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명 : 가람부나이 Golf Club
* 간략소개 : 코타공항(시내)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고 동말레이시아에서는 최고의 골프장으로 선택받았던 골프장이다. 해안절벽을 따라 자연친화적으로 만들었고, 남자골프들이 매우 좋아할만큼 잘 만들어진 골프장이다. 오른쪽에 헤저드가 많다는 것이 단점이다.
* 이동방법 : 코타공항에서 1시간 위치해 있음. 넥서스리조트에서 숙박을 하면서 휴양(5성급리조트와 부대시설)과 골프 2가지를 가진 리조트형 골프개념으로 접근하면 좋은골프장이다.
* 페어웨이 컨디션 : 페어웨이 관리도 잘되어 있고, 레이아웃도 매우 휼륭하다. 페어웨이 난이도도 어렵기에 난코스를 좋아하는 골퍼들에게는 매우 추천을 할 만하다. 카트는 페어웨이에 진입이 가능하다.
* 그린컨디션 : 그린의 빠르기는 중간에 속하고 그린이 많이는 어렵지 않으나 라이가 전혀 먹지 않는 곳이 많으니 잘 봐야 된다. 그린주변이 매우 어려움으로 숏게임을 잘하는 골퍼들에게 유리하다. 잔디는 텍사스잔디와 버뮤다잔디를 사용하고...러프가 깊어 공을 찾기 어려움이 있다.
* 코스규모 : 18H 골프장
* 핸디 : 스코아보다 +2~+3정도로 움직이는것이 좋고 전반적으로 평지이나, 난이도가 높고 전홀 해저드, 벙커가가 기다리기에 매우 조심조심 공을 다루어야 한다.
* 거리 : 야드목이고 거리측정기를 가지고 움직이는것이 좋다.
* 캐디 : 하우스캐디가 별도없음..굳이 원하면 신청가능하나. 없는게 훨씬 낫고, 외부캐디의 경우 손버릇이 매우나쁘다.본이도 지갑에서 돈이 일부 없어졌다..이에 돈을 들고 라운딩을 하는것을 매우 주의해야 한다.
* 카트 : 전동카트는 페어웨이 진입이 가능하며, 그린근처만 카트가 못들어가니..이점만 유의하면 된다
* 팀컬러 : 부부모임에서 넥서스리조트에서 휴양과, 그리고, 골프를 병행하여 치는것이 좋다..
* 락커 : 락커는 있으나 리조트에서 샤워를 하는것이 낫다.
* 클럽하우스 : 중식은 한식,말레이식으로 제공되고, 음식종류가 단촐하니. 개별음식을 조금 준비하는것이 낫다.
* 숙박시설 : 리조트를 가지고 있고, 수준은 상급이다..한국TV는 KBS월드가 나온다..
* 부대시설 : 클럽하우스내 골프용품숍이 있다,
* 주변상황 : 리조트 주변에는 아무것도 없으나 리조트내에 부대시설 맥주바등등 엄청난 부대시설이 있다.
넥서스 리조트 로비..
프론트
객실(오션뷰)---골프팀들은 일반 가든뷰로 많이들 들어갑니다.
수영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용비치를 가지고 있고, 일몰을 볼수 있습니다.
가람부나이 클럽하우스 도보로 3분거리에 있습니다.
클럽하우스 데스크...용품숍
스타트입니다. 보시다시피 외부캐디들이 많다..남자들이 많다..지갑을 노리는 애들이 많으니 주의하시길 바람..
1번홀 : 좌측에 헤저드가 지키고 있다..가람부나이 보시다 시피 깨끗하다..첫홀이 핸디캡이 매우 높으니..주의해서 날려야 하고, 최대한 헤저드쪽으로 붙여 날려야 한다..그래야 세컨이 가능하다..
2번홀 : 한국지형과 비슷하다...여기에서는 두번째 벙커를 보고 날렸다...벙커앞까지 갔다...세번째 벙커까지 봐도 되니 거리에 맞추어 공략함이 좋다..
3번홀 : 당기지만 않으면 된다..그린좌우측 어렵진 않으나 잔디적응이 어렵기에..왠만하면 퍼트를 추천한다.
4번홀 : 그린이 보인다..중간에 나무군락을 보고 날리면 된다..시야가 매우 깨끗하니..아침에 공기도 좋고,,선글라스가 필요없다..
5번홀 : 헤저드를 유의해야 한다..이에 최대한 크게 치는걸 추천한다..
6번홀 : 좌측야자수를 보고 날려라...괜시리 거리난다고 하여 우측으로 밀리면 100%로 헤저드다..여기는 슬라이스홀이니 주의해야 한다..
7번홀 앞에 페어웨이 2번째 벙커를 보고 날려야 한다...우측엔 헤저드니 주의해야 한다.
8번홀 : 드라이버는 최대한 멀리 보내야 한다...우측나무는 위험하다..세컨에 헤저드를 넘겨야하니..최대한 멀리 보내는것이 유리하다
9번홀 : 파5이다.. 잛지만..그린앞에 헤저드가 있으니..3온을 추천한다..큰 나무 사이로 보내면 가장 무난하다.
10번홀 : 여기는 광야다..옆에홀에가도 되니 최대한 힘을 실어봐야 된다..우측벙커만 주의하라
11번홀 : 여기는 좌측나무가 내려온곳까지 거리가 간다...이에 방향과 거리가 필요한 홀이다..최대한 우측으로 보내어 그린시야를 확보하는것이 유리하다.
12번홀 : 좌측은 헤저드다..이에 거리를 크게 치는게 낫고, 우측으로 많이 밀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13번홀 : 드라이버 공략이 문제없다..너무 거리가 많이 나면 끊어가길 추천한다..헤저드가 중간에 들어와 있다.
14번홀 : 앞에 보이는 야자수중 제일 좌측에 있는 작은 야자수를 보고 날려야 한다...그럼 투온은 문제없다
헤저드에 수달이 있어 찍어 봤다..고기를 잡아 먹고있는 모습
15번홀 : 밀리면 끝이다..최대한 좌측으로 보내야 하는데..대부분 잡아 당긴다..2번째 벙커를 보고 공략하라..
16번홀 : 파3이지만 거리가 있다..우측헤저를 주의하고 최대한 그린온에 신경써야 한다.
헤저드에 도바뱀이 다닌다...2M는 될듯..
17번홀 : 오려움이 없다..좌측나무 끝을 보고 날리면 된다..
18번홀 : 어렵지 않다..나무 우측으로만 들어오면 된다...최대한 나무시야를 벗어나는게 좋다.
동반자들 끼리 한컷찍고 시작하였다..첫홀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