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선물-필리핀어학연수] 4.새로 바뀐 필리핀 화폐편
- 어린시절 떠난 필리핀어학연수는 단지, 답답한 시설안에서만 공부만 하는 스파르타 방식에 불과했다.
한국에 들어와서 지난 필리핀에서의 시절을 생각하니,
세상에 직접 부딪히며 여행을 했다면 좀 더 넓은 폭으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고 지난 내 필리핀에서의 시절을 후회하는 건 아니다.
7개월간의 내 영어실력은 캐나다에서 1년간 공부했던 친구 녀석보다 더 많이 향상되어 있었고,
한국에 들어와선 영어 실력덕분에 좋은 연봉을 받으며 회사에 다닐 수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높은 연봉과 안정된 회사를 버리고 내 꿈을 위해 회사를 건립해 나름 만족하는 삶을 살고있다.
나처럼 영어권 국가에서 많은 실력을 쌓고 들어오길 바라는 친구들의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위해, 그들의 뒤에서 듬직히 서포터즈 해주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부터 난, [소중한선물-필리핀어학연수]라는 큰 주제로 필리핀의 이런저런 테마들을 얘기해보고자 한다.
큰 돈들여 가는 필리핀 어학연수가 그저 한 날의 추억거리가 아닌, 누군가의 인생을 바꿀만한 소중한 선물이 되길 바라며...
[소중한선물-필리핀어학연수] 네번째 주제, 새로바뀐 필리핀 화폐편
어느 나라를 가든지 가장 먼저 적응해야 할 것은 화폐일 것이다. 화폐 단위를 모르면 물건을 사고도 얼마를 내야 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내가 갔을때의 화폐는 지금의 화폐와는 다르다. 디자인이 예전에 비해 깔끔하고 예뻐졌기 때문이다.
참고로 예쁜 화폐와 건담인형을 좋아하는 내게, 화폐가 예쁘게 바뀌었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추억거리가 하나 줄어든것 같아 조금 섭섭하기도 하다.. -_-;
필리핀의 화폐단위는 페소이며, 2010년 기준으로 신화폐로 바뀐바 있다.
달러는 공항이나 호텔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 환차손이 크므로 가급적 페소로 바꾸어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환전은 공항, 은행, 호텔과 각 환전소에서 환전이 가능하다.
길거리에 MONEY CHANGE라는 거리환전소가 있는데 환율을 높게 쳐주나 간혹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금액을 속이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니 주의하시길...
환율은 시세에 따라 변하지만 일반적으로 페소 X 27원=한국(원)으로 생각하면 쉽겠다.
2010년 12월 16일날 처음으로 필리핀 신권이 공개되었으며 2011년부터 조금씩 신권 사용이 되고 있다.
필리핀 중앙은행은 돌출 프린트, 시리얼 번호, 보안 파이버, 워터마크, 보안실 등을 삽입하여
위폐 방지 및 보안에 더욱 중점을 두었으며 손쉽게 위폐를 구별하기 위해서는
지폐 앞면 고대 스페인어 혹은 바이바인어로 쓰여진 PILIPINO를 눕혀서 봤을 시
완벽한 형체가 보이는지를 확인하면 된다고 한다.
@ 연수하시면서 필리핀 신권을 보고 위조지폐로 오해하지 마세요. @
많은 도움 되셨나요? 좋은 글이었다면 오른쪽 하단에 <<추천>> 부탁드립니다.
[소중한나의선물-필리핀어학연수] 5편에서는 필리핀의 교통수단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선물-필리핀어학연수] 4.새로바뀐 필리핀 화폐편
필리핀어학연수ㅣ필리핀연수ㅣ필리핀추가비용ㅣ필리핀유학ㅣ필리핀캐나다연계연수ㅣ국비지원
캐나다연계연수ㅣ필리핀연계연수ㅣ캐나다필리핀연계연수ㅣ필리핀여름방학캠프ㅣ호주워킹홀리데이
첫댓글 스,포,츠,토,토 프~로~토 온ㄹㅏ인ㅂㅔ팅
K U S 8 5 5 . 콤 (추.천.인1234)
회,원,가,입,시 3000원,지,급, 매.일 첫.충.전5%추/가/지/급.
올킬,올다이,이벤트중입니다. 단/폴(50)~모/바/일/가/능
365일 연/중/무/휴 24시간(해/외운/영) 온라인 고/객서/비스!
믿/음과 신/뢰는 MUSIC의 전/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