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성(神性)의 빛을 향해 _ 선교총본산 선림원(仙林院)의 수행자들은 "선제(仙弟)"라고 불립니다.
선제는 "승선(昇仙)의 도(道)"를 닦는 선가(仙家)의 형제들입니다.
승선(昇仙)의 "昇"은 태양, 진리(眞理), 하느님(桓因)을 상징하는 '日'을 향해 자라나는 새싹 '升'의 모습니다. 새싹이 흙을 뚫고 나무가지에서 솟아나와 나와 태양을 향해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진리(眞理)를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선교의 '선제(仙弟)'가 될 수 있습니다.
초목(草木)이 태양의 빛을 향하듯, 진리(眞理)를 향하는 마음은 우리의 본성(本性)입니다. 이러한 하늘을 향하는 마음, 진리를 향하는 본성을 "신성(神性)"이라고 합니다. 본래 신성(神性)은 하늘에서 부터 온 것입니다.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내리신 빛의 씨앗입니다. "신성(神性)"은,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홀로 신으로 화(化)하시어 온 세상의 창조하시고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 만군생(萬에 부여하신 존재(存在)의 의리(義理)인 것입니다. 선교총본산 선림원에 입교하여 하느님 환인을 신앙하는 선제는 새봄이 되면 새싹을 티워 하늘을 향해 자라나는 초목과 같습니다. 겨우내 얼어붙었던 땅이 봄볕 아래 녹아 새싹을 솟아 올리고 메마른 가지에 봄물이 올라 새싹을 틔우듯 우리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향훈 아래, 선제가 되어 승선(昇仙)의 도(道)를 닦음으로서 신성(神性)을 회복하고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정회(正回)이며, 오로지 하느님 환인(桓因)께 귀의하는 것입니다. 환기9203년 선기40년 병술년(2006) 선교 교단 창설자 취정원사(聚正元師) 신성교유문(神性敎諭文) _ 仙. [신성(神性)] 신의 성품. 선교 교리로는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부여하신 생무생일체 만군생 존재의 의미와 이치, 존재의리. [선교총본산(仙敎總本山)] 취정원사님 선교 교단 창설(1997정축년). 시정원주님 선교총본산 선림원 창립(2001신사년). [선림원(仙林院)] 2001년 설립된 선교총본산. 수행공동체, 선교문화원, 선교강원, 선림원농장, 자연치유센터 등 운영 [환인(桓因)] 한민족의 시조(始祖), 온 세상의 하느님, 선교(仙敎)의 신앙대상. 환인상제(桓因上帝), 환인천제(桓因天帝) [승선(昇仙)] 선교(仙敎)에 입교한 선제(仙弟)가 천지인합일 일심정회 수행정진하여 도달하는 선제종위(仙弟宗位). 작성 : 선교(仙敎) 제일선문(第一仙門) _선림원(仙林院)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