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혼식 하객 대행의 정의 및 업체선정 주의사항 [Daum 정하객 제공]■
1. 결혼식 하객 대행의 정의[正義] :
하객 대행이란 본식에 참석할만한 하객이 적거나 없는 경우, 약정된 비용을 주고 하객을 고용하는 알바를 일컫는다.
또한, 여기서 일컫는 하객이란 친구, 친지, 지인, 회사 동료, 부모님 손님 등을 통틀어 말하며, 이와 같은 알바는 역할 대행적인 측면보다는 머릿수 채우기나 빈자리를 채우는 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다.
2. 결혼식 하객 대행의 범주[範疇] :
하객 대행이란 보통, 친구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일반적인 하객 대행의 범주는 무척 다양하다.
우선,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친구나 지인, 직장동료, 일반 우인이 있을 수가 있겠고, 친지나 혼주, 사회자, 주례, 수납, 축가, 웨딩 연주 등도 그 범주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겠다.
즉, 본식의 모든 구성요소 하나하나가 하객 서비스라고 보면 될 것이다.
대부분, 하객 대행을 받으려 하는 신랑, 신부님은 이와 같은 알바에 생소하여 업체선정에 무척이나 혼란스러워한다.
이러한 이유로 무조건 저렴한 곳, 상담 시 무조건 잘해준다는 말만을 믿고 즉흥적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다 보면 본식 당일 곤란한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따라서, 하객 대행 이용이 생소하고 처음일수록 꼼꼼히 살펴보고, 많은 정보를 습득 후 업체선정에 임해야 할 것이다.
3. 결혼식 하객 업체 선정[選定] :
하객 대행이란 각종 행사나 본식 등에 참석할 친구나 지인, 직장동료, 친인척 등이 부족하거나 없을 때, 비용을 주고 해당 임무를 수행하게 하는 일종의 대인 대행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와 같은 하객 대행을 이용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첫째로 본식 당일 신청한 인원이 모두 참석하느냐이고, 둘째가 티 안 나게 잘해주느냐이다.
그래서, 업체선정에 신중해야 하며, 무조건 저렴한 곳을 선호하기보다는 선정한 곳이 얼마만큼 오래된 곳인지, 그동안 신랑, 신부님으로부터 항의[Complain]가 몇 차례 있었는지를 꼼꼼히 살펴보고 업체를 선정함이 바람직하겠다.
내용 출처 : http://cafe.daum.net/gkrorehd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