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乙木體性論
*도화살이 임할때는 마약으로도 생각할 수가 있다.
*水多木腐일 때 갈매기로 생각할수도 있다.
乙丙丁삼귀 : 일월성진이다. 태양 , 달, 별
1.太陰 = 月色으로도 본다. 乙丙丁三奇星이 이루어지는 이치다.
-감성이 개입될때는 멋있는 달빛을 연상할수도 있다. (희신이 될때)
2.花園 = 土가 得病하여 木이 藥神일때다. 때로는 藥草도 될 수 있다.
3.旅行 = 驛馬殺에 桃花가 臨할때다.
꽃이 피면 꽃놀이를 가는 것이다. 乙木이 격국이거나 용신일 때 桃花나 驛馬와 合을 할 때 ...
등등등 여행사, 가이드 ...
4.골프채 = 未土잔디밭이나 戊,戌土 운동장이 있고 乙木이 喜神일때다.
(목탁채, 야구방망이)
乙庚合이나 乙辛沖이 있을 때 (잔디밭도 있을때)... 종교인이 가지고 있을때는
목탁채(잔디가 없을때)
5.果 = 火와 金이 있을 때 과일이 된다. 太陽과 가을열매가 있어야 하기 때문.
_가을이 있어야 과일이다.(庚辛金)
-木은 야채, 과일
6.布木 = 水와 火의 通關役割을 乙木이 할 때와 調候上 火를 至極히 願할 때.
-이럴 경우 전기도 될 수 있다.
대부분 전기회사에 다니는 사람들이 乙木을 쓰는 경우가 많 다.
* 세탁소
7.樹脂 = 亥水가 있고 水土混濁할 때 乙木이 絶對喜神이면 該當함.
나무의 진, 합성수지
을목욕상관이 꽃을 피게 되면 플라스틱에 해당 할 수 있다.
8.잔디밭 = 乙未가 同柱하면 잔디밭이다.
9.文具 = 文昌이나 食神, 財星이나 印星이 되고 喜神일때다.
10.藥草 = 天醫星에 該當하며 藥神이나 喜神일때다.
11.船員 = 亥水가 있고 水氣汪洋한데 乙木이 泄氣藥神이거나 喜神일때다.
을목격이 천격일 때 갑판원, 귀격일 때 선장
癸甲癸
子酉
壬丙丙壬
辰辰午子
-선원
을목이 선원이다.
甲己辛甲
戌未未辰
기관사이다.
현재 甲戌대운 , 부부간의 문제
직장에서 나오려고 하고 있었지만 말렸다.
자신의 땅에 건물을 짓고 어떤 사업을 하려고 했지만 (신사년 여름) 또한 말렸다.
위 명조의 부인
庚甲癸丁
午午丑未
초년 목대운이 좋지 않았다. 폐에 이상이 있었고 어릴적 건강에도 문제가 있었음. 간호사 자격증. 임신년 가을 간호사를 그만두고 가정주부, 기묘년 산후조리원을 하려고 하였는데 시댁의 반대로 못하였고, 현제 자신의(시댁)의 빌딩에서 (신제주 마리나 호텔 부근, 5층 건물) 산후조리원을 열려고 하고 있다. (서북향) 부부간에 문제가 심한 듯, 꽤 착하고 순수하고 야무진 성품인 듯, 경진년 현대해상에 다녔음
12.衣裳 = 桃花가 財星일때와 食傷으로 偏印에 合할 때, 또는 偏印,
傷官일때다.
壬壬戊丁
寅申申未
壬癸甲乙丙丁
寅卯辰巳午未
서울에서 원단도매상에서 일하고 있다.
편인격에 관을 용하고 있다.
인목 밥그릇 따라서(기신 따라서, 식신제살은 안된다) 하고 있다. 두 번 망했음.
밥먹기 위해서 기신 인연으로 취직하였지만 빨리 벗어나지 못했음
부고겁이라 자신은 망하지만 직장은 잘되게 한다.?
영감이 매우 뛰어나다 (직장에 도움을 준다)
철학을 하면 잘한다. 사장이 포목 대리점을 내 줄려고 하고 있다.
寅巳申 三刑이 들어온다. 명예직으로 간다면 매우 좋은 운이지만 천격(점원) 에는 힘든 운기가 된다. 같은 삼형도 누가 만나는가에 따라서 달라진다. (신강자 감당)
편인의 제신은 寅中丙火, 빨리 土金을 찾아서 취직해야 한다. 얘기하는 것이 철학적이다. 정신사고가 매우 높다.
13.花草 = 土水火가 調和를 이루고 桃花食神에 該當할때다.
14.비단 = 桃花財星으로 絶對喜神이며 天乙貴人에 臨할때다.
15.活木 = 水火土가 均衡을 이뤘을 때다. 특히 春夏季節에 該當할때다.
16.筆 = 文昌星,食神,傷官,偏印에 臨하고 卯戌合할때다. 俠攻이면 特奇하다.
17.生鮮 = 亥水上에 있고, 食神이나 財星이며 喜神일때다.
-횟집을 많이 한다. 이것은 제가 수없이도 실관 하였는데 사주구 조에 따라서 다소 다르기는 乙 丙(일식) 亥를 쓰는 사람들 보면 횟집 많이들 합니다. 물론 다른 신살의 작용도 따라야 할 것입니 다.
18.電線 = 乙木이 至極히 火를 願하며 格用이거나 喜神일때다.
19.국수 = 食神이나 財星에 該當하며 喜神일때다. 偏印喜神이면 국수 공장한다. 巳火도 때에 따라서 국수이다.
20.書(쓸 서) = 官印이나 食神文昌일때다.
21.人蔘 = 天醫星에 該當하거나 藥神이나 喜神이거나 財星일때다.
천을귀인, 천월덕, 삼귀, 벌꿀 인삼장사...
22.理髮 = 傷官(기술성)이거나 制神으로 喜할때와 偏印에 該當할때다.
己壬己
卯申丑
-총각때부터 이발사
-남해출신이다.
-부인이 신이 들려서 가출
-이발사 미용사는 주로 음권일주들이 많습니다, (辛, 甲, 丁... 등)
23.毛&髮(머리털)=모든 털에 해당한다.
24.美容 = 桃花가 臨했을 때다.(乙木을 制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5.化粧品=亦是 桃花殺이나 浴敗地에 臨하고 食傷에 該當할때다.
26.肝 = 乙木이 忌神이면 肝이 傷하고, 喜神이면 肝臟이 健康하다.
27.眉 = 乙木이 喜神이면 눈섭이 곱고 아름답다.
28.項 = 乙木이 忌神이면 목병이 생길수 있다. 인파선등...
29.月 = 달이 뜨는 시간에 태어난 사람에게 있으면 달빛으로 본다.
30.酸素 = 木의 元素는 酸素이므로 乙木이 忌神이면 呼吸困難도 온다.
31.手票(어음) = 財官印에 該當할 때 手票나 契約書가 된다.
32.蠶業 = 누에로도 보는데, 財星이나 食神이나 偏印에 該當할때다.
33.洋服店= 絶對喜神으로 職業이 될때다.
34.證券 = 財官印에 該當하고 喜神일때다.
35.綿絲 = 食傷, 偏印등 喜神일때다.
36.紙物 = 水가 없고 食傷, 財星, 偏印등에 臨하여 喜神일때다.
37.契約書= 財官印에 該當할때다. 忌神이면 契約違反이 茶飯事로
생긴다.
38.漁網 = 空亡이 臨하고 喜神일때다.
39.花鬪 = 娛樂性에 臨하고 忌神이 많을때다.
묘목이 희신이거나 약신, 제신일 때 매우 좋아한다.
40.바둑 = 水가 智慧와 數學이므로 반드시 있어야 한다.
-오락, 갑목은 형상으로 바둑판이다, 등라계갑도 바둑판이다.
41.구름 = 水가 있고, 木이 많을때다. 또는 戊癸가 있을때다.
42.通信 = 水火를 至極히 願하고 食傷이 喜神일때다.
43.鳥類 = 藤羅繫甲할때다.
44.갈비 = 火多木焚일때다.
45.新聞紙= 通信에 該當하므로 食傷에 該當할때다.
46.印刷物= 偏印과 傷官에 臨할때다.
47.갈매기= 乙亥가 갈매기인데, 土가 없거나 弱할때다.
48.텔렉스 = 食傷이고 驛馬上에 該當할때다.
49.風(바람)=忌神에 該當할 때 무조건 바람으로 본다.
-을해는 풍파가 된다.(기신일때)
50.舌(혓바닥)=乙木이 食神일땐 혓바닥이 된다.(먹고 맛보는 기능이므 로..)
51.羊毛 = 毛織, 純毛.(未土에 根할땐 的中함)
壬癸戊壬 == 일본할머니다. 未中乙木忌神이 되어 혀를 자르고
子未申子 두발에 불을 질러서 자살 기도모하게 되었다.
엄청난 부자이다.
89 79 69 59 49 39 29 19 09
己庚辛壬癸甲乙丙丁
亥子丑寅卯辰巳午未
子大運에 돌아가심
자살을 도모한 이유 :
혀를 자르고 머리에 불을 지를 정도는 정신나간 사람이 아니다. 혀를 자르고 삼년이 지나서 머리에 불을 질렀다.
子大運은 祿運이다. 申金格이 死궁에 빠지면서 子未원진을 가지게 되니 세상에 대한 염세가 생긴다. 늙어서 살맛이 나지 않았다고 볼수 있다. 혀를 자른게 戊寅年(三災), 氣運에 돌아가심.
오사카시내의 한인치고는 매우 성공, 자식들에게도 많은 유산을 물려줌, 매우 근검절약하여 살았다.
금속기계업으로 성공하였다.
8.15이후에 일본에서 중소기업들이 성공할 무렵 가내공업으로 시작하였다.
大學因緣
弘益大. 梨花女大. 慶(乙)熙大(정화를 따라가는 경우가 더욱 많다). 成均館(때에 따라서 토로도 생각한다. 한국의 전통사상을 가지고 설립한 대학교이기 때문에-유교사상,문필). 한양대학교 半月캠퍼스. 藝術大學(학과). 天醫면 韓醫大(목을 용신으로나 약신으로 쓸 때 많이 간다.)
東國大學(원래 갑목임). 江陵大等 木字大學. 火를 至極히 願하면 圓光大學.
고려대도 해당할수 있다. 나라국자는 다른분들은 土로도 보지만 木으로 본다.
홍익대가 된 이유는 미술대학이기 때문이다.
한양은 수화에 해당하지만 반월캠퍼스는 을목에 해당함
밀양대학교 또한 을목 이다. 학점이 낮다.
지역 분류, 설립자 분류, 전통, 학교이름에서 오행을 유추할 수가 있다.
캠퍼스를 볼때는 지역의 오행도 상당히 참조하여야 한다.
연세대학교(금,서양사람이 설립하였다)
巳火- 경성대학교
乙己丁戊 == 강릉대학 국문학과 **숙교수다.
丑未巳子 평생을 강릉대학에서 늙었으니 필연이다.
->아주 못생김, 넉살이 있다.
편관은 제신을 원하는데 축중의 신금을 암신 제신으로 써먹는다. 남편과 매일 싸우면서 발전한다. 얼굴이 못나서 남자가 들어오지 않는다. 乙巳가 동남아요, 인도다. 인도에 다녀옴. 시상일귀는 매우 도도하다. 남자를 우습게 생각한다. 을목 입장에서는 여자의 환경이 사화욕패지이므로 여자의 환경이나 사고방식등에 대하여 구역질이 난다. 별장같은 집을 짓고 산다.(동화속의 집같은 아름다운 집이다. 을목은 꽃밭이 된다.
냇가에다가 지어놓은 집이다. 미토 잔디밭-용신이 잔디밭에 힘을 얻고 있다. 협록이 있기에 매력이 있다. 협록이 있으면 전문직으로 성공하는 사례가 많다. 개고하여 제신을 써야하니 남보다 더욱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다.)
◈ 學科
生物學
絃樂
美術
디자인
設計
纖維工學
衣裳學
植物學(動物學)
園藝學.
造景學.
韓醫學.
生命工學等.
該當六神이 七殺(경찰대, 육사, 법대, 식신: 교육, 식품영양학,
재성: 경제, 경영)이면 法學.
偏財면 經營學. 食神이면 敎育學. 食品營養學等 諸般 神殺 및 六
神에 依하여 區分하기도 하므로 命造에 格局, 用神, 喜神에 該當할
때 專攻을 選擇한다.
◈국가인연:
프랑스(예술의 나라이며 난초난자에 불란서, 갑을목을 쓰는 사람들이 유학을 많이 간다. 포도주의 나라-포도는 乙木이다). 이태리(예술의 나라). 스위스(金. 木을 같이 쓰고 나간다). 동남아. 네델란드. 인도네시아. 목축으로 유명한 나라들은 모두 乙木 으로 볼수가 있다.
관광지로 유명한 국가. 예술의 국가. 화초가 만발한 국가 등. 목축국가(양모), 그리스(목축)
특산물, 문화, 세계적인 오행(지역적인)을 가지고 미루어 짐작할 수가 있다.
금-독일, 해수-영국,
◈우리나라의 지명으로는 대략 甲木과 같으나 아름다운 꽃이 만발하는
곳을 검토할 필요가 있으니 제주도의 유채꽃도 乙木에 해당한다 할 수있고, 버들류자가 들어가는 지명과 양평, 인천, 춘천등도 이에 해 당한다고 판단 할 수 있다.
乙己丁己 女命: 文氏家門이다.(인성으로 봐야한다) 己巳生 父, 壬申生 母다.
亥亥丑酉 男子兄弟는 없고 언니는 結婚하여 싱가폴에 산다.
子(협귀)대학원에서 인테리어를 전공하여 현재 인테리어 회 사에 다니고 있다.(대학때는 인테리어를 전공하지 않았다, 대학에서는 사학전공)
가편인격, 을목은 제신이 필요하다.
협귀가 기신일때는 오히려 협록이 낮다.
사학을 전공했던 것은 식신을 약신으로 필요했기 때문이다.
假偏印格 月上丁火는 君主와 같이 酉金에 得長生하였고 乙木이 用神이라
酉金으로 時上偏官을 制神해야 하므로 가위질이 된 것이다.
아직 未婚이다. 釜山에 태어났으나 現在 江南區에 居住한다.
辛卯生(52세) 有婦男과 交際中이란다.
모발은 乙木이다. 신경조직. 뇌도 乙木이다. 뇌수.
각척추와 손가락, 발가락등도 모두 乙木에 해당한다.
궁도도 乙木이다.
화살
허리띠
밧줄, 로프
젓가락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팔자 격용에 맞는 물상으로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