에서 해석해 나가야 한답니다.
[갈룔음수형]이란 아래에는 이런 단어를 표현을 하였는데...무리수가 따르는 표현이고, 얼마전 "대풍수"라는 드라마에
갈용음수형이라며 표현과 자막이 나오더라고요!!!
알고서 있는분도 게시겠으나, 과연 그러한지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의 이미지들을 올려 둡니다.
제발, 대형 아파트 시행사 혹은 개발자 또는 건설사분들은 현혹하는 글로 어렵게 마시고, 안 되면 직원 분들을
유명인 아래에서 하분이 아닌 몇분의 교육을 받게하여 거주자분들의 발전과 행복을 위해 주시길 바라는 맘으로 올립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살펴 보시고 각자의 판단에 맞깁니다.
보면 알기에 깊은 설명은 제외 해 봅니다.
▲ 카이저 홈폐이지에 올려진 입지조건 내용. 이글을 올린분이 학문 방향성은 조금 다르지만, 같은 학문쪽에 선배되시는 분이
왜 이런 글을 올려 지게 되었는지 이해가 안 되네요!!
▲ 큰 터의 개념으로 볼때, 척어도 청룡 백호가 감사 안은 곳을 터라 하는데 제공된 지형도를 보시면 어떠하십니까?
끝자락이 돌아가면 안 되는것인데...
산을 등과 배로 보면서 터가 될곳을 수구를 보면서 찾아 간답니다.
▲위성도 참조
▲확대한 카이저 지형도
▲능선따라 표한 지형도
▲등고선 따라 능선의 몸집을 표한 이미지
1. 등과 배인 1차적인 사양에서는 마이너스
2. 배산 임수는 아파트 동이 어떻게 자리를 하고 어느 방향으로 향하는냐에 따라 평하기에..
요즘 아파트는 동간의 간격/ 동 층수의 고층화 / 세대수를 많이 넣기위한 설계 방식으로 구지 배산 임수에 맞다고 할 수 없음.
3. 붉은 부분에 해당하는 동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이곳 단지에서는 붉은 색안 에 해당하는 지역이 이 지역에서는 그 나마 좋은 곳이고,
각 호수는 산쪽으로 바라보지 않으면 그나마 더 나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답니다.
이상 입니다.
이렇게 글을 올려 지는것도 쉽지 않네요 ㅎㅎㅎ
추후, 아파트 타워를 평가 하는 방법과 잘 되는 가계가 확장을 하면 안되는 가계로 되는 이유!
경매로 부동산을 구입 하는것은 좋으나, 자신이 살야 할때, 경매구입시에 확인해야 할 구조에 대한 글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잘봤습니다
잘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