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호엽이가 샥바꿔야 된다며 맨날 바셀질을 하였습니다.
일두 : 라이더엽 샥 멋땀시바꾸게?
호엽 : 횽님 레바팀이 이상해요.. 100mm 라던디 튜브길이 제어보면 85mm 밖에 않되부러요.
일두 : 그래? 왜글치? 폭스100mm는 튜브길이 제어보면 115mm 나오는디 샥먹을때 오일선 확인해보면
100mm 쯤 드가는것 같더만 레바는 아닌가벼... 그래서 멀로 바꾸게?
호엽 : 흠... 써본결과 폭스가 낭창하니 좋아서리 폭스 100mm 중고 알아보는중인디... 먼중고가 이리 비싼지
비싸서 보기만봐요 ㅋㅋㅋ 내꺼팔고 10만원은 언저야 바꾸겠슈~~
일두 : 흠... 폭스가 낭창하긴 하지 그러나 바셀질 사용기 보면 레바도 좋타던디... 먼가 잘못 된거 아이가?
호엽 : 글쎄요... 적혀있는 메뉴얼대로 포지티브 , 네거티브 압력 제대로 거시기 했는디.... ㅠ_ㅠ
약간 딱딱 한듯하기도 하고 결정적으로 튜브가 85mm 라서 이상하기도 하고 쩝 ;;;
근대 락샥 제원표 보니까 샥길이 측정해서 어쩌구저쩌구하면 내샥이 100mm 맞다던대 ...
일두 : 그럴리가있냐? 샥의 총길이를 보고 어떻게 트레블 길이가 결정되냐? 트레블은 말그대로 샥이먹는
최대범위가 100mm 면 100mm 인거지 85mm 인대 어떻게 100mm 가 먹었을수있냐? 그건 내가볼때
아닌거 같다 다시한번 알아봐라...
호엽 : 병규나 두산이가 그러던대... 폭스랑 락샥 계산법이 틀리고 어쩌구저쩌구....
일두 : 흠... 그럴리가 없는대... 일단 알았다. 폭스 바꿀끼면 싸게나온거 보고 연락 줄께.
그러고 몇일뒤 토요일 라이딩 계획을 잡고 호엽 카본차 브렉 바꾼다고 수월샵에맏긴거 확인겸 수리겸 노가리겸
찾아갔습니다. 노가리 까던중 샵주인장 한테 레바샥 좀 봐달라고하니 이리저리살피면서 말하더군요...
샵주인 : 흠.... 레바는 80mm 는 없는대요... 월래 100mm 인대 .. Air 조절 본인이 직접하셨나요?
호엽 : 네... 집에서 뒤에적혀있는 메뉴얼대로 넣었어요.
샵주인 : 혹시 네거티브(하단) 포지티브(상단) 어떤거 부터 넣었나요?
호엽 : 바셀에서 네거티브(하단) 부터 Air 넣을라고 해서리 그거부터 넣고 포지티브(상단) 넣었어요.
샵주인 : 컥 ;;; 반대로 하셨군요. 잠시만요 한번보세요 어떤지...
그리고는 네거티브(하단) Air 벨브를 돌려 Air를 빼니 샥튜브가 위로 쭉~~올라가버리더라구요...
제어보니 폭스랑 똑같은 115mm 였습니다.
호엽 : 헉!!!! 100mm 맞네... 이거이 어찌 된건가요?
샵주인 : 이샥은 듀얼 Air 라서 항상 Air 압력 맞출때는 포지티브(상단)을 셋팅하고 네거티브(하단)을 셋팅 하셔야합니다.
이유는 하단부터 Air 를 넣을경우 Air 탱크에 압력이하단부에서 상승 하게 되고 따라서, 샥튜브가 가라 안는 현상이
생김니다. 그런이유 입니다....
호엽 : 쩝 ;; 바셀 이라고 다믿을게 못되는구만 .... 바꿀랬는대...ㅋㅋㅋ 던벌었다. 아~~싸 ㅋㅋ
일두 : 바라 내말맞지? 내가 100mm 샥인대 튜브길이가 그렇게 될수가 없다고 했재~~~
호엽 : ㅜ_ㅡ ;;;;
이상입다.... 듀얼에어 (유턴) 모델 쓰시는 분은 윗쪽부터 Air 셋팅 하시고나서 아랫부분 Air 셋팅 하세요...
참고로 위쪽보다 아랫쪽 Air 10psi 정도 많으면 낭창하니 딱좋타고들 합니다... ^^; 저도 배웠네요 ㅋㅋㅋㅋ
첫댓글 오~~ 이것도 좋은정보...ㄳㄳ
레바도 80mm가 나오는데요.
레바도 80mm 가나오나 보네... 근대 왜 80mm 가없다는건지 ... 예전모델하고 지금모델하고 틀린거 아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