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의 퍼즐판 위에 자음(닿소리)과 모음(홀소리)이 구별되어 붙어있다. |
-분실우려가 없고, 지저분하게 돌아다니지 않으며, 수납이 용이하다. -휴대하기 간편하고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
|
2. 한글의 체계대로 글자가 구성되어 있다. |
-자음과 모음 그리고 받침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배열되어 있다. (초성, 중성, 종성) -자음과 모음을 익히면서, 동시에 낱말을 함께 배워 나간다. -한눈으로 보면서, 한글원리를 쉽게 알게 된다. -원리를 익힘으로서 스스로 글자를 터득할 수 있는 사고와 창의력을 기른다. |
|
3. 자.모음이 돌아가지 않아 글자의 혼동이 없다. |
- ‘ㄱ, ㄴ 과 ㅏ ㅓ ㅗ ㅜ ... 등 글자가 돌아가지 않아 아이들이 자기글자를 정확히 알 수 있다. |
|
4. 퍼즐을 움직여서 글자를 만들어 나간다. |
-많은 손놀림으로 인한 소근육이 발달한다. -양손을 다 사용하기 때문에 좌.우 두뇌가 고루 발달한다. -글자를 만든다음 다시 제자리에 돌려놓는 반복학습으로 쉽게 글자체계를 알아간다. |
|
5.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끝말잇기, 스무고개, 제시어게임(초성만 제시, 글자수만 제시, 사자성어 등등..) -골든벨 게임, 우리말 겨루기 등등 텔레비전에서 보는 게임을 직접 해볼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상상력과 창의력이 쑥쑥 자라난다. |
|
6. 놀이와 공부를 같이 할 수 있다. |
-아이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해 줄 수 있다. |
|
7. 관심분야별로 다양하게 게임을 확장해 나갈 수 있다. |
-유치원 가는길에서...만날 수 있는 자연, 사물, 등등... -꽃과 동물.. -역사와 지리, 산맥 -사자성어, 속담 등.. |
|
8. 글자가 흘러내리지 않아 세워서 혹은 벽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다. |
|
9. 뒷면에 자석 화이트보드에 글을 직접 써볼수 있고 놀수도 있다. |
|
10. 메모판이나 대화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
|
11. 부모와 아이간에 놀이를 통해 친밀감을 높이며 가족간의 사랑이 커져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