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미국비자, 특히 미국B1B2비자 발급업무가 재개되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중단되었던 미국B1B2비자 업무가 2021년 1월 중순부터 재개되었습니다. 그동안 이스타(ESTA, 전자여행허가제)로 미국을 다녀 오시던 분들도 이제 다시 미국B1B2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스타(ESTA)를 일반 미국비자와 유사한 것으로 알고 계시지만 이스타(ESTA)는 정식 미국비자가 아니고 일종의 미국여행허가, 임시입국허가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이스타는 원래 1회 입국시 90일 미만까지 체류가 가능하지만 1회 입국시 90일 가까이 기간동안 체류를 반복하시면 이스타의 효력이 중지될 수 있으며 미국공항에서 입국목적이 불분명한 경우에는 입국이 불허되어 바로 한국으로 돌아 오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B1B2비자 또한 발급되었다고 해도 미국공항에서 입국이 거부되거나 비자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행하기도 합니다.
미국B1B2비자와 이스타(ESTA)는 과거 미국을 방문한 경력, 앞으로 미국을 방문할 목적, 횟수, 미국에서 거주하고 있는 지인/친척과의 관계 등에 따라서 그 발급 대상을 구분하여 신청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원칙적으로 미국B1B2비자와 이스타(ESTA)는 비이민비자의 성격을 갖고 있으므로 단기간의 방문, 명확하고 합법적인 입국목적, 미국 지인과 친척과의 명확한 관계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미국비자대행 및 필요서류는 개인에 따라서 차이가 많습니다. 아래 연락처로 문의를 주세요. 감사합니다.
월드인포번역비자
정현수 팀장 010-7156-1071 mgltour@naver.com
서울시 서초구 방배천로 34길 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