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준일 : 2009.03.31] [단위 : %] |
매출액 증가율 |
ROE |
영 업 이 익 율 |
부 채 비 율 |
유 보 율 |
당 사 |
3.51 |
당 사 |
22.11 |
당 사 |
13.39 |
당 사 |
58.83 |
당 사 |
536.78 |
업종평균 |
-5.36 |
업종평균 |
2.35 |
업종평균 |
2.09 |
업종평균 |
57.96 |
업종평균 |
295.13 | 당사 roe가 상당히 높습니다. |
|
|
[단위 : %] |
매출구성 |
유아의류 |
64.0 |
수출비중 |
23.0 |
유아용품 |
35.0 |
기타 |
1.0 |
원자재 |
|
|
|
|
[단위 : 주,원] |
상장일 |
변동사유 |
변동주식수 |
변동후주식수 |
액면가 |
발행가 |
2008.05.16 |
주식분할 |
25,200,000 |
28,000,000 |
500 |
0 |
2002.01.17 |
신규상장 |
2,800,000 |
2,800,000 |
5,000 |
0 | |
|
|
[단위 : 억원,%] |
항
목 |
2005.12.31 |
2006.12.31 |
2007.12.31 |
2008.12.31 |
2009.03.31 |
유동자산계 |
704.6 |
653.5 |
663.0 |
740.7 |
831.5 |
비유동자산계 |
440.8 |
488.3 |
559.3 |
556.9 |
566.8 |
자산총계 |
1,145.4 |
1,141.8 |
1,222.3 |
1,297.7 |
1,398.3 |
유동부채계 |
262.6 |
167.3 |
167.7 |
181.5 |
256.2 |
비유동부채계 |
215.2 |
228.2 |
238.5 |
261.0 |
261.7 |
부채총계 |
477.8 |
395.5 |
406.2 |
442.5 |
517.9 |
자본금 |
140.0 |
140.0 |
140.0 |
140.0 |
140.0 |
이익잉여금 |
294.2 |
376.9 |
451.6 |
522.1 |
547.9 |
자본총계 |
667.6 |
746.3 |
816.1 |
855.2 |
880.4 |
총자산증가율 |
6.0 |
-0.3 |
7.1 |
6.2 |
7.8 |
총자본순이익율 |
3.8 |
8.1 |
8.4 |
7.4 |
14.2 |
자기자본순이익율 |
6.5 |
13.2 |
12.7 |
11.1 |
22.1 |
자기자본비율 |
58.3 |
65.4 |
66.8 |
65.9 |
63.0 |
부채비율 |
71.6 |
53.0 |
49.8 |
51.7 |
58.8 |
유보율 |
376.8 |
433.1 |
482.9 |
515.9 |
536.8 |
총자본회전율 |
1.4 |
1.3 |
1.4 |
1.4 |
1.4 | |
자기자본이익률이 과거에 낮은 이유가 무부채기업을 표방한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1분기 이익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점을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ㅡ
|
|
[단위 : 억원,%] |
항
목 |
2005.12.31 |
2006.12.31 |
2007.12.31 |
2008.12.31 |
2009.03.31 |
매출액 |
1,534.7 |
1,487.9 |
1,621.1 |
1,723.3 |
478.8 |
매출원가 |
1,012.5 |
932.8 |
989.4 |
1,064.3 |
281.4 |
영업이익 |
64.9 |
111.6 |
141.4 |
131.8 |
64.1 |
이자비용 |
2.8 |
0.0 |
0.0 |
0.1 |
0.0 |
영업외수익 |
46.0 |
40.0 |
26.1 |
33.6 |
12.4 |
영업외비용 |
51.9 |
21.4 |
30.8 |
36.8 |
10.6 |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손실) |
59.0 |
130.1 |
136.6 |
128.5 |
65.9 |
계속사업손익법인세비용 |
16.4 |
37.1 |
37.4 |
35.4 |
17.9 |
당기순이익 |
42.6 |
93.0 |
99.2 |
93.1 |
48.0 |
매출액증가율 |
8.9 |
-3.1 |
9.0 |
6.3 |
3.5 |
매출액총이익율 |
34.0 |
37.3 |
39.0 |
38.2 |
41.2 |
영업이익증가율 |
- |
72.0 |
26.7 |
-6.8 |
17.2 |
매출액영업이익율 |
4.2 |
7.5 |
8.7 |
7.7 |
13.4 |
순이익증가율 |
- |
118.2 |
6.7 |
-6.1 |
22.9 |
매출액순이익율 |
2.8 |
6.3 |
6.1 |
5.4 |
10.0 |
종업원1인당매출액(천원) |
550,072.6 |
561,484.3 |
593,806.3 |
712,120.7 |
- |
종업원1인당순이익(천원) |
15,278.9 |
35,096.3 |
36,338.0 |
38,477.7 |
- | |
매출액이 계속적으로 증가를 하고 있으면 이자비용은 없는 것으로 보아 무차입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
|
|
[단위 : 백만원] |
제품명 |
2007.12.31 |
2008.12.31 |
2009.03.31 |
수 출 |
내 수 |
수 출 |
내 수 |
수 출 |
내 수 |
유아의류 |
50,523 |
49,562 |
44,135 |
61,774 |
11,201 |
19,459 |
유아용품 |
0 |
60,384 |
0 |
64,477 |
0 |
16,742 |
기타 |
0 |
0 |
0 |
1,947 |
0 |
477 | |
|
|
[기준일 : 2009.03.31] |
주주명 |
주식수(천주) |
지분율(%) |
대주주와의 관계 |
회사와의 관계 |
손석효 |
6,208 |
22.17 |
본인 |
명예회장 |
김욱 |
5,781 |
20.65 |
|
대표이사 회장 |
김형자 |
2,790 |
9.96 |
|
특수관계인 |
국민은행(신영투신) |
2,338 |
8.35 |
|
5%이상 |
HAGSTROMER N QVIBERG FO |
1,763 |
6.30 |
|
5%이상 |
신영중소형 주식1호 |
1,755 |
6.27 |
|
5%이상 |
박웅호 |
350 |
1.25 |
|
특수관계인 | |
지분구조를 대주주가 친인척이 54%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영투신과 기관투자자와 외국인의 지분이 21%입니다.거의 75%가 안정적인 지분보유를 하고 있고 유통물량이 적습니다. |
|
| |
|
|
[단위 : 원,주] |
구분 |
2006.12 |
2007.12 |
2008.12 |
2009.03 |
액면가 |
500 |
500 |
500 |
500 |
최고주가 |
3,340 |
3,385 |
2,600 |
1,790 |
최저주가 |
1,905 |
2,515 |
1,345 |
1,370 |
보통주발행주수 |
2,800,000 |
2,800,000 |
28,000,000 |
28,000,000 |
우선주발행주수 |
0 |
0 |
0 |
0 |
시가총액(억원) |
911 |
736 |
377 |
501 |
기말보통주배당률(%) |
16 |
16 |
16 |
0 |
기말우선주배당률(%) |
- |
- |
- |
- |
중간배당률(%) |
- |
- |
- |
- | |
최고주가가 3천원 초반이므로 실적이 확실히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주가는 3천원 초반에 모무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
|
[단위 : 원] |
구분 |
2006.12 |
2007.12 |
2008.12 |
2009.03 |
주당순이익(EPS) |
332 |
35 |
335 |
696 |
주당매출액(SPS) |
5,314 |
579 |
6,200 |
6,943 |
주당순자산(BPS) |
2,664 |
291 |
3,004 |
3,089 |
주당현금흐름(CFPS) |
-12 |
34 |
205 |
166 |
전년동기대비EPS증가율 |
118.42 |
-89.46 |
857.14 |
24.73 |
전년동기대비SPS증가율 |
-3.05 |
-89.10 |
970.81 |
4.94 |
전년동기대비BPS증가율 |
11.84 |
-89.08 |
932.30 |
5.32 |
전년동기대비CFPS증가율
아가방기사
|
- |
- |
502.94 |
-49.54
| 이데일리 권소현기자] 동양종금증권은 아가방컴퍼니(013990)에 대해 쌍춘년, 황금돼지해 출산 증가 수혜를 올해부터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부여했다. 목표주가로는 3000원을 제시했다.
한상화 애널리스트는 26일 "2006년 쌍춘년, 2007년 황금돼지해로 인해 결혼과 출산 인구가 증가했다"며 "이 가운데 아가방은 2005년 하반기부터 에뜨와와 엘르뿌뽕의 타겟 연령대를 기존 0~2세 유아층에서 5세 이상으로 확대해 유아제품 수요기간을 늘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판매수수료율이 높은 백화점 비중을 줄이고 대리점과 대형마트 비중을 확대해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형 매장인 아가방갤러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한국원자력연구원과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아토피 화장품 `퓨토`를 7월에 출시할 계획이고, 작년 7월 런칭한 유아용 이너웨어 `이아이아오` 판매망을 확충할 방침이어서 매출액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
올해 1분기 실적이 좋게 나왔습니다.
강점--- 배당매력도, 신규 아토피시장진출, 안정적인 지분구조. 기관투자자의 지분보유, 당기 매출증가
단점- 의류업종으로 시장에 저평가, 단기적인 매출신장염려, 최대주주지분과다보유로 신규매수자 유입감소 |
첫댓글 아기옷 파는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