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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소자율배차프로그램
* 업소자율 배차 시스템 추가
업소 자체적으로 직원배정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설정이 기본적으로 선행되어야 합니다.
1. 직원등록
경로 : 기타작업 - 설정 - 직원등록 - 전화번호 입력
2. 업소 좌표 확인
업소 현재의 위치를 알기 위해 좌표를 가져옵니다.
기존 고객관리 프로그램 사용자에 해당합니다. (신규 업소 경우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경로 : 기타작업 - 설정 - 업소설정 - 좌표찾기 - 입력
3. 직원 앱 설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제트콜”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4. 안드로이드 직원 배정 앱 설정
4-1 정상인증경우
연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인증 되어 정상 연결이 됩니다.
4-2 인증이 필요한 경우
초기 화면에서 설정을 눌러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자신의 핸드폰 번호가 입력되어 있을 것이며, 검색버튼을 누르면 직원이 속해 있는 업소의 정보가 노출됩니다.
인증에 성공한 경우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업소 자체 카드리더기가 아닌 제트콜 용 카드리더기 (MPT-700) 가맹업소 인 경우 BT아이디와 해당 통신사에 맞게 설정 하시면 됩니다.
종료버튼 옆 연결 버튼을 누르면 업소와 연결이 되며 배정이 가능합니다.
(Wi-Fi 연결되어 있을 시 접속 불가능 합니다.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네트워크 상태 확인 바랍니다.)
5. 관제지도 설치
신규업소는 관제지도가 자동 설치 됩니다.
기존 가맹업소는 제트콜 홈페이지 www.zcall.co.kr 로 접속하시어 관제지도 솔루션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설치하고 나면 바탕화면에 “제트콜 업소관제” 바로 가기가 생성됩니다.
업소관제 프로그램은 여러 컴퓨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간단하게 로그인 절차만 밟으면 됩니다.
* 지도 내 설정이 가능합니다.
* 자주 보는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버튼을 누른 후 1~5번 중 숫자를 선택하면, 선택한 숫자에 현재 지도상의 위치가 저장됩니다.
6. 주문 건 직원배정하기
주문은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진행하며, 배정 처리하고자 하는 건을 선택 한 후에 직원배정을 선택합니다.
(접속한 직원이 없으면 배정 창이 나타나질 않습니다.)
내 업소에 접속한 직원 목록이 뜰 것이며, 배정하고자 하는 직원을 선택 후 전송을 누르면 직원배정이 완료됩니다.
※ 서버와 연결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 직원배정 버튼이 비활성화 됩니다.
서버와 연결이 되어있어도 직원이 업소에 연결되어있지 않은 경우 직원배정창이 나타나질 않습니다.
7. 직원 앱 배달 완료 처리
배달이 넘어오게 되면 아래와 같이 주문 기본 정보가 보여집니다.
주소에 대한 신주소도 자동 변환되어 전송됩니다.
배달 직원은 완료하고자 하는 건을 선택 후 하단 [결제] 버튼을 누릅니다.
결제 방식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 제트콜 앱 전용 카드단말기 = MPT-700
영수증 출력 : 제트콜 앱 전용 카드단말기 가능
현금결제 : 현금결제 처리 완료
카드결제 : 카드결제 처리 완료
* 카드 결제 시
1. 직원 결제기 사용 X : 업소 자체 결제기를 사용하는 경우 승인 번호는 저장되지 않으며 업소에는 카드매출로만 저장됩니다.
2. 직원 결제기 사용 O : 제트콜 앱 전용 카드단말기와 연결된 결제 시스템이 보여지며, 카드 결제시 승인번호가 업소로 전송되며, 카드매출로 저장됩니다.
MPT-700 카드 단말기는 제트콜 홈페이지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배달 품목 확인하기
두 군데 이상 배달 시 배달품목이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문 건 - 품목 을 누르면 해당 주문에 대한 품목이 보여집니다.
* 배달할 위치 확인하기
주문을 선택 한 후 고객 -> 위치 순으로 선택을 하면 고객의 위치가 보여집니다.
해당 위치는 최대 2단계 확대가능하며, 도로명주소가 지도상에 보여집니다. ( 해상도가 높은 핸드폰일 경우 도로명이 안보일 수 있습니다. )
고객 -> 전화 선택을 하면 고객에게 전화연결이 진행됩니다.
* 업소로 연락하기
1. 전화를 이용하여 연락
메인 화면에서 [업소] - [전화] 버튼을 누르면 업소로 통화 연결 됩니다.
2. 메시지를 이용하여 전달
메인 화면에서 [정보]를 누르면 업소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입력 박스를 길게 누르면 업소에서 설정해놓은 간편 메시지를 불러와 전송 가능합니다.
이 메시지는 고객관리프로그램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 가능합니다.
기타작업 - 설정 - 스마트폰메시지
해당 탭에 입력 후 다른 탭으로 이동시 저장됩니다.
* 배달 완료건 목록조회
정보 - 목록 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배달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오늘 자 내용이 보여지며, 상단 일자 설정을 통해 구간 조회 가능 합니다.
현재 고객 란에 업소의 주소가 보여지는데, 이는 퀵 전송과 관련하여 검토중에 있습니다.
* 프랜차이즈 품목 가져오기 추가
등록된 프랜차이즈 점의 전체 품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타작업 - 품목 - 품목 가져오기 - 업종선택 - 상호 선택 - (가격 수정) - 저장
※ 단, 품목을 가져오면 기존에 입력 되어있던 대분류, 소분류, 품목 모두 초기화 됩니다.
9. 그릇수거
배달이 이루어지는 모든 건에 대하여 그릇 회수를 해야한다면 그릇회수 자동체크 설정을 해놓으면 됩니다.
기타작업 - 설정 - 기본설정 "배정시 그릇회수함" 체크
수동체크시, 주문건에 대하여 그릇수거를 하려면 직원배정 할 때 "그릇수거" 란에 체크 후 전송하면 됩니다.
그릇수거는 직원이 완료한 시점으로 부터 2시간이 지난 후에 가능합니다.
직원이 배달완료를 하면 주문건은 배달처리로 넘어가며 배달처리탭에서 회수지역을 누르면 그릇수거할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원스마트앱을 이용한 배달처리가 아닌 경우 그릇수거는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주문을 받고 배달을 완료하면 해당 주문건에 대하여 배달처리를 합니다.
배달처리되 건은 회수지역에서 확인가능하며 오른쪽 화면에 수거할 목록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수거할 그릇의 지역을 선택 후 출력버튼을 누르면 수거목록 영수증이 출력됩니다.
수거 완료 후 좌측 하단 즉시완료를 누르면 회수가 완료됩니다.
제트콜배달관리(직원) 앱을 이용하여 그릇 수거를 할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직원배정 전에 [그릇수거] 항목에 체크를 하고 전송합니다.
이 주문건은 직원이 배달을 완료한 시간으로부터 2시간 후에 수거목록에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그릇수거 체크 설정을 해둘 수가 있습니다.
기타작업 - 설정 - 배정시 그릇회수함 (체크) 하시면 직원배정창 그릇수거란에 자동체크됩니다.
직원은 수거버튼을 눌러 수거목록을 가져옵니다.
회수할, 회수한 목록을 선택 후 완료버튼을 누르면 수거가 완료됩니다.
위치 버튼을 누르면 그릇수거할 지역의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기본 도움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예정)
* 설정
1. 기본설정
* 메뉴 터치방식 - 체크 시 터치방식PC (POS)에 맞게 메뉴가 설정됩니다.
* 금액표시 - 메뉴에 대한 설정 금액을 표시합니다.
* 고객현황창 화면에 보임 - 고객을 불러 왔을 때 기존 주문내역을 보여줍니다.
* 고객신규창 화면에 보임 - 신규고객에게 전화가 왔을 시 고객등록 창을 보여줍니다.
* 고객신규창 입력시 화면닫기 안함 - 고객을 등록했을 때 신규창이 남아있도록 합니다. (여러 고객 입력 할 때)
* 음성ON/OFF - 프로그램의 소리 출력을 설정합니다.
* 전화벨 ON/OFF - 전화벨 소리 출력을 설정합니다.
* 중국집 전용 - 체크 시 품목에서 입력한 곱빼기 가격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시간 : 0~9시 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홀갯수 : 홀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최소 1개부터 최대 99개 가능합니다.
주문폰트 : 주문내역의 글꼴 크기를 변경합니다.
주문너비 : 주문내역 창의 너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문높이 : 주문내역 창의 높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안내문 : 영수증에 출력할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프린터설정] 탭에서 “영수증 안내문 출력” 란에 체크를 하면 다음 문구가 출력 됩니다.
2. 프린터 설정
[배달]영수증 자동 출력 : 고객 주문 시 영수증을 자동 출력합니다.
[ 홀 ] 영수증 자동 출력 : 홀 주문 시 영수증을 자동 출력합니다.
[배달취소] 영수증 출력 : 배달취소 시 영수증을 자동 출력 합니다.
[주방취소] 영수증 출력 : 주문 취소 시 주방용 취소 영수증을 자동 출력 합니다.
영수증 안내문 출력 : [기본설정]에서 입력한 안내문을 영수증 하단에 출력합니다.
상호-주소 출력 안함 : 영수증에서 가게 사업자번호, 전화번호, 상호, 대표자, 주소 출력 여부를 설정합니다.
추가한 품목만 주방에 출력 : 기존 주문에서 추가 주문한 품목에 대해서만 영수증을 출력합니다. 체크 해제 시 주문한 모든 품목이 나옵니다.
전화/주소/번지/상세 확대문자 : 영수증에서 고객 정보를 확대출력 합니다.
전화걸려 올 때 자동 출력 : 전화가 왔을 때 영수증을 자동 출력합니다. (CID or KTopenAPI 서비스 이용 시)
주문시 영수증제목출력문구 : 아래 입력한 문구를 영수증 제목으로 설정합니다. 기본 문구는 “배달 주문서”입니다.
3. 거래처등록
배달대행 하는 경우에만 설정을 하며 해당 탭은 지사에서 담당합니다.
4. 직원등록
직원의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급여조건을 설정하시면 [기타작업 - 작업자] 메뉴에서 급여계산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업소설정
업소의 정보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6. 지역설정
7. 그룹설정
8.주소설정
9. 문자전송
10. 주문취향
고객의 주문 취향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11. 배달대행
12. ZLOTTO 메시지
13. 다중업소
14. 배달직원메시지
*품목 추가
대분류 등록 시
기타작업 - 품목 - 신규 - 대분류 등록 - 대분류코드에 중복안되는 숫자를 입력 - 대분류 명 입력 후 입력
소분류 등록 시
기타작업 - 품목 - 신규 - 대분류코드 선택 후 품명, 가격 등 기재 후 입력
품목 가격 수정 시
기타작업 - 품목 - 수정하려는 품목 선택 후 개별수정 클릭
품목 삭제 시
삭제하려는 품목 선택 후 삭제 클릭
삽입
소분류 수정하여 품목 입력 할 시
포인트 등록
고객이 주문하였을 때 품목에 대한 포인트를 적립할 때
메뉴에 사진을 넣고 싶을 때
기타작업 - 품목 - 신규 - 메뉴사진등록
사진경로 ( C:\Z_CALL\food )
Q&A
* 입력한 품목이 안보여요
-> 대분류 코드 확인
* 일보
매출 및 일보를 관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매출을 보기 위한 기간을 설정하신 후 [집계]를 누르면 해당 일자에 대한 매출이 보여집니다.
해당 일자에 대한 매출액을 알고 싶으신 경우에는 [영수증] 버튼을 누르면 “매출 영수증” 출력 가능합니다.
[현황] 버튼은 보다 상세한 주문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List] 를 누르면 검색 됩니다.
일보에서 삭제한 매출은 [삭제현황]에서 확인 가능하며, 삭제를 누를시 영구삭제 됩니다.
기타작업2
1. 도움말
2. 본사보관
3. 배달전송내역
“당일기준”
센터로부터 예치금 입금 현황, 배달대행 처리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기록을 보고 싶으신 경우 하단의 [센타자료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센타자료보기]를 통해 보여진 화면에서는 기본적으로 전일자료까지만 조회됩니다.
4. 승인취소
신용카드 혹은 현금영수증 승인 건에 대하여 취소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5. 받은주문
6. 수입/지출
가게를 운영하면서 생기는 수입, 지출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7. 일정
[예약관리] 탭에서는 예약 주문에 대하여 관리 할 수 있으며, [일정관리] 탭에서는 간단한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