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업일정 (10 : 00 ~ 3 : 00) | |||||
교시 반 | 1교시 (10:00~10:50) | 2교시 (11:00~11:50) |
점심시간 (11:50~12:50) | 3교시 (13:00~13:50) | 4교시 (14:00~14:50) |
9세~10세
(노랑반) |
무용동작 |
연 극 |
보드게임 |
전래놀이 | |
10세~12세
(빨강반) |
보드게임 |
전래놀이 |
연 극 |
무용동작 | |
12세~14세
(파랑반) |
연 극 |
무용동작 |
전래놀이 |
보드게임 | |
14세~16세
(초록반) |
전래놀이 |
보드게임 |
무용동작 |
연 극 |
6. 주말학교 수업주제
(1) 보드게임(김승하선생님) : 다양한 보드게임 놀이를 통하여 성취감과 사고력을 기르며 함 께 즐기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2) 연극(엄수진선생님) :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과 적절한 상황에서의 표현방법을 배우고 자 신감을 기를 수 있다.
(3) 무용동작(김미영선생님) : 무용/동작심리치료는 신체(Body), 움직임(Movement), 무용 (Dance)을 주 매개로 사용하여 개인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다루고, 궁극적으로는, 개 인의 심리-정서적 건강과 성장을 추구할 수 있다.
(4) 전래놀이(박경임,정미영선생님) : 또래들과 어울려 놀이규칙을 만들기 위해 자신의 생각 과 행동을 조절하고 규칙에 따르는 과정에서 상호 의존성과 존중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게 되며 공동체의식을 기를 수 있다.
❚기본 준비물 : 편한옷차림, 개인급식판(뚜껑달린 것)과 수저
7. 주말학교 수업주제
(1) 연극
No | 반 | 수업주제 | |
1회 | 노랑반 (9세~10세) | 친밀감 형성하기 및 나의 표현 - 나는 누구? | |
빨강반 (10세~12세) | 친밀감 형성하기 및 나의 표현 - 나는 누구? | ||
파랑반 (12세~14세) | 친밀감 형성하기 및 나의 표현 - 여섯 조각 이야기 | ||
초록반 (14세~16세) | 친밀감 형성하기 및 나의 표현 - 여섯 조각 이야기 | ||
2회 | 노랑반 (9세~10세) | 나의 표현 및 타인과의 소통 - 소리나무 | |
빨강반 (10세~12세) | 나의 표현 및 타인과의 소통 - 소리나무 | ||
파랑반 (12세~14세) | 나의 표현 및 타인과의 소통 - 외로운 나무 | ||
초록반 (14세~16세) | 나의 표현 및 타인과의 소통 - 외로운 나무 | ||
3회 | 노랑반 (9세~10세) | 나의 표현 및 세상의 인식 - 토끼와 거북이 | |
빨강반 (10세~12세) | 나의 표현 및 세상의 인식 - 토끼와 거북이 | ||
파랑반 (12세~14세) | 나의 표현 및 세상의 인식 - 피노키오 | ||
초록반 (14세~16세) | 나의 표현 및 세상의 인식 - 피노키오 | ||
4회 | 노랑반 (9세~10세) | 감정의 적절한 인식과 표현 - 강아지똥 | |
빨강반 (10세~12세) | 감정의 적절한 인식과 표현 - 강아지똥 | ||
파랑반 (12세~14세) | 감정의 적절한 인식과 표현 - 성냥팔이 소녀 | ||
초록반 (14세~16세) | 감정의 적절한 인식과 표현 - 성냥팔이 소녀 | ||
5회 | 노랑반 (9세~10세) | 감정의 적절한 인식과 표현 - 강아지똥 | |
빨강반 (10세~12세) | 감정의 적절한 인식과 표현 - 강아지똥 | ||
파랑반 (12세~14세) | 감정의 적절한 인식과 표현 - 어부와 지니 | ||
초록반 (14세~16세) | 감정의 적절한 인식과 표현 - 어부와 지니 | ||
6회 | 노랑반 (9세~10세) | 전신자화상 만들기 - 그림 | |
빨강반 (10세~12세) | 전신자화상 만들기 - 그림 | ||
파랑반 (12세~14세) | 전신자화상 만들기 - 조각상 | ||
초록반 (14세~16세) | 전신자화상 만들기 - 조각상 | ||
7회 | 노랑반 (9세~10세) | 사회적 상호작용 - 흥부와 놀부 | |
빨강반 (10세~12세) | 사회적 상호작용 - 흥부와 놀부 | ||
파랑반 (12세~14세) | 사회적 상호작용 - 흥부와 놀부 | ||
초록반 (14세~16세) | 사회적 상호작용 - 흥부와 놀부 | ||
8회 | 노랑반 (9세~10세) | 사회적 상호작용 - 흥부와 놀부 | |
빨강반 (10세~12세) | 사회적 상호작용 - 흥부와 놀부 | ||
파랑반 (12세~14세) | 사회적 상호작용 - 흥부와 놀부 | ||
초록반 (14세~16세) | 사회적 상호작용 - 흥부와 놀부 |
(2) 무용동작
No | 반 | 수업주제 | |
1회 | 노랑반 (9세~10세) | 그림과 움직임으로 자기 소개 | |
빨강반 (10세~12세) | 그림과 움직임으로 자기 소개 | ||
파랑반 (12세~14세) | 그림과 움직임으로 자기 소개 | ||
초록반 (14세~16세) | 그림과 움직임으로 자기 소개 | ||
2회 | 노랑반 (9세~10세) | 신호등 놀이를 통한 조절능력 기르기 | |
빨강반 (10세~12세) | 신호등 놀이를 통한 조절능력 기르기 | ||
파랑반 (12세~14세) | 신호등 놀이를 통한 조절능력 기르기 | ||
초록반 (14세~16세) | 신호등 놀이를 통한 조절능력 기르기 | ||
3회 | 노랑반 (9세~10세) | 풍선놀이를 통한 호흡, 신체 인식 | |
빨강반 (10세~12세) | 풍선놀이를 통한 호흡, 신체 인식 | ||
파랑반 (12세~14세) | 풍선놀이를 통한 호흡, 신체 인식 | ||
초록반 (14세~16세) | 풍선놀이를 통한 호흡, 신체 인식 | ||
4회 | 노랑반 (9세~10세) | 신문지 활동을 통한 나 와 너의 감정 알기 | |
빨강반 (10세~12세) | 신문지 활동을 통한 나 와 너의 감정 알기 | ||
파랑반 (12세~14세) | 신문지 활동을 통한 나 와 너의 감정 알기 | ||
초록반 (14세~16세) | 신문지 활동을 통한 나 와 너의 감정 알기 | ||
5회 | 노랑반 (9세~10세) | 조각가와 조각상 | |
빨강반 (10세~12세) | 조각가와 조각상 | ||
파랑반 (12세~14세) | 조각가와 조각상 | ||
초록반 (14세~16세) | 조각가와 조각상 | ||
6회 | 노랑반 (9세~10세) | 천을 활용한 이미지 표현 | |
빨강반 (10세~12세) | 천을 활용한 이미지 표현 | ||
파랑반 (12세~14세) | 천을 활용한 이미지 표현 | ||
초록반 (14세~16세) | 천을 활용한 이미지 표현 | ||
7회 | 노랑반 (9세~10세) | 밴드를 이용한 공간인식 | |
빨강반 (10세~12세) | 밴드를 이용한 공간인식 | ||
파랑반 (12세~14세) | 밴드를 이용한 공간인식 | ||
초록반 (14세~16세) | 밴드를 이용한 공간인식 | ||
8회 | 노랑반 (9세~10세) | 움직임을 활용한 자기표현 | |
빨강반 (10세~12세) | 움직임을 활용한 자기표현 | ||
파랑반 (12세~14세) | 움직임을 활용한 자기표현 | ||
초록반 (14세~16세) | 움직임을 활용한 자기표현 |
(3) 보드게임
No | 반 | 수업주제 | |
1회 | 노랑반 (9세~10세) | 우봉고 ,set | |
빨강반 (10세~12세) | 우봉고, set | ||
파랑반 (12세~14세) | 우봉고, 다빈치코드 | ||
초록반 (14세~16세) | 우봉고, 다빈치코드 | ||
2회 | 노랑반 (9세~10세) | 우봉고 ,set | |
빨강반 (10세~12세) | 우봉고, set | ||
파랑반 (12세~14세) | 우봉고, 다빈치코드 | ||
초록반 (14세~16세) | 우봉고, 다빈치코드 | ||
3회 | 노랑반 (9세~10세) | 우봉고,set | |
빨강반 (10세~12세) | 우봉고,set | ||
파랑반 (12세~14세) | 우봉고,루미큐브 | ||
초록반 (14세~16세) | 우봉고,루미큐브 | ||
4회 | 노랑반 (9세~10세) | 큐비츠,정글스피드 | |
빨강반 (10세~12세) | 큐비츠,정글스피드 | ||
파랑반 (12세~14세) | 큐비츠,루미큐브 | ||
초록반 (14세~16세) | 큐비츠,루미큐브 | ||
5회 | 노랑반 (9세~10세) | 큐비츠,정글스피드 | |
빨강반 (10세~12세) | 큐비츠,정글스피드 | ||
파랑반 (12세~14세) | 큐비츠,루미큐브 | ||
초록반 (14세~16세) | 큐비츠,루미큐브 | ||
6회 | 노랑반 (9세~10세) | 스위시, 12면 주사위 보드게임 | |
빨강반 (10세~12세) | 스위시,12면 주사위 보드게임 | ||
파랑반 (12세~14세) | 스위시,12면 주사위 보드게임 | ||
초록반 (14세~16세) | 스위시,12면 주사위 보드게임 | ||
7회 | 노랑반 (9세~10세) | 스위시,12면 주사위 보드게임 | |
빨강반 (10세~12세) | 스위시,12면 주사위 보드게임 | ||
파랑반 (12세~14세) | 스위시,12면 주사위 보드게임 | ||
초록반 (14세~16세) | 스위시,12면 주사위 보드게임 | ||
8회 | 노랑반 (9세~10세) | 스위시,12면 주사위 보드게임 | |
빨강반 (10세~12세) | 스위시,12면 주사위 보드게임 | ||
파랑반 (12세~14세) | 스위시,12면 주사위 보드게임 | ||
초록반 (14세~16세) | 스위시,12면 주사위 보드게임 |
(4) 전래놀이
No | 반 | 수업주제 | |
1회 | 노랑반 (9세~10세) | 꽃따기(박경임선생님) | |
빨강반 (10세~12세) | 꽃따기(박경임선생님) | ||
파랑반 (12세~14세) | 꽃따기(정미영선생님) | ||
초록반 (14세~16세) | 꽃따기(정미영선생님) | ||
2회 | 노랑반 (9세~10세)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박경임선생님) | |
빨강반 (10세~12세)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박경임선생님) | ||
파랑반 (12세~14세)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정미영선생님) | ||
초록반 (14세~16세) |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정미영선생님) | ||
3회 | 노랑반 (9세~10세) | 산가지놀이(박경임선생님) | |
빨강반 (10세~12세) | 산가지놀이(박경임선생님) | ||
파랑반 (12세~14세) | 산가지놀이(정미영선생님) | ||
초록반 (14세~16세) | 산가지놀이(정미영선생님) | ||
4회 | 노랑반 (9세~10세) | 손바닦씨름, 팔씨름(박경임선생님) | |
빨강반 (10세~12세) | 손바닦씨름, 팔씨름(박경임선생님) | ||
파랑반 (12세~14세) | 닭싸움, 팔씨름(정미영선생님) | ||
초록반 (14세~16세) | 닭싸움, 팔씨름(정미영선생님) | ||
5회 | 노랑반 (9세~10세) | 비석치기(박경임선생님) | |
빨강반 (10세~12세) | 비석치기(박경임선생님) | ||
파랑반 (12세~14세) | 사방치기(정미영선생님) | ||
초록반 (14세~16세) | 사방치기(정미영선생님) | ||
6회 | 노랑반 (9세~10세) | 투호게임(박경임선생님) | |
빨강반 (10세~12세) | 투호게임(박경임선생님) | ||
파랑반 (12세~14세) | 투호게임(정미영선생님) | ||
초록반 (14세~16세) | 투호게임(정미영선생님) | ||
7회 | 노랑반 (9세~10세) | 여우야~여우야~(박경임선생님) | |
빨강반 (10세~12세) | 여우야~여우야~(박경임선생님) | ||
파랑반 (12세~14세) | 여우야~여우야~(정미영선생님) | ||
초록반 (14세~16세) | 여우야~여우야~(정미영선생님) | ||
8회 | 노랑반 (9세~10세) | 까막잡기(박경임선생님) | |
빨강반 (10세~12세) | 까막잡기(박경임선생님) | ||
파랑반 (12세~14세) | 까막잡기,수건돌리기(정미영선생님) | ||
초록반 (14세~16세) | 까막잡기,수건돌리기(정미영선생님) |
첫댓글 노치수 신청이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08 20:48
혹시 주말학교 신청 끝났나요?~
네 어머님 1학기는 마감이되었습니다 대기로 올려놓으시면 2학기에 하실수 있으십니다^^ 01084340510으로 자녀분이름과 나이 사시는곳 특징을 문자로 보내주셔요
문자로 신청했어요~~
아이가 좀더 크면 신청 하겠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6.09 21:5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6.10 09:5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6.10 0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