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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님 강의 2013년 1월 19일 상속과 관인상생 癸巳年
①과거의 가업 : 월이 가업이었습니다.
월은 아버지를 말합니다.
②현대적 가업 : 월이란 것은 동일 하지만 길신이어야 가업을 이어받는 것을 말합니다.
◉가업을 이을 때는 길흉과 순역으로 나눕니다.
- 길신도 가업을 이어받는다. - 적자 -> 정인. 친모를 의미
- 흉신도 가업을 이어받는다. - 서자 - >편인. 계모를 의미.
(정도전.송구봉.홍길동.성춘향.허준.장영실.황진이.논개)
- 흉신이 가업을 이어받을 때는 법적인 것이 있습니다.
월령이 편인격이면 흉신격을 말합니다흉신도 가업을 잇지마는 그 때는 낮은 직급에 속합니다.
가업유지를 하려면 관을 봐야 하는데 이것은 아버지를 말합니다.
관이 약한데 정인격으로서 아버지가 내근직 공무원이라면 아들도 내근직 공무원을 하는데 이것을 이어가기 어려운 것을 말합니다.
예를들어서 아들이 정인이너무 크면 아버지 보다 높은 직급이 안 되고 아버지 직급까지만 가게 됩니다.
사업자라면 아버지의 업을 이어받았는데 아버지보다 크게 하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인격이 크면 두 가지를 합니다.
1. 관설을 합니다.
2. 길신이므로 아버지 것을 물려받아서 할 수는 있을 것입니다.
길신이라고 무조건 아버지 것을 물려받아서 하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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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버지가 닭 장사 하면 정인격 아들은 그런 것을 이어받지 않으려한다.
아버지가 가업을 자식에게 물려주려면 길신에 맞는 직업을 갖고 있어야 물려받고 오래간다.
길신이면 아버지 것 이어받기는 해도 오래 못 지킨다.
정인은 학자나 선생이지 장사꾼이 아니기 때문이다.
흉신도 이어받기는 하지만 흉신이 이어받으면 기간이 짧다.
길신이 이어받으면 불만이 있더라도 오래간다.
편인은 기본적으로 가업을 달가워하지 않고 이어 받으려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조후가 있으면 이어 받는다.
자월 을목이 성격상 독립적이지만 실력이 있어서 독립적인 것은 아니다.
겨울생이 모두 이런가 하면 아닙니다. 자월을목 에게만 해당되는 것입니다.
子月 乙木의 특징
1.독립 하고자 하는 성격을 말하지만 실력이나 능력이 안 된다.
2.조후가 있으면 조상의 덕을 봐야 한다.
3.월령이 편인이 되면 가업을 이어야 하지만 성격상 못 할 것을 말합니다.
아버지 것을 이어받아서 혼자 하는 그 날 부터 곤경에 빠집니다.
가업유지는 관을 봐야 하는데 子月 乙木은 관이 약한 것이다.(수생목생화 생이 안된다.)
子丑月 乙木 에게는 억부용신이 관이 된다.
申月乙木 酉月乙木 戌月乙木 亥月乙木 子月乙木 丑月乙木은 억부용신이 金임을 말합니다.
을목 이라는 것이 원래가 자립성이 없어서 임을 말합니다.
을목일간이 사업을 한다는 것은 자기 성격 때문에 그런 것이지 실력이 좋아서 나간 것은 아니다.
을목의 성질은 독립이고 능력은 봉급생활자를 말합니다.
을목이 조후가 있으면 조상덕을 봐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재다무관도 관약이고, 인다무관도 관약이다.
재다무관인데 운에서 관이 왔다고 해도 관이 강하지 않고 약한 것이다.
팔자원국에서 관이 약한 것은 운에서 재생관해 준다고 해도 강해지지 않고 약한 것입니다.
子丑月 乙木이 관이 약한데 庚申 辛酉처럼 간여지동으로 온다 해도 팔자원국의 관이 약하면 운에서 온다 해도 약한 것이다. 관약 한 것은 팔자에서 이미 결정이 난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행이던 육친이던 강약은 원국에서 결정이 난 것입니다.
운에서 강하게 할 수 없는 것을 말합니다.
원국에서 신강하려면 천간의 오행이 지지에 인비가 있어야 강한 것이고, 인비가 없으면 약한 것이 됩니다.
지지에서 투간을 해서 근이나 생을 받아야 신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辰月 癸水는 인비 관계가 아니지만 뿌리는 내릴 것이다.(통근과 투간)
1.진월이면 목절인데 수일간이 강한것은 아니다.
2.진월계수면 토월이고 관달이므로 일간이 강하다고 말 할 수도 없을 것입니다.
3.그러나 진월계수가 강한 이유는 뿌리를 내렸다는 이유 때문 일 것입니다만 모호하다고 할 수 있죠.
4.뿌리를 내렸다고 할 수도 있지만 월령은 득한 것은 아닙니다.
월령의 강약은 통근과 투간으로 가려야 합니다.(木節 火節 土節 金節 水節)
운에서 오는 오행들은 통근과 투간이 없고, 원국에서만 가능한 것입니다.
운에서 인비가 간여지동으로 온다 해도 통근과 투간 관계로 존재 하는 것이 안 되는 것을 말합니다.
ex)
대세운이 辛酉 庚申 己未 등으로 온다 해도 辛, 庚, 己 가 지지에 통근 했다고 하지 못하므로 강하다 또는 약하다는 용어에 해당 안되며, 통근과 투간이란 것은 원국에서만 사용되기에 그렇습니다.
개두절각은 팔자에서는 안 쓰고, 개두절각은 운에서 오는 것에 사용한다.
강약은 이미 팔자에서 정해진 것입니다.
정인격인데 인성이 크면 가업을 이어받기는 해도 길게 유지하지는 못한다.
편인격인데 가업을 이어받으면 엎어먹는 것을 말합니다.
무관이라는 것은 관이 약한 것이므로 아버지의 업을 길게 가져가지 못함을 말합니다.
◯甲◯◯
◯申酉◯
이것은 관왕한 것입니다.
부친이 이렇게 관왕하면 관여하려고 하기 때문에 쉽게 놓아 주지 않습니다.
관이라는 것은 좋게 말하면 책임감이고 나쁘게 말하면 욕심과 집착이다.
만약 아버지가 관왕하고 아들은 무관이면 계속 쥐고 흔드는 격이 됩니다.
관이왕한 사람은 은퇴하는 것이 아니라 회장님으로 올라서려 하는 것이다.
정관이니 공부보다는 명예를 갖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명예를 돈 가지고 사려고 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은퇴안하고 회장으로 올라서는 것은 관이다.
사장님이 은퇴하고 시골에 가있는 것을 편인이라 한다.
관들은 절대로 은퇴를 안 하여서 생존한 상태에서 상속받으면 불편하게 한다.
ex)
◯丙丁壬
◯辰未寅
겁재상관은 타인을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월령을 상관이 차지하고 있어서 시아버지 것을 이어 받지 못한다.
며느리가 시집상속을 받아 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 팔자는 시집의 가업을 가져오지 못하는 것입니다.
월령이 상관이면 시아버지가 하던 업을 받아서 사장노릇을 하지 못하게 된 것입니다.
겁재상관이 동주하여서 시아버지 돈이 필요 한 것이지 가업을 이어받는 것은 아니다.
겁재 상관은 타인의 힘을 이용하는데 어느힘을 이용하냐면 시아버지던 신랑이던 구분하지 말고 힘을 얻어서 발휘해야 한다.
여자가 가져오면 못 지키는데 이유는 시아버지의 가업에 관심이 없어서이고 단지 돈 만 필요한 것이다.
이 사람의 신랑이 가게를 오픈하여 넘겨 줄 수는 없고 돈만 줄 수 있을 뿐이다.
그래서 상관에게는 돈은 주어도 가업을 못준다.
이 사람은 아무리 큰 사업을 운영해도 자식에게 물려주고 싶은 마음이 없다고 할 것입니다.
상관은 유지하지 못하고 부수고 세우기를 하는 것입니다.
상관의 의미는 나까지만 하고 깬다는 것을 말하므로 직업을 물려주지 않는다.
상관이란것은 관을 깬다는 것을 말하므로 유지하지 않겠다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상관 이란 것은 기술자를 의미하여 손에 기름 묻히고 험한 일 하는 사람들이 자식에게 넘겨주는 경우가 드문데 이것은 상관이기 때문입니다.
길신의 미래상황과 가업유지
1.부친의 가업을 자식도 이어받아서 이것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다.
2.관이 튼튼해야하고 길신으로 태어나야 한다.
ex) 1 ex) 2
甲丁甲戊 ◯戊丙己
辰卯寅申 ◯辰寅酉
무관에 정인이라서 관약이다.
정인은 학자라서 내근직이다.
편관은 스포츠나 노동자이다.
여기다가 상속이란 부분을 밀어 넣으면 화이트칼라가 아니고 블루칼라 이어도 받는 것은 길신이 할 것입니다.
모순이지만 부모가 블루건 화이트건 상관없이 가업은 길신이 이어받지 흉신이 이어 받는 것이 아니다.
무엇이 우선으로 가업을 받는가.
- 길신인 격이 먼저인가.
- 상속해주는 길신의 의미가 먼저인가.
- 나의길신이 먼저인가
- 가업의 길신이 먼저인가.
현재까지는 가업이 우선 같습니다.
관약한 정인이 가업을 물려받아서 하고 있습니다.
관약한 아들이 사업을 이어받아 유지하는 것은 곁에 계시는 아버지의 운명 때문에 유지되고 있는 것이다.
ex) 3
戊癸乙庚
午未酉辰
ex) 1은 이분이 안계시면 그 날 부터 관설이다.
정관 편관 식신도 다 있으며 상관도 관입니다.
격은 편인격 인데 관이 왕한 것입니다.
인왕한 아들 곁에서 아직도 지키고 있다고 합니다.
편인격의 흉신이라 가업을 이어 받은 게 아니다.
17-18세 아이들은 부모 팔자가 반 이상이 들어 있는 것이다.
20대 이후인 성인이 되어야 자기 팔자가 80-90% 나온다.
성인이 되어서도 관약한 아들과 관왕한 부친이 같이 사업을 하면 완전하게 아들 팔자가 안 나온다.
ex) 1 번 사주가 여자라면 신랑이 하는 일을 같이 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랑이 정인 정관 정재 식신 조후가 있으면 배우자는 거들어 주어야한다.
여자가 편인인데 신랑 일을 같이 한다면 잠깐 동안은 거들어 주지만 나중에는 안한다.
배우자가 조후가 없으면 말없이 도와주지만 있으면 툴툴거리고 힘들어하며 도와준다.
상속도 길신들이 하는 것이지 흉신은 못 준다.
1.집안 문제는 월에서 해결하는 것이므로 이것만 잘 보면 식솔에게 하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 월지편인은 상속할 때 순탄하지 못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힘들고 그만두고 싶을 때 상속을 하는 게 흉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흉신들은 힘들 때 정리시킵니다.
☞길신들은 연장시키기 위해서 정리한다. 책임질 사람 앉혀 놓고 물러서서 득만 챙기려고 한다.
2.투간은 사회를 말하며 남에게 하는 행동을 보는 것입니다.
ex)
己
卯月의 부친이 부동산 임대사업 하면 딸한테 직접 주지 않고 사위한테 넘겨주기도 하지만 조건은 사위가 길신이어야 한다. 딸이 흉신이면 길신 남자를 얻어서 결혼하면 될 것이다.
흉신사위가 달라고 하면 안 줄 것이다. 길신사위가 달라면 고려해 본다.
ex)
己
酉丑 아버지의 월령이 비견이면 살아 계실 때 재산분배를 하게 되면 공평분배가 안되고, 편애를 하여 주므로 돌아가신 다음에 분배 받아야 공평하게 받게 된다.
◉길신아버지가 상속해주는 이유는 회장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 사장은 현업종사자 입니다.
- 회장은 책임이나 일은 끝났고 돈 만 남은 것입니다.
- 길신들이 자식에게 상속해준것은 계속 더 관여하고 싶어서 입니다.
◉흉신아버지가 상속해주는 이유는 그만하고 싶어서이지만 칠살이나 편관 흉신은 관이라서 그만두려면 아까운 것은 사실입니다.
- 평생 쌓아놓은 것은 아까운 것입니다.
- 남 주기도 아깝지만 본인은 더 하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 그래서 자식들에게 물려주면 더 이상 관여 하지 않고 은퇴를 합니다.
- 흉신의 자식이 아직 독립하기 이른데도 물려주는 것은 신경 쓰는 것 그만하고 조용히 지내려고 한다.
- 흉신이 자식에게 물려준 의미는 고군분투하며 너의 인생이니 자립하여 찾아가라는 것이 됩니다.
예문 1
戊丙己壬 男
子子酉寅
부친의 직업이 건축업인데 이 때까지 같이 해왔다고 한다.
월령은 정재인데 관약이라 해야 할지 아니라고 해야 할지 애매하여서 우물쭈물 하고 세월만 가는 것이다.
甲午年에 壬水라는 칠살을 설해서 유지 못하도록 하고 독립을 해야 한다.
아들이 독립을 하게되면 ▶
아버지 입장에서는 불행이다.
자식 입장에서는 소원성취
역학적 입장에서 보면 엄한 짓
길신에게 사업을 안 시키는 이유는 자기는 잘 되고 타인을 괴롭히기 때문이다.
壬寅관계는 관설 관계이고 子水와 酉金관계는 生 이안되어 관이 약하다.
관이 확실히 깨져주던가 관왕 해지던가 해야 한다.
癸巳年 독립해서 나가려고 생각중이다.
癸巳年 상관견관 해가 되면은 아버지 제치고 나오겠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말하는 좋은 운이란
역학인은 용신운 을 말한다.
일반인은 언제 내가 행복할 수 있는지를 말한다.
역학인과 일반인의 질문을 같은데 단어만 다른 것을 쓰는 것 뿐 이다.
그러나 사람마다 행복이 다릅니다.
세상은 누군가가 행복하면 누군가는 불행을 맛보아야 하는 게 음양의 균형이다.
예전에는 강자에게 원성을 안 사고 가난한 자에게 원성을 샀다.
현대는 강자에게 원성을 얻고 가난한자에게 베풀어서 먹여 살리려고 한다.(정치적 계산)
재벌이 돈이 많으면 정치를 흔든다.(금융실명제)
재벌의 돈을 뜯어다 가난한 사람에게 준다는 것은 명분이지만 투표인수가 많아서 입니다.
◉억부용신은 개인의 행복이 아니고 가족과 가정의 행복이지만 모든 사람이 행복한 것은 아니다.
◉사람들은 억부용신이란 한 가지 때문에 오지 않는다.
◉사람들의 행복은 억부용신에 있지 않으므로 개인행복이 따로 있는 것이다.
◉개인행복을 가장 많이 느끼는 것은
첫째 : 일간용신이고
둘째 : 조후용신이고
셋째 : 격이 커지는 것이고
넷째 : 충운이 왔을 때이고
다섯 : 억부용신운이다.
여자는 억부 용신을 찾아서 가족 모두가 행복한 것을 찾는다. (온 가족 식구 팔자를 다본다.)
남자는 격만 보면 되므로 자기만 잘 되면 나와 가족 모든 것이 해결 된다고 믿는다.
남자는 팔자 볼 때 격 용신은 잘 없으므로 격 운이 왔는지 격이 커졌는지 격을 부수는지를 본다.
억부는 주관적인 것 보다는 평평한 것을 찾는다.
역학 책에 나와 있는 것은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려고 하는 것이지 어떻게 살라고 하는 것은 없다.
역학인이 주관적 판단을 할 때는 관의 동향을 잘 지켜보아야 합니다.
이 사람이 행복해지려면 부모에게 독립해서 사업을 펼치는 것인데 독립의 시기는 관을 설기 시키거나 관을 두들겨 패는 운이 와야 한다.
무관들은 개업도 잘 하지 않고 관이 약하면 오래동안 유지를 못합니다.
계사년도 관을 두들겨 패기는 하지만 칠살은 남아있으므로 아버지가 잡을 것임을 말한다.
갑오년은 임수에 작용하여 아버지가 손을 놔야하므로 뒤집어 질 것이다.
이 때는 둘 중에 하나가 될 것이다.(독립을 하거나 아버지가 돌아가시는 것)
☞沖은 도가나 불가적 입장에서 해탈이라고 하며 번뇌 망상이 많으면 모발을 자른다.
사람이 늙게되면 머리가 하야 지는 것은 번뇌망상을 많이 해서일 것이다.(주홍사의 백수문)
년월일지 충이 많으면 버려야 하는 것이 많음을 의미한한다.
☞合은 서양적이라 사랑을 말한다.
현시대의 역학인은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야 될지 아는 게 중요하지 알고 난 뒤에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는 것 같다.
예문 2
戊辛甲甲 女
戌亥戌辰
戌月의 土는 격이크다.
격이 커서 사회에 나간게 중요한 것이 아니고 격이 크면 전공과 주특기가 있어야 한다.
◉격은 큰데 전공과 주특기가 없으면 사회 나가서 무엇을 하는지 다음을 보세요.
- 배경도 있고 열심히 살려면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통행료 받는다.
- 배경은 없는데 열심히 살려면 마트의 계산원이다.
- 게으르고 귀찮으면 멀리 가지 않으니 주변사무실 경리할 것입니다.
시아버지에게 건축사업을 받을 수 있겠다.
이 두 사람은 길신이라서 어른들이 주는 것을 받을 때 쌍수를 들고 기뻐했을 것이다.
그러나 인성이 크므로 오래 동안 유지는 못하는 게 문제입니다.
남자가 포기하면 여자가 채워야 하므로 여자 분에게 시아버지의 사업을 가져올 의향이 있는 지를 들어 봐야한다.
이유는 길신이라고 해서 다 끌고 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팔자만 보고서 파악할 수 없는 부분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자존심이라 하겠습니다.
◉관을 건드리면 혼자 있어도 화를 내는데 세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인성다자해서 관을 설하는 것
2.겁재가 관하고 합하는 것
3.식이나 상이 관을 건드리는 것
이것은 관을 안 건드려도 항시 화가 나있는 사람의 유형입니다.
생각해보니 화난다고 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인다관설이나 관약한 사람들 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앞에서는 화안내고 가만히 있다가 생각하다 성질부리고 화냅니다.
문제가 있어서 말을 들은 것은 오늘인데 2-3일 있다가 화내면 삐친 것이지 화냈다고 하지 않는다.
재성하고 관성만 있으면 관을 안 건드린다.
무인성이나 무식상이면 관을 건드린다고 하지는 않습니다.
예문 3
◯甲己乙 男
◯子丑巳
정재격에 식신이 조후이다.
관의 유무로 유지냐 아니냐를 볼 수 있는데 불명확 하다.
겁재가 정재를 보면 돈 욕심이 대단히 많습니다.
예문 4
癸辛壬丁 女
巳卯子亥
金水식신격으로 길신격이라 상속도 받을 것이고 격도 크다.
격이 크므로 사회성은 능동적이 됩니다.
가정적이고 착한 팔자로 만들면 아버지의 가업을 이어 받으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좌우에 식상이 포진하여 머리가 비상하게 좋지만 무근하다.
조후가 있으니 일찌감치 받아먹어야 할 기본기가 갖추어져 있는 것입니다.
무근이 되면 팔자의 구조가 잘 생겼지만 가정이 잘 깨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미 이 아이는 가정이 깨진 상태에서 태어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주를 만든다고 해서 모든 부분을 갖춰 줄 수는 없고 원하는 부분만큼의 다른 부분을 빼야 한다.
조후가 합 들면 욕심이 많아서 안주면 달라고 해서라도 받아 챙깁니다.
가정적인 부분은 뺏기 때문에 신랑이나 아이들 보살피고 내조해주는 등의 타인에 대한 배려는 없다.
부모가 아이의 택일을 물어보면 원하는 인생을 물어봐야지 역학인이 판단해서 하면 안 됩니다.
많은 역학인들이 착각 하는 것이 용신 찾아서 밀어 부치려고 하는 것입니다.
학술적으로 용신 찾아서 밀어 부치는 것은 책에 나와 있는 인생에 맞추어서 살게 하는 것을 말 합니다.
세상을 살게 하는 데는 책에 나온 대로 살게 하거나 그렇게 될 수가 없는 것입니다.
공부할 때 운과 용신 찾고 하는 것으로 세상에 나와서 쓰게 되면 인생을 망치게 하는 것입니다.
길신은 길신에게 상속해 주는 것입니다.
길신격이 흉신격에게 상속해 주면 흉신이 상당히 미워하여서 길신이 넘겨 준 것을 다 빼버립니다.
길신이 넘겨준 많은 부분을 버리고 쳐내서 교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길신이 넘겨받으면 받은 그 상태를 유지 하지만 흉신이 받으면 뒤집고 바꾸게 됩니다.
그래서 길신이 넘겨받으면 직원도 업체도 형태도 모든 것을 그대로 가져가야 하므로 넘겨주는 사람이 조정을 해서 넘겨주어야 한다.
예문 4
壬辛癸丙 女
辰未巳午
겁재만 빼고 인성과 식상이 있고 상관견관이 되어 있으므로 건드리지 않아도 싸울 수 있는 것이니 전쟁 준비 마친 것이다.
사달 신금에게 임수 계수는 돈이다.
사주에서 돈은 붙었는데 다른 사람들과 싸우는 것은 문제라 할 수 있겠다.
같이 있어서 싸우는게 아니라 건들지 않고 아무 말 없이 있어도 싸우는 것은 기분이 나빠서 입니다.
미토가 하는 일은 뒤에 화내는 것이고, 임계수의 상관견관은 전쟁하려고 찾아 간 것입니다.
미토와 관의 관계는 지금은 아닌데 조금 있다가 화가 난 것을 말합니다.
통변하면 최근 문제로 발발 한 것이 아니고 지난 것을 문제 삼아 덤빈 것을 의미합니다.
사달 신금이란 것은 정관 길신이라서 신랑이 하던 일이나 직업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임계수가 하는 일은 상관이라서 줘도 안 받겠다는 것입니다.
사오미 달에 임계수는 돈이라서 신랑의 직업은 아니고 돈을 의미하는 게 강합니다.
이 사람이 신랑에게 아무리 험하게 할지라도 돈은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임계수라는 것이 조후이면서 상관견관이 되면 이혼을 하더라도 돈은 남게 됩니다.
사오미 합에 조후가 있으니 사바 세상에 사는 팔자이고 사는 곳은 경기도 번화가에 살아야 한다.
癸巳年 오면 다른 판에 가서 전쟁이다. 즉 안 터진 다른 문제로 싸우는 것을 말한다.
◉상관견관 이란
1.무능력. 2.단명. 3.사고치기다.
남자가 잘 못 되고 사고를 쳤다면 이 여자를 만나서였을 것이라고 본다.
상관은 잘 난체 하다를 말하고 남자의 능력을 넘어 서는 것을 말 합니다.
신랑 사고 치면 배우자가 해결해주어야 하는 것인데 같이 사는 한 계속 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사고치는 것을 보지 않으려면 이혼을 시키는 것도 고려해 보는데 누구를 위해서인가?
남자가 사고치는 것은 이 여자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 피붙이들은 남자의 무능력을 탓한다.
이 여자가 이혼 하지 않고 사는 것은 체면이 아닐 것이므로 물어 봐야 할 것입니다.
남자가 능력이 없으면 상관견관된 여자와 살면 될 것입니다.
상관견관하고 오래 살려면 무능력 하던가 사고 치면서 살아야 할 것입니다.
사고도 안치고 능력을 키우면 오래 못 살고 단명할 것입니다.
ex)
◯己辛◯
◯酉未◯
경금이 없으니 멤버쉽 없어서 직장생활 못하는 것을 말하는데 6개월이상 근속 해본적이 없다고 한다.
원국 사주에서 巳午未月生들은 온도를 다운 시키고 습도를 조절해 주어야 하는데 세운으로 오는 사오미 3년간은 온도와 습도를 더욱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오미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집밖으로 자꾸 나다니라고 하는 것은 마음이 무겁고 힘든 시기가 왔으므로 환기를 시킬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巳달생들이 힘든 것은 돈이 마르지는 않지만 돈 때문에 근심이 많아진다.
사오미월 생은 3년간 물질적으로 여유가 생기지만 정신적으로는 각박하고 힘들어 지므로 정신건강을 더욱 챙겨야 할 것이다.
원국사주에 申금이나 庚금 壬수가 있으면 괜찮긴 하지만 마음적 으로는 계속 힘들어 한다.
위와 같이 오행이 방어를 하고 있으면 물질적 문제보다 정신적 스트레스 받습니다.
午未月의 庚金은 당연하고 巳달도 庚金없이 쾌적할 수 없다.
즉 햇빛만 가득하다고 쾌적하지는 않으므로 바람이 있어야 함을 말합니다.
巳달생은 이번 년도에는 외국 나가야 할 것이다.
정관은 돈 깍쟁이 인데 없어서가 아니라 있어도 깍쟁이다.
정관이란 부분하고 조후란 부분이 같이 있으면 가진 게 많아도 깍쟁이 노릇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관은 싫은 소리 듣기 싫어서 역학공부도 안한다.
칠살은 혼자 다녀도 피곤하다.
관하고 인수하고 생 되는게 관인 상생이다.
인성으로부터 생이 안되면 체념이 빠르다.
丙火와 癸水는 관이고 木은 인성인데 癸水를 쪽 빨아 댕긴 것이므로 木生火를 못하는 것이다.
관인상생이란 관하고 인이 서로 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계수하고 을목 병화 와 계수하고 갑목 병화는 관인상생이 안되고 수축관계입니다.
그래서 대다수의 丙火일간 에게는 관인상생이 없고 관인생만 되는 것입니다.
- 水木은 生이지 相生이 안됩니다.
- 木生火가 되어야 相生관계입니다.
화는 목을 필요로 하고 목도 화를 필요로 하므로 상생관계가 되지만 수목관계는 생관계만 됩니다.
목다화식은 화일간이 목이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목다수축은 수생목생화 관계가 안 되어서 수축만 하는 관계를 말합니다.
인성이 관을 많이 빨게 되면 일간을 생하지 않으려 한다.
관하고 인성이 상생을 해야 인성이 일간을 생합니다.
인성이 일간을 생하지 못하면 고뇌와 우울증에 빠집니다. (관인상생이 안됨을 말합니다.)
관인상생이 필요한 것은
일간이 인성으로 부터 생을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인성이 있으라는 것이 아니고 관하고 인이 상생이 되어야 일간이 인성으로 부터 생 받는데 여유로운 것입니다.
관하고 인성이 서로 생을 안 하고 한쪽이 빨아 먹고만 있으면 일간도 생을 하지 않습니다.
병화일간들이 계사년이 되면 관인 상생에 문제가 생겨서 인성으로 부터 생이 어려워 진 것 입니다.
병화일간만이 아니라 어떠한 일간이던 인성으로 부터 생이 안 되면 이러한 일이 발생 됩니다.
◉인성으로 부터 생이 어려워 졌다면
1. 배우고 익히는 환경이 나빠진다.
2. 부모형제와의 인연이 작아진다.
3. 웃어른의 수명 건강이 나빠진다. 인성이 일간 생 못하면 관설 하는 것에 열중한다.
◉운에 의해서 관이 약해지면 (원국에서 관약하고는 다르다.)
집안우환 병원수
목표 ; 관을 말한다.
의식 : 인성을 말한다.
집중력 저하
☞ 관인상생이 안 되는 것을 말합니다.
집중력 저하 목표의식 저하
☞ 집중력은 관에서 생기고 저하는 관이 설되면 생깁니다.
☞ 관이 합되어서 탐합망관이 되면 집중을 다른 곳에 가서 한 것을 말합니다.
자기가 해야 할 일은 하지 않고 다른 짓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작은일로 화가 난다.
배우자가 나에대한 존경심이 약해진다.
자손이 힘들어 한다.
아이는 진로나 진학에 고민한다.
여자는 불 쌍한 남자와 결혼한다. 실패한 남자나 고독한 남자가 불쌍해 보인다. (눈이 삔 것)
청년은 일탈을 꿈꾸는데 용기가 없다.
중년 남자는 정체성에 시달린다.
- 관인상생자와 관인생자 중에서 징징대는 것은 관인 상생자가 더 징징댄다.
子月 甲木이 덜 징징 대고, 亥月 甲木이 더 징징댄다.
- 일간은 인성으로부터 생을 받는가에 따라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 대다수의 사람들은 인성이 일간을 생하는 것이 신강해지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그렇지 않다.
- 인덕이 많이 있고 없음을 논할 때는 인성과 일간과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 비겁이 중중해서 인성을 빨아 먹고 있다면 이것도 일간이 인성으로 부터 생 받는 것에 지장을 초래합니다.
- 비겁이 중중한 사람보고 인덕이 없다고 하는 말은 비겁의 무리들이 나의 재를 군겁쟁재하여 나눠먹기
때문만이 아니고 진정한 문제는 인성이 일간 까지 와야 하는 수고로움이 옆으로 분산되는 것이다.
- 이때는 한 가지 감정이 더 있는데 억울한 감정이 함께 있습니다.
- 하청 받아서 납품했더니 납품대금을 뜯기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인성을 비겁이 설하는 것입니다.
- 식상이 커서 일간이 신약하면 외상 쫘악 깔아 놓고 못 받는 것이다.
- 중년남자의 정체성에 시달린다는 것은 일간과 인성의 생이 잘 되느냐 안 되느냐 인데 생이 잘 되면 덜
할 것이고 안되면 당연히 심할 것입니다.
- 역학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정신과나 이런데 잘 안 가는데 이유는 거기가지 않고도 들어줄 사람이 많아
서 입니다.
- 일간이 인성으로부터 생을 못 받으면 대안이 없어서 내말을 들어줄 사람을 찾아서 돌아다녀야 합니다.
- 일간이 인성으로 생이 잘 안 되는 부류는 중년의 부녀자들일 것입니다.
내 말을 들어주고 이해해 줄 사람이 없어요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인성이 일간 까지 생이 안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사람들이 징징대고 툴툴대는 것은 나에게 와야 하는 것을 못 받거나 오지 않아서 입니다.
욕심을 못 채워서입니다.
- 일간이 인성에게 생을 못 받아서 문제인 것은 子月甲乙木 酉月壬癸水 卯月丙丁火 午月戊己土 이다.
- 위 사람들이 역학인을 잘 찾아온다.
노인은 사회적 규칙에 약해진다.
- 다툼 실수 건망증 요실금..도 인성이 일간 생 못하면 생긴다.
- 원국에서 생 못하면 다소 실수를 합니다.
- 운에서 오게 되면 확실하게 실수하게 됩니다.
☞인성이 일간을 생을 못하게 되면 무슨 일이 생기는지 표현 단어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 바보인지 아니면 착한 사람인지 체념이 빠른 사람인지를 분별 할 줄 알아야 하겠죠.
올해는 丙火일간과 木日干들이 조심을 해야 할 것이다.(관인 상생이 안 되서 일간이 생을 받지 못함)
丙丁火 일간과 木日干들은 조심해야 한다.
인성을 보고 착하다는 것은 생이 일간하고 인성이 생이 잘 안 된 사람에게 하는 말입니다.
일간하고 인성이 생이 잘 되는 것을 보고 착하다고 하는 것이 아니다.
寅月 丙火와 卯月 丙火 중에 착한 사람은 卯月 丙火이다.
寅月丙火는 절대 불쌍한 사람을 선택하지 않는다.
亥子丑月에 태어난 사람들은 선을 봐서 시집을 가야하는 이유는 이 사람들이 대체로 인성으로 부터 일간으로 오는 생이 어려워서 좋은 선택을 잘 못하고 깜빡깜빡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조후인 火가 있어야만 인성으로 부터 오는 생이 되는 것이어서 그나마 없으면 불행해 집니다.
일간이 생이 잘 안되는 게 해자축월만 생이 안 되는 것이 아닙니다.
1. 조후라는 개념으로 亥子丑月生이 火가 없는 경우도 해당됩니다.
2. 관인상생이 안되는 것도 해당이 되므로 사주에서 찾아야 합니다.
3. 子午卯酉月에 태어났는데 이것과 관련된 일간은 생이 잘 안 되는 것입니다.
☞인성으로 부터 일간이 생을 잘 받으면 공짜가 생기고 진급이 잘 됩니다.
☞인성과 일간이 생이 잘 안되면 농사꾼 같다.(뿌려야만 수확하는 것이다.)
- 고지식해 보이고 정직해 보인다.
- 융통성도 없습니다.
- 관인 상생이 잘 안되면 봉급생활자 이상으로 살기 어려운 것을 말합니다.
- 투자한것으로 이득을 본것이 노력의 댓가인지 아니면 공짜가 생겨서냐면 준비해서 투자 이득을
봤다면 노력이고 친구나 주변인의 하는 말로 수고로움 없이 투자 이득을 보았다면 공짜일 것입니다.
역학인은 남의 문제를 다뤄야 하기에 보다 더 디테일 하게 생각하여야 한다.
주례사에게 찾아갈 때는 출발할 때 가는 것이고, 역학인을 찾아오게 될 때는 망가져서 오는 것입니다.
첫댓글 하트 뿅뿅~~쏴드렸습니다,^^ 제맘 아시죵?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히 소중하게 공부 하고갑니다, 행운의 여신이 늘 함께 하시길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정말 디테일하네요^^
소중히공부하겠읍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