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굳이 말하자면 포켓몬 1세대에 가깝습니다. 151번까지 정도는 대충 알고 있고, GB 게임기를 실제 다루어 봤죠. 건전지...
지금 제 폰 뒷면에는 치코리타 152번 스티커를 어디선가 구해서 예쁘게 장식해 놓기도 했고... (어이 전지현이니?)
가게에 놀러오는 단골 중에는, H양 초등학생이 있습니다. 사실은 아이가 엄청 명랑하고, 쾌활하고, 게다가 똑똑한 아이라서,
누가봐도 훗날 유능한 청년이 될 것임이 뻔~히 보이는 특별한 재능의 아이지요.
.
"아저씨 어제부터 포켓몬 고 시작했어요. 아저씨 포켓몬 고 알아요?"
사실은 게임카페를 21년이나 운영했고, GB세대인 제가 모를리가 있겠습니까. 쿨럭.
의학적 연구결과에 의해서도, 포켓몬 고의 운동에 도움되는 여러 긍정적 측면은 종종 연구되기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
치코리타 잡아서 갖고 있네? 도감 번호 볼래? 정말로 152번일껄요?
"어 아저씨 진짜네요. 어떻게 아셨지! 아 아저씨도 포켓몬 고 하셨죠? 헤헤"
벌써부터 이 친구는 제가 말하지 않는 것까지도 추론하는 능력이 정말 뛰어나서 감탄할 정도입니다.
부모님이 훌륭하신 것은 당연하겠지요. "어? 총 균 쇠 책 이거 우리집에도 있어요? 아저씨 무슨 내용이에요?"
대충 안 읽은 척... 읽어도 잘 모르는 척 넘깁니다 :) 방긋. 어른의 미덕입니다.
.
대충 가게에서 10분 ~ 20분 포켓몬 고로 웃고 떠듭니다.
이상해씨가 1번 / 피카츄가 25번 / 냐옹이가 52번........ 저도 이런 것들은 이제서야 알게 됩니다.
그리고 브케인이 있다길래, 저도 실력을 크게 발휘해서 155번 맞지? 한 번 찍어봤는데, 역시나 155번 포켓몬입니다.
(스타팅은 풀, 불, 물 순서로 3개 번호씩 구성되어 있는 듯 합니다. 1번 이상해씨, 4번 파이리, 7번 꼬부기?)
세븐틴을 좋아하니까, 배경음악은 제가 유튜브 프리미엄 유저다 보니까, 세븐틴 라이브를 깔아놓습니다.
함께 웃고 떠드느라 20분이 아주 금방 흘러가 버립니다.
.
이번 겨울 방학 때, 이 여학생은 가족과 함께 일본여행도 다녀오고, 프랑스 루브르도 다녀올 계획이라고 합니다.
여행만큼 좋은 게 어디 있겠어요. 이 친구에게만큼은, 언제나 밝은 추억만 남길 수 있도록, 말 한마디도 애써 좋은 말을 고릅니다.
공부 말인데, 율곡 선생님처럼, 친구와 대화하면서 공부하는게 최고 중에 최고야. 그러면 친구는 정말 공부 잘하게 될껄~
이런 꿀팁은 부담스럽지 않은지, 잔소리가 아니었는지, 꺄르르 웃는 친구의 모습이 한없이 예쁘기만 합니다.
.
사실은 감사해야 할 입장은 저 입니다. 10대 친구들과 웃고 떠들 수 있는 복. 그런 것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그 한없이 해맑은 에너지를, 저도 그라데이션처럼 전염되기 때문에, 절로 사람이 더욱 행복해 짐을 느낍니다.
(물론 예의상 이니셜로 썼지, 자주 오는 단골이니까 이름도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만 ㅎㅎ)
모쪼록 일본과 프랑스에서 혹시 포켓몬 고 꺼내거든, 재밌는 포켓몬 잡아보길 바라고요 :) - 희망사항?
.
10대 20대 친구들의 재밌고 즐거운 아저씨, 삼촌이 되는 것. 그런 꿈들을 이루어가고 있으니까.
게임이 있어서 행복한, 오늘 행복 일기 2023-11-21 월요일의 풍경을 남겨봤습니다.
- 일이 11시간씩 피곤했던 관계로 집오자 마자 축구보고 잠들었고, 새벽부터 깨어서 카페에 장문을 또 남깁니다.
하핫 게임카페 30위 까지 올라가는 것. 뭐 어때요. 도전하라고 인생이 있는 거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의 행복 이야기는 여기까지!
첫댓글 오~ 저는 포켓몬과는 좀 연이 없는 게임인생이라...ㅎㅎㅎ 제대로 플레이해본건 소드앤 실드 정도 입니다. 그리고 포켓몬고~ 한국의 태초마을과 한시간 정도 거리라 처음 메스컴에 회자가될때 시작했는데 지금은 하고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우지는 못하고 있는점....ㅎㅎㅎ 게임의 좋은 점중에 하나가 저보다 많이 나이 차 나는 세대와 이야기거리가 된다는거지요 특히 포켓몬 같이 긴세월 이어져온 시리즈는 누구나 알고 있어서 좋습니다~ 슈로대도 빨리 ㅎㅎㅎ#_#;;
슈로대도 빨리 힘내야겠습니다 ㅎㅎ 특히 모바일이 국내에서 센세이션 히트치면 엄청 재밌는 상황이 될꺼 같습니다 ㅎㅎ 게임도 소통도구가 된다니 그저 신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