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날레를 오래 하다보면 종종 일시정지 된 듯 멈춰버리거나 아예 밖으로 튕기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만약 저장을 해놓지 않았을 경우 머리속이 하얘지면서 밑에서 무언가 부글부글 올라오지요.
Auto Save는 알아서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아주 똑똑한 기능입니다.
피날레를 맨 처음 사용하기 전에 한 번만 설정해놓으면 안심이 됩니다.
* 피날레를 실행시키거나 사용 도중 왼쪽 상단의 메뉴 중 [File]을 클릭하면
맨 위에 있는 [Launch Window]를 열 수 있습니다.
* [Launch Window]를 열고 큰 finale 로고 위의 Customize My Finale의 [Preferences]를 클릭합니다.
이 메뉴는 피날레의 환경설정입니다. 사용자에게 맞게 여러 설정을 바꿀수 있는 기능입니다.
* 우리는 AutoSave를 지정하기 위해 Save 항목으로 가봅니다.
이건 제가 설정한 화면입니다. 저는 5분마다 자동저장이 되도록 설정했는데요, 각자 필요한 데로 지정하면 됩니다.
Autosave만 지정해도 무방합니다.
* 이제 자동저장된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를 지정하는 Folders항목을 클릭합니다.
세 번째에 Auto Save: 라고 되어있는 칸 오른쪽의 Browse...를 클릭해 저장하고 싶은 폴더를 지정해줍니다.
* 그리고 하나 더 하자면 피날레의 측정단위를 바꾸어 볼까 합니다.
Edit항목으로 가서 맨위를 보면 기본적으로 Measurement Units:(측정 단위)가 inches로 되어있는데요, 우리나라는 centimeter를 사용하니 바꾸어 줍니다.
Measurement Units: 옆의 칸에서 Centimeters를 지정해줍니다.
이제 페이지 여백이나 오선지 배치를 지정할 때 센치미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첫댓글 대단한 실력자를 만난 것 같습니다 주문하신 대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autO로 해놓았습니다
과찬이세요ㅎㅎㅎ
도움이 되어서 다행입니다.
와... 원래 카페 가입을 잘 안하는데 작성자님의 꼼꼼함과 정성에
저절로 카페에 가입하게 됬네요..ㅎㅎ 멋진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ㅠ ㅠ
감사합니다^^도움되길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