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6daC_wTrjS0
https://youtu.be/FDKbEavYCVk
https://youtu.be/ukoMgE_8heo
11월 4 일: 아리안 6 • 센티넬-1D
발사 시간: 오후 6시 2분 GFT(오후 4시 2분 동부 표준시 / 2102 UTC)
발사 장소: 유럽 우주공항, 쿠루, 프랑스령 기아나
임무 명칭 VA265인 Ariancespace의 Ariane 6 로켓은 Sentinel-1D 위성을 고도 693km(431마일)의 태양 동기 궤도로 발사할 것입니다. Sentinel-1D는 유럽 연합 우주 프로그램의 지구 관측 구성 요소의 일부입니다. 아리안 6호 로켓의 네 번째 발사가 될 것이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
첫댓글 아리안 6호를 통해 아리안스페이스는 유럽우주국(ESA)과 체결한 계약 범위 내에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코페르니쿠스 위성인 센티넬-1D를 궤도에 성공적으로 진입 시켰습니다.
Sentinel-1D 위성은 전천후 주야간 지구 표면 이미지 공급을 제공하는 고급 레이더 장비를 탑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VA265 임무는 유럽의 대형 발사대 Ariane 6의 세 번째 상업 비행입니다
이번 성공적인 발사를 통해 Arianespace는 주요 환경 임무를 지원하는 동시에 유럽의 우주 자율 접근을 보장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게 되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025년 11월 4일 오후 6시 02분(UTC 오후 9시 2분, CET 오후 10시 2분)에 프랑스령 기아나 쿠루에서 아리안 6호는 코페르니쿠스 센티넬-1D 위성을 탑재하고 유럽 우주공항에서 이륙했습니다.
이번 세 번째 상업 비행을 통해 아리안스페이스가 운영하는 유럽 대형 발사대인 아리안 6호는 센티넬-1D를 고도 693km의 태양 동기 궤도(SSO)에 성공적으로 배치했습니다. 우주선 분리는 이륙 후 34분 후에 발생했습니다.
아리안스페이스의 CEO인 데이비드 카바요레스는 "오늘 밤 아리안스페이스는 아리안 6호에 실린 EU의 코페르니쿠스 센티넬-1D 위성을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이 임무를 통해 Arianespace는 이제 환경에 전념하는 상징적인 코페르니쿠스 프로그램을 위해 7개의 Sentinel 위성을 납품했으며, 이는 우주에 대한 유럽의 중요한 야망을 지원하는 동시에 지구 생명체의 이익을 위해 우주를 사용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유럽우주국 및 모든 관계자들의 독특한 신뢰와 협력에 감사를 표합니다." David Cavaillolès는 "Ariane 6의 네 번째 성공적인 비행은 산업 파트너와 함께 달성한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를 의미하며, 모두 이 인상적인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 4회 연속 성공적인 비행을 통해 Ariane 6는 신뢰성과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이는 ArianeGroup 팀과 산업 파트너의 놀라운 작업을 보여줍니다. Ariane 6의 생산 증가는 현재 순조롭게 진행되어 유럽의 우주 주권적 접근을 보장합니다"라고 ArianeGroup의 CEO인 Martin Sion은 말했습니다.
이 세 번째 상업 임무를 위해 Ariane 6 차량은 짧은 페어링이 있는 2부스터 Ariane 62 구성이었습니다.
아리안 6호는 유럽우주국(ESA)의 틀 내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입니다. 발사대의 주 계약자이자 설계 기관인 ArianeGroup은 산업 파트너와 함께 개발 및 생산을 담당합니다. Ariane 6은 Arianespace에서 판매 및 운영합니다.
탈레스 알레니아 우주에서 제작한 센티넬-1D 위성은 유럽 연합 우주 프로그램의 지구 관측 구성 요소인 코페르니쿠스의 일부입니다. 코페르니쿠스는 ESA의 일부 기부로 유럽 연합에서 관리하고 자금을 지원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지구 관측 시스템인 코페르니쿠스는 전 세계 공공 기관, 기업 및 시민에게 지속적이고 무료이며 신뢰할 수 있는 지구 관측 데이터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entinel-1D는 첨단 레이더 기술을 탑재하여 전천후 주야간 지구 표면 이미지 공급을 제공하여 해빙 모니터링, 빙산과 빙하 추적, 침하 및 기름 유출에 필수적인 데이터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