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계동(啓東)백일장 시상식 개최
지난 6월 6일 현충일날 오전 11시 예천문화원 회의실에서 제1회 전국계동백일장 시상식이 열렸다. 계동(啓東)백일장은 항일민족학교 사립계동학원 유허비보존회(회장 정희융)에서 주최하고 예천문화원과 (사)한국문인협회 예천지부(지부장 권오휘)에서 주관하였다. 이 백일장은 일제강점기 개포면 금리에서 항일민족교육을 하다가 일제의 모진 탄압으로 폐교된 사립 계동학원(1923-1926)에서 공부를 못다 한 향학열에 불타던 학생들을 추모하고, 설립자 박창호 선생을 비롯한 네 분 선생님의 숭고한 교육애를 기리면서 거행된 행사이다.

이번 백일장은 전국적으로 많은 학생과 일반인들이 참여하였는데, 총 500여 작품이 출품되어 135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시상식에 학부모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운문, 산문, 독후감, 그리기 등 4개 분야에 입상한 분들 중 장원과 금상을 입상한 10여명의 입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 되었다. 대상에는 일반부 운문의 황기용 님(문경 산북중 교사)이 (사)한국문인협회장 이사장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시상식에는 정희융 예천문화원장과 권오휘 (사)한국문인협회 예천지부장과 김성일 계동교육선양위원장을 비롯해서 박인호 함양박씨 금동종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예천문화원에서 각 부문별로 시상이 이루어졌다. 시상식이 끝난 후 참석자 50여명은 개포면 금리에 세워진 계동학원유허비를 찾아서 참배하고, 기념 촬영 후 계동학원 옛터를 살펴보고 오찬을 끝으로 행사를 모두 마쳤다.


이날 시상식에는 각 부문별로 장원상을 받은 학생들만 초청하여 학부모와 함께 참석하였는데 그 명단은 아래와 같다.
글쓰기 부분
초등운문부 장원 대구매호초등 6년 도이윤
중등산문부 장원 군산수송초등 6년 진재민
중등운문부 장원 가재울중학교 3년 김도윤
고등운문부 장원 예천여자고등학교 1학년 박유정
고등산문부 장원 예천여자고등학교 2학년 이수현
고등독후감 장원 대창고등학교 2학년 김동호
일반부 운문부 장원 이정애님
일반부 산문부 장원 한경민님
그리기 부분
유치부 금상 예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김지원
초등부 금상 예천초등학교 1학년 김재욱
초등부 금상 군산용문초등학교 2학년 이예은
초등부 금상 예천초등학교 4학년 이준원
대상
일반부 운문부 황기용 선생님



첫댓글 훌륭한 행사네요.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