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적인 숙련도와 전문성이 요구되는 도수치료
웰튼병원에서는 스포츠관절센터(정형외과)·척추센터(신경외과)를 운영하여 관절 질환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진료과의 모든 의료진은 해당 진료과목의 전문의 과정을 수료한 우수한 의사들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활치료센터를 자체적으로 운영합니다.
도수치료는 도수담당 물리치료사가 맨 손과 도구를 이용하여 견인 등의 기술로 수술 없이 관절질환에 관련된 통증을 완화하는 의료기술입니다.
의학적 숙련도와 전문성이 요구되는 치료로 반드시 담당 의사의 처방에 따라 물리치료사가 시행하게 되는데, 관절질환을 가진 환자분들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을 수 있는 기저질환(당뇨, 골다공증, 염증, 선천적 기형요소 등)을 충분히 고려해서 안전한 치료를 실시해야 합니다.
전문 치료사가 환자의 몸 상태에 대해 의료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어 안심하고 뼈 배열을 맞추고 근육을 풀어주는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 3년 내 척추질환자가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실내활동 증가와 연관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오래 앉거나 누워있는 생활이 많아지고, 기본적으로 척추배열을 자연스럽게 배치해주는 동작인 '걷기' 활동이 줄어든 탓입니다.
또한 과거 노인들의 질환으로 인식되던 퇴행성 질환인 목/허리 디스크 환자도 이제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척추질환은 급성으로 악화되었거나 오랜기간 방치한 경우가 아니라 조기에 제때 치료한다면 굳이 수술 없이도 개선이 가능합니다. 주로 사용되는 치료법으로는 약물치료, 주사치료, 체외충격파치료, 운동치료, 물리치료, 도수치료가 있습니다.
그 중 오늘 소개드릴 도수치료는 약물 등의 화학요법이 적용되지 않으면서도 유의미한 효과를 볼 수 있는(주 2~3회 꾸준히 받을 시) 치료로 허리질환에 적극 활용되고 있는 치료입니다.
웰튼병원 재활치료센터 :: 도수치료
저희 웰튼병원의 전 도수치료실은 개별룸으로 구성되어 있어 치료 시 다른 환자나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편안하게 치료에만 집줄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바이러스 상황과 같이 대인접촉으로 인한 영향이 우려되는 상황에서도 걱정 없이 치료받으실 수 있도록 치료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환자분들의 관절 통증 뿐만아니라 일상 속 피로까지 해결해줄 수 있도록, 수준 높고 경험많은 도수담당 물리치료사들이 환자의 상태에 맞게 가장 적합한 방향의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고령자나 골다공증 환자,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도 받을 수 있으며 신체불균형을 바로잡으며, 절개나 약물 등을 사용하지 않는 치료로 환자마다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이나 부작용이 적습니다.
관절질환에 있어서 치료보다 중요한 것이 예방입니다. 실제로 관절질환운 갑작스럽게 불가항력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한 외상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일상 속에서 스트레칭과 올바른 생활습관만 잘 유지하면 예방이 가능하고, 발생하더라도 그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의 대부분은 오랜 시간,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는 데 원인이 있는 만큼, 엉덩이를 충분히 뒤로 빼고 척추를 곧게 하고 생활해 퇴행성 척추질환의 발생을 예방하시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최소한 1시간에 한번씩은 일어서서 허리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척추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웰튼병원
#마곡도수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