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연면, 인천시 중구 신흥동과 자매결연 체결
장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호)는 지난 22일 인천시 중구 신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혜자)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날 신흥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양 기관 주민자치위원장, 송인태 장연면장, 이진협 신흥동장, 양 기관단체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행정, 문화, 산업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도시와 농촌의 공생발전과 지역주민의 경제적 향상 및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천하며, 지역발전에 필요한 정보와 공동관심사를 공유·협력해 유대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역사적, 문화적 전통을 존중하며 주민상호간 우의증진과 지역문화 창달 및 주민복지향상을 도모하고 경제, 관광, 문화, 체육 등 각 분야에 걸쳐 상호 교류하며, 대학찰옥수, 절임배추, 괴산청결고추, 장연사과 등 장연의 농·특산물 구매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특히, 오는 28일 개최되는 2014괴산고추축제와 10월23일에 열리는 장연 농산물축제, 9월에 개최되는 제17회 인천 아시아게임에 상호간에 적극 동참해 참여와 홍보 및 관심제고에 노력하기로 했다.
김기호 위원장은 “오늘 맺은 자매결연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끈끈한 우정이 돼 서로에게 미래지향적인 동반자가 되도록 다양한 교류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첫댓글
인천 제가사는 옆동허고 결연 맺었네요
수고 많이 하셨씀니다.
많은 교류 이루어지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