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로텍트 피씨에스 한국총괄본점입니다.
그 동안 소비자분들뿐만 아니라 시공 업체 사이에서도
유리막 코팅의 효과, 성능에 대한 논란이 꽤 있었습니다.
결정적으로 2010년 불만제로 방영 이후,
코팅 효과에 대한 불신이 꽤 크게 자리메김한 것 같습니다.
역시 방송의 힘은 위대합니다 ^ ^;;
여하튼 개인적으로 방송 관계자의 자동차 코팅에 대한 이해, 이론, 경험 부족 등으로
다소 잘못되고 미흡한 내용도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그 동안 시공업체들의 잘못된 시공으로 인한 결과물로
이렇게까지 방송된 점에 대해서는 크게 공감하고 있습니다.
유리막 코팅제가 아님에도 유리막 코팅 시공했다고 하는 업체 …
듣도 보도 못한 엉터리 코팅제를 바르고 유리막 코팅 시공했다고 하는 업체…
1병 1대 정량 시공임에도 여러대를 바르고 유리막 코팅 시공했다고 하는 업체…
기본 지식도 없이 대충 바르고 코팅 시공하는 업체…
성능도 미흡하면서 과대포장하여 선전하는 업체 등등…
그 동안 우리는 수많은 유리막 코팅제를 보고 시공하고 그 결과물을 지켜보았습니다.
무엇이 좋은 유리막 코팅제인가?
정말 만족할만한 효과, 성능이 발휘되는 코팅제가 있기는 한 것일까?
성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코팅제는 없을까?
이러한 생각 없었습니까?

그 동안 우리는 고객님들에게
유리막 코팅의 성능이 이렇다 저렇다,
관리를 안하면 안된다 등등 수많은 sales talk 를 하며 시공해 왔습니다.
어떤 시공업체 사장님은 제게 이런 말까지도 하더군요
「솔직히 내가 시공하고서도 민망한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어쩌면 당연한 일입니다.
자신이 시공하는 코팅에 대한 믿음, 자신감이 없기 때문에…
자 본론으로 들어가서
저는 오늘 이 공간을 통해서
2013년도 유리막 코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보고자 합니다.
그것은 바로 프로텍트 피씨에스에서 자신있게 선보이는
HG60 유리막 코팅제입니다.
그 한 단편으로 HG60 유리막 코팅제의 오염방지 성능 테스트 결과를 소개하겠습니다.

철판에 검정색으로 도색을 해달라고 공업사에 부탁하여 받은 시편입니다.

절반을 마스킹 테이프로 구분을 짓구요~

피씨에스의 HG60 유리막 코팅제를 우측 절반만 시공합니다.
그리고 2일간 자연경화를 시킵니다.

좌측 절반이 HG60 유리막 코팅 시공한 부분입니다.
사진상으로는 변화된 색감을 충분히 보여드릴 수 없지만,
다소 색감이 짙어졌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스프레이 타입의 카 페인트입니다.
요놈으로 시편 전체를 페인트 칠할 계획입니다.

살짝 카 페인트를 스프레이한 모습입니다.

시편 전체를 완벽하게 카 페인트로 도색하였습니다.


상단부 카 페인트가 살짝 벗겨진 부분은
마침 손님이 오셔서 보여드리고자
사진 촬영 전 제가 먼저 살짝 박리 테스트한 것 입니다 ^^;;
광택 시공할 때 사용하는 마스킹 테이프를 쭈~욱 붙이구요~

살짝 마스킹 테이프를 벗겨 내보니…
HG60 유리막 코팅한 부분은
카 페인트가 함께 박리되어 벗겨지고 있습니다~



HG60 유리막 코팅 시공을 하지 않은 우측 부분은
박리가 되지 않습니다.




자 이것입니다 !!!
놀라운 고이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코팅 성능으로 인해서
차량 표면에 이물질이 잘 붙지 않게 되는 것이며,
붙어도 제거가 쉽게 되는 것입니다.
왜 유리막 코팅을 하는 것인가?
우선은 자외선에 의한 데미지를 경감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그럼 자외선에 의한 도장 데미지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열화에 의해 도장 표면이 푸석푸석해 지고
강도가 감소하게 되며 광택도가 저하되는 것입니다.
똑같은 2개의 플라스틱 통을 하나는 실외에 두고
하나는 실내에 두었을 때
오랜 시간 지나고 보면 실외에 둔 플라스틱 통은 약한 충격에도 잘 깨지게 됩니다.
자외선에 의해 열화하여 강도가 감소하게 됐기 때문이죠.
※ 참고로 산화와 열화는 다른 것입니다.
또 하나는 오염방지와 세차관리의 용이성을 구현하기 위해서입니다.
예를들어 코팅 시공한 차량의 경우 고압세차기로 물을 뿌렸을 때
오염방지 효과(고이형성)에 의해서
도장 표면에 부착되어 있던 스크래치 유발 이물질이
80~90% 이상 제거되고
코팅 시공하지 않은 차량의 표면 이물질은
40~50% 밖에 제거되지 않았다고 가정합시다.
세차 스폰지로 차량 표면을 닦을 때 어느 쪽이 세차 스크래치가 덜 발생하게 될까요?
역시 코팅 시공한 차량이 덜 발생하게 됩니다.
세차 스크래치를 유발시키는 오염물질이 상당량 제거가 됐기 때문이죠.
(참고 사항입니다만, 세차 스크래치 발생 비율을 비교해 보면
세차 스폰지를 사용할 때보다 세차 후, 물기를 제거할 때에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코팅 피막에 의해 이물질이 잘 제거되기 때문에,
차량 관리도 매우 용이해 집니다.
눈에 보이지도 않는 초박막의 피막이 무슨 성능을 보여주냐구요?
앞서 보여드린 바로 이런 것들입니다.
실증 예로써 오염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흰색 차량 절반에
유리막 코팅을 시공해 보면,
코팅을 시공하지 않은 면과는 타르의 부착상태가 완전히 다르게 나타납니다.
역시 유리막 코팅 시공한 면은 매우 깨끗한 상태로 유지가 되고 있었습니다.
유리막 코팅은 무기질 피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유기질의 도료 페인트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여러가지 우수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 장점을 살려 자동차 코팅으로 응용한 것이
바로 유리막 코팅제입니다.
HG60 유리막 코팅제 제품설명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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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진정한 코팅의 성능이네요.^^
영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랄뿐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기대하신만큼 확실하게 만족하실겁니다^^
성능이 굿입니다.
네~~기대하셔도 좋아요~~
시판중인가 궁금해요 ~^^
조만간 시판할 예정입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서울에는 시공 대리점이 없는 상태입니다.
근처로는 인천에 있습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1액형 타입의 유리막 코팅제는 겨울철 시공 시 경화가 매우 느려지기 때문에,
충분한 열처리 과정 없이는 그 효과를 기대하기가 어렵습니다.
※ 제품마다 다르지만 통상 경화피막형 유리막 코팅제의 경우,
업장온도 25℃ 이상에서 3~5시간 이상 건조가 필요함
HG60은 주제, 경화제 2액형 타입으로
기온에 따라 경화제 비율을 달리 함으로써, 경화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드시 HG60의 시공 경험이 있고 본 제품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 시공업체에 의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