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새말초등학교 '아빠와 함께 중랑천걷기' 성황리에 개최
지난 주말, 의정부새말초등학교 1-2학년 어린이들과 아빠, 엄마들이 중랑천을 함께 걷는 '아빠와 함께 중랑천걷기' 행사가 개최되었다. 평소 일때문에 바빠서 아이들과 시간을 함께 하지 못하던 아빠들이 이 날은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아이들의 손을 이끌고 중랑천으로 모여들어 이른 오전부터 중랑천이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소리로 넘쳐났다.
의정부시 새말초등학교(박상순교장)의 학부모회에서 마련한 '아빠와 함께 중랑천걷기'행사는 의정부시 새말초등학교의 학부모회에서 제안한 사업으로 이 학교의 학부모운영위원회(이평순위원장)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행사가 이루어지게 되었다고 한다.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국민체조'로 몸을 푼 뒤, 중랑천을 걸으며 가족의 정을 나누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는 걷기코스의 중간중간에 퀴즈대회, 비누방울놀이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어린이들뿐 아니라 함께 한 아빠와 엄마에게도 큰 즐거움을 주었으며, 또한 일찍 찾아온 더위때문에 중랑천의 수질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EM흙공던지기' 행사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아빠와 함께 중랑천걷기' 행사는 기획단계부터 진행, 운영의 모든 부분을 새말초등학교의 학부모들 스스로 재능기부를 통한 헌신과 열정으로 이루어졌다고 한다. 이번 1, 2학년 가족들의 성공적인 행사개최에 힘입어 다음달인 6월에는 3학년 어린이와 아빠들이 참가하는 "아빠와 함께하는 동화구현과 책 읽어 주는 아빠'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