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막대커피라 불리는 인스턴트커피를 대신하여 원두커피를 마시게 된이후 하루에 1~2잔은 항상마시게 되는 커피는 집에서나 사무실에서 그리고 캠핑에서는 없어서는 안될것임에는 틀림없다.
요즘처럼 차가운 바람이불고 단풍이 드는 계절에는 간절하다는 생각이 들기 까지 하다. 오늘은 2년여 전부터 눈여겨 보아오던 이브리크용 포트를 마련한 기념으로 몇가지 커피를 소개해봅니다.
이브리크 커피용 포트, 이브리크는 터키 커피를 말하는데 손잡이가 길고 폭이 좁은 주전자를 일컫는다.
위의 제품은 일본 본막 이브리크인데 동이 주는 오래된 느낌과 따듯함.....분위기를 더하기엔 더없이 좋은듯하다. 단지 비싸다는것이 흠이지만....캠핑시에 남자들이 소꿉장난하는 재미도 주니, 커미향.맛과 함께 일석이조인 셈이다.
사용법은 사진 아래쪽에 커피 래시피를 카피해 왔으니 참고 하시면 되구요.
커피는 원두를 로스팅까지는 아니더라도 캠핑에서 원두를 갈고, 갈때의 커피향과 재미를 느끼는것도 매력이라는 생각에 이브리크와 함께 구입한 하리오 세라믹 핸드밀이다. 용기에는 2잔까지 가능하다고 되어 있으나 각자의 취향에 맞춰 먹다보면 연하게 물을 더타면 되고....뭐 이렇게 하다보면 4~5명 까지도 가능 .가볍고 소형이니 백팩시에도 요긴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브리크커피용으로 곱게 갈아온 케냐커피 오래 두고 먹게 되면 신맛도 많이나고 향도 없어지니 100g단위도 구입해서 온다.
과테말라커피, 커피는 라틴아메리카와 아프리카일부 국가에서 전세계커피의 75%를 생산한다고 하니,아마도 기후의 영향인듯
어떤제품이든 내용도 중요 하지만 페키지 역시 무엇보다도 중요하다.(직업상 더 중요하다고 생각함^^*)
삼성동 카페에서 주문하면 택배로 보내주는데 후배에게 한본 얻어와서 생산지는 잘 모르겠음. 다만 맛은 위의 것보다는 좋다는 생각임...개인적으로 향도 더 진하고 구수하다는 느낌 정도
위의 제품을 다모아 놓고 가족 사진한장...^^*
첫댓글 맛은 어떨까 궁금합니다.
커피 맛이요~~~~ㅋㅋ "커피맛은 좋은데 표현을 못하겠네"~~~~ ^^*
다음에 한 잔 주세요. 꼭이요... 나를 못 알아 볼 수도 있어요...ㅋㅋㅋ
음.. 정심 바짝 차려야 할것 같습니다.않그러면 훅~~ 넘쳐 버리겠는데요.^^
담 번엔 제대로 맛보여 주세요.^^
PS: 카메라+ 렌즈 뭐여여??
니콘D700/AF-S 24-70mm입니다
음 제주에서 돌테님이 해 주셨서 처음 경험 했는데 맛이 뭐라 ....곰배령님이 표현 해 봐요...
크~~ 쓰다
향 좋고~~~ 돌테님이 주셨을땐 잘짝지근, 제가 해서 마시니 크 ~~쓰다.
하이 ~ 루
세분 반갑습니다 ^**^
플러그님^^ 어서오세여
플러그님 반갑습니다. 잘지내시죠? ^^*
저두 사고싶은 녀석이에요... 조만간 지를 껍니다. ㅎㅎ
어디서 구매하는것이 좋을까요? 힌트 부탁드려요~
포털에서 "카페뮤지오"라고 검색하면 나오는데, 가격은 아주아주 사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