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5년이 넘도록 매주 금요일마다 마을 어르신들한테 점심을 대접한 식당업주가 있습니다.
훈훈한 화제 현장을 문병훈 기자가 찾아봤습니다.

◀END▶ 속초시 청호동 한 식당입니다.
업주인 김옥이씨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아침 겸 점심 식사를 하기위해 오전 10시 30분부터 동네 어르신들이 모여 들기 때문입니다.
일반 가정집 식단 못지않게 정성이 가득 담긴터라 어르신들의 입에는 꿀맛입니다.
속칭 아바이마을이라 불리우는 이곳은 유독 혼자 사는 노인들이 많아 식사를 거르는 일이 잦기 때문에 한끼의 식사는 소중하기만 합니다.

◀INT▶박병용(72) *속초시 청호동*
김씨가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은 지난 2005년 겨울부터입니다.
재정 지원을 받는 무료급식소와는 달리 이곳은 김씨가 모든 비용을 부담합니다.

어릴때 이곳에서 태어나 배고픔을 뼈저리게 겪었던 기억이 비록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용기를 낸 동기입니다.

◀INT▶김옥이 *속초시 청호동*

김씨가 운영하는 식당을 찾는 주변 어르신들은 적게는 6-70명에서 많게는 백여명에 이릅니다.
몸이 아파 오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는 직접 식사를 배달해 주는 것도 김씨의 일입니다.

S.U=문병훈: 식당의 문을 닫을 정도로 건강을 잃기 전까지 김옥이씨의 따뜻한 밥상나누기 활동은 계속 될 것입니다.
MBC NEWS 문병훈입니다.
작성자 : 강릉MBC 보도부 문병훈 기자 (이메일:bhmoon@gnmbc.co.kr)
방영동영상 볼수 있는 곳 : http://www.gnmbc.co.kr/news/vod.htm?pid=3
(*** 위 주소에서 2011년 5월 13일자 뉴스데스크를 클릭하면 6분 58초에 나옵니다.) |
첫댓글 아름다운 사연을들으니 내마음이훈훈하네 그것도 우리동창김인태친구가

5년동안봉사하였다니 먼저 사모님한태 찬사에
을 보냅니다

그주인공이라는사실
정말로 천사입니다 옆에있다면 작은일이라도 도와드릴텐데 너무좋은일하시는 두분행복하세요
우리학교의 자랑거리네...인태네 가족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 함니다...
열심히 하는 당신은 분명 아름다운 삷을 사는 사람임엔 틀림이 없겠지요 ........속초초등에 자랑 거리 앞으로도 예쁜 봉사 기대 할께요 ..근대 우리 친구 인태는 왜 화면에 안나오는겨 ㅋㅋㅋㅋㅋㅋ같이 나왔음 더욱 조을텐대 그지 ㅋㅋㅋㅋ
친구의 모습이 그려진다,,,, 선한일을 하는사람은 얼굴이 아름다워,,,친구야,,자랑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