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이랑 웹서핑하다, 의기투합하여 괌 PIC 여행을 가게 되었어요!
급히 가게 되서, 똘똘이 유치원 결원 예정도 비행기 뜨는 아침에 문자로 선생님로 연락 드렸어요!
비행기 타기 전 우유를 꼭 먹는 똘똘이
PIC로비에서 찍은 전경! 원하는 레스토랑에서 식사하고, 크루들이 친절한 캐러비안베이 같아요^^
중간 그레이드인 슈페리어 플러스룸이예요! 룸 상태가 그닥 좋지는 않아요!
똘똘이가 가장 많이 놀았던 풀이예요! 동물모형과 튜브 징검다리가 있던 풀과 키즈 풀
신나게 수영하다 피곤해진 똘똘이, 그늘 아래 해먹에서 잠 들었어요!
괌 프리미어 아웃렛 놀이터! 말 안 통하는 친구들과도 아이들은 참 잘 놀더라구요^^
투몬 비치에서 찍은 가족 사진^^
1. 비행기
1) Jin - air
저희는 모두 투어 Jin-Air 3박 4일 패키지로 갔어요!
Jin Air는 출발일 오전 출국, 도착일 저녁 귀국이라 시간 활용이 더 편했어요!
단점 : 조금 작은 비행기라, 이동 통로 등이 좁아 불편하고, 키즈밀 따로 안 나와요!
2) 대한항공
대한항공을 이용 시 3박 5일 패키지가 되요!
다만, 밤 8시 정도에 출발하여 새벽에 괌에 도착하고, 괌에서 출국도 새벽 3시 경 출발이라, 아이들이 힘들 수 있을 거 같더라구요!
2. 예약편
1) 패키지 이용
갑자기 가게 되는 경우, 비행기 표를 구하기 힘들어요! 어쩔 수 없이, 패키지 이용할 수 밖에 없네요!
패키지라고 많이 비싸지는 않아요!
다만, 숙소까지 라이딩 등을 해주시는 가이드분이 선택 관광 등을 추천해 주시는데....
우리 신랑이 도착한 날 정해진 금액 이상 + @로 팁을 먼저 드리고, 저희 가족은 그냥 알아서 지내겠다고 했습니다.^^
2) 항공 및 숙소 별도 예약
3~4개월 전, 미리 예약할 상황이 된다면 별도 예약 좋은 거 같아요!
항공권은 미래 예약하면 비용도 저렴할 뿐 아니라, 원하는 일정을 짤 수 있어서 좋아요!
PIC 경우, 예약 사이트가 한국어 지원도 되요^^ http://www.picresorts.com/
3. 괌 숙소
여행지니까, 웬만한 호텔은 다 있어요!
많이 가는 곳은 시설이 깨끗한 힐튼이예요! 힐튼의 경우, 조식만 포함되어 있어요!
저희는 PIC로 갔어요!
신랑도 저도, 그닥 입맛이 까다롭지도 않고, 카 렌트해서 아이데리고 다니기도 쉽지 않을 거 같아서요
PIC 음식 별로고도 하던데, 저는 괜찮더라구요! 아줌마 되니, 남이 주는 건 웬만하면 다 괜찮아요^^
4. PIC 룸
룸은 세 종류가 있어요! 슈페리어, 슈페리어 플러스, 로얄
저희는 종간인 슈페리어 플러스로 했어요! PIC 자체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룸 컨디션이 그닥 좋지는 않아요!
로얄타워는 새로 지워서 깨끗하다고 하더라구요! 룸 종류에 따라, 풀까지의 거리가 달라여!
로얄 타워가 가장 가깝고, 슈페리어 플러스는 낮은 층, 슈페리어는 높은 층에 있어요!
5. PIC 식사 카드
식사 카드는 실버, 골드, 로얄 3종류가 있어요!
실버는 아침만, 골드는 3식 모두 제공(일부 메뉴 추가 요금 있음), 로얄은 3식 모두 무료예요!
저희는 골드 카드로 했어요! 추가 요금 내는 곳은 양식당 비스트로 정도네요!
6. PIC 다이닝
일식, 중식, 양식, 뷔페 등 다양하게 있어요!
양식당 비스트로 음식 아주 괜찮아요! '이러니 미국 사람들이 고기만 먹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
Sunday Brunch로 일식당과 중식당을 합쳐서 진행해요! 주일 끼고 가시면 여기도 꼭....
7. PIC 놀이 시설
1) 풀은 여러 종류가 있고, 아이랑 놀 수 있는 풀도 몇 종류 되네요! 저희 딸은 지금도 괌 또 가고 싶다고 하네요!
2) 만 4세 이후에는 키즈클럽에서 클럽메이드들이 아이들을 돌봐줘요! 그리고, 유모차 대여되요.
8. 쇼핑
괌은 전지역이 면세 지역이예요! 그리고, 미국령이니까, Made in USA 제품이 저렴해요!
1) DFS 갤러리아 : 꼭 사실 물건이 있다면, 컨씨어지에 말하면 DFS 갤러리아에서 택시를 보내줘요! 괌은 택시비가 비싸요!
2) 괌 프리미어 아울렛 (GPO) : 맘에 둔 명품(?)이 없다면, 여기 추천이예요!
나인웨스트 19.99달러부터 50달러 정도더라구요! 게다가 히나 사면 하나는 50% 할인까지...크록스도 저렴하공......
아웃렛 안에 로스몰이라고 창고형 땡처리 전문 샵이 있는데....아르마니, 마이클 코어스 등의 제품부터 저렴한 제품까지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단, 창고형이라, 고르기만 정말 힘들어서.....전 운동화와 아동복만 봤어요!
3) K마트 : PIC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딱히 살 거 보다는 날이 넘 더울때, 그냥 구경 가면 좋아요! 센트륨이 많이 저렴해서, 몇개 사왔네요!
9. 여행시 챙겨갈 것
1) 긴팔 : 눅눅한 날씨로 하루 종일 에어콘을 켜야해요! 이불 안 덮고 자는 아이들 추울 수 있어요!
2) 여별 수영복 : 모기가 많아서, 창문을 못 열어요! 방 안에 널어두면 잘 마르지 않고요!
3) 아이가 비행기에서 놀 것 : 똘똘이는 공주 인형 옷 붙이기 가져갔더니 신나게 잘 놀았네요!
4) 우산 : 비가 자주 내리지만, 금방 그쳐요! 꼭은 아니지만, 있으면 좋아요!
10. 기타
1) 괌의 횡단보도는 신호등에 부착된 버튼을 눌러야 파란불이 되요!
무작정 기다리는데, 지나가던 버스 기사님이 소리질러 알려 주셨네요T.T
2) 스카이라이트 저녁, Sunday Brunch에서 맥주가 무한 공급되요!
수입 맥주 싸다고 많이 사셨다가는, 다 두고 오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재미있던 여행이었네요!
작년에 베이징 갔을 때는 아이가 별 반응이 없더니, 괌 PIC는 자꾸 또 가자고 하네요^^
좋은 여행지도 좋은 호텔도 많이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PIC 가격대비 추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