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시절 여러가지유형으로 듀얼방을 달리던 팔라딘..
확장팩의 새로운 시스템으로 인하여 버스용으로도 부적합하고
대량살육도 잘 못하며 파낙티시즘의 낮은 유효범위로
허울뿐인 파티의 리더라는 멸시를 당하기도 하고 앵벌이 전문
캐릭인 소소와 바바의 강세에 밀리기도 하고 너무나도 어렵고
복잡한 컨트롤과 육성 & 셋팅으로 듀얼에서도 인기를 얻지
못하는 팔라딘....
그러나. 팔라딘에게는 그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기에 몇자 끄적여
보겠습니다 ^^*
1. 질딘의 매력
팔라딘을 하시는 여러유저들께서 말씀하시길.. 팔라딘의 진정한
매력은 듀얼시의 컨트롤에 있다고 하십니다. 그. 러. 나. 팔라딘의
매력은 듀얼시의 화려한 컨트롤 뿐만이 아니라 아주 빠른 속도로
적을 제압하는 '질' 이라는 기술이 있습니다.
질이라는 기술의 특징은 최고 공격속도 4프레임으로 5연타를 하는
기술입니다. 오리지널 시절에는 첫스킬에서 2연타 스킬레벨 1당
1연타씩 늘었으나 5연타 이상은 좋은점보다는 악영향이 많기에
5연타로 바뀌었습니다.
그럼 그냥 5연타로 적을 때리는 것이 무슨 재미냐 라고 반박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사실 질 5연타로만 보면 재미없습니다 -.-;;
하지만 팔라딘이 다른캐릭보다 월등히 높은 능력이 있습니다.
그것은 패블럭과 패힛이죠.
팔라딘은 32패블럭에서 패블럭 3프레임이 나오고 86패힛에서 4프레임이
나옵니다. 이 두가지는 디아 전캐릭 중에서 가장 높은 속도죠.
패블럭과 패힛 4프레임의 5연타질. 그리고 달리기 시의 비거.
이 장점들로 풀방에서 소들 20마리에게 둘러싸여도 그 소들을 일일이
때려 죽이며 홀로남게되는 팔라딘....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초 일류
검객의 진정한 모습이죠 ㅡ.,ㅡb
2.질딘의 스태이터스 분배
힘 - 내가 착용할 아이템중에 힘제가 가장 높은 아이템에서 그 아이템을
제외한 나머지 아이템에서 올려주는 힘을 빼세요.
덱스 - 위와 마찬가지로 무기의 덱스에 맞추어 주세요
피 - 남는스탯 다 여기로 주시면 되겠습니다 (__
마나 - 마나빠는 링이 없어도 주지마세요 바보소리 들어요 (__
3. 질딘의 스킬분배
질딘의 최소 스킬 분배는 질1에 파낙티시즘20입니다. 이 스킬을 기본으로
다른 스킬을 올려 나가는 것이죠. 그럼 질딘의 유용한 스킬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죠.
CHARGE - 적에게 빠르게 돌격하여 넉백효과를 일으키는 공격을
가합니다. 붙어있을때 사용하면 노멀어택을 상회하는 데미지를
줍니다. 스킬투자시 데미지와 어택레이팅 모두 증가합니다.
레벨1에서 데미지 +100% 어택레이팅 +50% 스킬랩1당 데미지 +25%
어택레이팅 +15% 되겠습니다.
*만땅 추천합니다.
VENGEANCE - 노멀어택에서 엘레멘탈 데미지가 %로 추가되어 공격합니다.
물리이뮨을 만났을때 사용하면 좋겠다..... 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비추천입니다. 스킬투자시 콜드지속시간이
올라가는 장점도 있지만... 마나를 빨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데미지도 그리 좋지는 않고요. 속도도 노멀어택과 같습니다.
스킬랩 투자시 마나의 사용량도 늘어나고... 바바의 버서크같은
스킬이다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차라리 원소데미지를 어느정도
갖추시고 질로때리는게 더 좋다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래도 키워보고 싶으시다면... 마음대로 하세요... 는 육성법을
올리는 입장으로 찔리는 일이고... 한개만 올리세요.
*비추천이고 정 올리고 싶으시면 한개만 ^^*
SMITE - 방패를 사용하는 공격이며 100%의 적중율과 몬스터에게는 스턴과
배쉬의 효과를 냅니다. 단점은 흡혈이 불가능 합니다. 이 기술로
접근전에서 최고의 능력을 자랑하는 슴딘이라는 것이 나왔습니다.
1스킬에서 15%의 데미지증가와 스킬랩1투자시 15%씩 데미지 증가
하겠습니다. 스텀지속시간도 0.6포에서 1스킬시 0.2씩 증가합니다
*질딘이라면 한개만 투자하세요
HOLY SHIELD - 방패의 방어력과 블럭율을 올리며 스마이트의 데미지를
올려주는 기술입니다. 마스터리 계열처럼 올리면 꾸준히
지속되는 스킬이 아니라 방패에 마법은 걸어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일정시간이 지나면 없어집니다. 참고사항. 방패의
디펜스만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전체 디펜스가 아닙니다.
또한 전용방패의 디펜스를 더욱 많이 늘려줍니다. 20스킬에서
모너크의 디펜이 950정도인데비해 유닉길디드 쉴드는 2300정도
올라가더군요. 정확한 수치는 기억 못합니다(__
스킬랩1에서 지속시간 30초 방어력 +25% 블럭율+14%스마이트
데미지 3-6 이고 스킬 1씩투자시 지속시간 10초 방어력 15%
올라갑니다. 스마이트 데미지는 스킬렙이 높아질 수록 데미지
올라가는폭이 더 높아집니다. 그래서 20스킬에서 57-60 입니다.
무기를 스왑해서 스킬을 올려 디펜을 올리는 것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현재 장비중인 무기로 스킬계산이 됩니다.
*질딘의 스킬이 남는 관계로... 20추천합니다.
HOLY FREEZE - 적이 얼지않든 얼든.... 무시하고 적을 얼려버리는
황당한 기술입니다. 원소데미지가 아닌 기도력이라 그런지도
모르겠군요. 스킬레벨 10정도만 되어도 한화면은 꽉 채우는
범위를 자랑하며 스킬 투자시마다 적의 속도가 더 느려집니다.
20스킬에서 54%느려지며 1스킬에서 30%입니다.
*올리지마세요. 이유는 뒤의 컨트롤에서...
CONCENTRATION - 데미지와 오오라 적용 범위를 늘리고 어택레이팅을
올리는 대신에 공격이 빗나갈 확률을 20%줄여줍니다. 블레시드
햄머를 사용하는 팔라딘이라면 컨센을 올리지만 질딘 이라면
컨센보다는 파낙을 더욱 추천합니다.
*파낙의 길목스킬 되겠습니다. (__
3-3 DIFENSIVE AURAS
VIGOR - 걷기&뛰기의 속도를 증폭시키는 기술입니다. 여기서 증폭
시킨다는 표현을 사용한것은 단순히 달리기를 올리는 아이템을
착용한것처럼 달리기의 속도를 올리는 것이 아니라. 말그대로
증폭시킵니다. 비거의 스킬레벨과 달리기의 그리고 아머와
쉴드 무게를 더하여 정확한 수치를 계산하는 공식은.....
못올립니다 ㅠ.ㅠ 외국의 어느 사이트에 비거와 달리기에 관한
공식이 올라와 있기는 했지만... 영어로된 사이트라 정확한
번역을 하지 못했던 기억입 납니다.
스킬레벨 1에서 유효범위10야드 이동속도 13%
스태미나 최대치 50% 스태미나 회복속도 50% 이며. 20레벨에서
유효범위 48야드 달리기 증가속도 +43%되겠습니다 (__
*만땅 추천합니다.
SALVATION - 파이어 콜드 라이트닝 레지스트를 올려줍니다.
스킬레벨 1만 올려도 3가지 레지스트를 60%를 올려주는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1스킬에서 유효범위 7.3야드 60%증가이며
20스킬에서 32.6야드 108%증가입니다.
*1개면 적당합니다.
3-4 스킬 분배
이외에도 팔라딘에게는 여러가지 유용한 스킬이 있습니다. 그외의
스킬은 질딘에게는 부적합하기에 생략하였습니다.
일단 스킬분배를 종합해보면...
정도 이군요 ^^* 길목스킬을 포함한 총량은 92개입니다.
스킬을 올리는 순서는 필수스킬 한개씩 찍은후에 파낙부터 만땅 가시고
그다음에는 마음내키시는 대로 올리세요 ^^*
4. 아이템 셋팅
드디어 대망의 아이템 셋팅입니다. 여기까지 읽으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담배한대 피우시면서 보시죠 ^^*
질딘의 셋팅 기본은 공속 4프레임과 패힛86 데들리수치 되겠습니다.
그외 물리이뮨, 레지스트 까지 올리면 금상 첨화겠죠.
팔라딘은 아마, 바바, 어세신처럼 마스터리계열에서 크리티컬을
올리지 못하는 관계로 데들리를 이용한 데미지 증가를 이용합니다.
데들리 수치를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은
고어라이더 워부츠, 하이로드의 레스아뮬, 길리엄의 페이스 윙지드 헬름
LO룬 입니다. 그외에도 있지만 거의 쓰이지 않는 관계로 생략 ^^*
일단은 자주 쓰이는 무기에 따라세 셋팅을 고려해 보도록 하죠
자주 쓰이는 무기는 스캐퍼의 햄머 레전드리 말렛, 바라나의별 데빌스타
라이트세이버 페이즈 블레이드, 페이즈 침묵, 크루얼붙은 원핸드 무기류
원핸드 무기류의 원한 정도죠. 제가 추천하는 무기는 말렛이지만
말렛에 대한 설명은 차차 하도록 하죠.
무기의 속업치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이루카님이
퍼오신 연구실의 <팔라 질,스마이트 공속>을 참고하세요 ^^*
4-3 세라프 퓨리
데빌스타와 마찬가지로 83%속업이면 됩니다.
66%상처악화와 33%데들리 40공속 6흡혈 방어무시 에드작...
낮은 데미지 이기는 하지만 화려한 옵이 마음에 드는 무기입니다.
거기다 셉터계열이기 때문에 오토모드로 팔라딘의 스킬이 잘붙은
무기라면 더욱 환영이죠 ^^*
4-4 버서크액스 혹은 미지컬소드
버서크 액스와 미지컬소드는 무기공속 0으로서 58속업을 마치면 됩니다.
무기 종류가 워낙에 많은 관계로 무기별 특징만 집고 넘어 가죠.
버서크액스는 평댐47.5이며 무기리치 3입니다.
미지컬소드는 평댐46이며 무기리치 2입니다.
퓨리를 만든다면 버서크액스가 좋지만 칩보석 돌리기를 생각한
구멍3개면 미지가 더 좋겠죠. 로룬이 하나더 들어가고 안들어 가고의
차이는 데미지에서 크게 나타 납니다. 수치상으로는 보이지 않지만요.
종류로는 버석퓨리, 맥버석, 퀵버석, 스윕버석, 얼크버석 레디버석
맥미지, 퀵미지, 스윕미지, 얼크미지 레디미지
등이있습니다.
퀵(40속) 스윕(30속) 얼크(20속) 레디(10속)
4-5 제가생각하는 지존질딘 셋팅 ^^*
간단하게 셋팅만 올리겠습니다. 현존하는지는 묻지 마세요.
300증댐63맥버서크액스에테리얼로조드작.
지존강타장
구하이로드의레스아뮬
40/15맥작 구그림
60속160증댐100피 아콘플레이트 524딥
참작모넉
구데몬새쉬
고어라이더 워부츠
지존 흡혈링
패힛을 고려한 지존참 도배
현실가능한 셋팅입니다 ^^* 물론 비용은 감수 해야죠
재미삼아 한번 셋팅해 봤습니다.
5 컨트롤
휴.... 어느덧 마지막 장이군요.
팔라딘은 오른쪽 스킬에 오오라를 지정 할 수 있고 왼쪽스킬에
컴뱃스킬을 지정하여 사용합니다. 오오라는 왼쪽에 지정 못합니다.
단순한 컨트롤은 비거로 달려가 차지-파낙으로 때린다 이지만..
팔라딘의 컨트롤중에는 듀얼오오라 라는 컨트롤이 있습니다.
듀얼오오라란.. 스킬을 전혀 올리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템의
스킬을 이용 하여 두가지의 오오라를 쓰는 기술입니다.
이기술을 쓰기 위해서는 오오라 스킬이 붙은 셉터가 필요하죠.
1번무기에 소잡이용 무기를 착용하고 2번무기에 스킬 붙은 셉터를
사용하여 무기스왑을 이용하여 두가지의 오오라를 구사하는 것입니다.
오오라가 겹치는 시간을 4~5초 정도 입니다. 짧은 시간 이지만 충분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자주 쓰이는 기술에 대하여 알아보죠
1)비거 - 홀프(혹은 파낙) 비거를 올리면 안되겠죠 ^^*
2)홀프 - 비거(혹은 파낙) 홀프 올리면 안됩니다. ㅡ.,ㅡ;;
3)셀베이션 - 파낙 셀베이션 올리면 안되요ㅡ.+
카우용으로 제가 추천하는 스킬은 홀프 - 파낙 입니다.
홀프가 붙은 셉터를 2번무기에 놓고 스왑하며 소를 잡으면
더욱 효율 적으로 잡을 수 있겠죠??
6후기
이래저래 장문을 그림 하나도 없이 올리니 좀 썰렁한 감이 있네요 ^^;;
마이너캐릭으로 전락하게된 팔라딘이지만 나름대로 재미있는 요소가
많이 있어서 한번 올려 봤습니다. 첫번째 캐릭 공략인데 그리 쉽지만은
않네요 ^^*
첫댓글 저기요~ 2장에 오타있다는 -_-;; 마나가 덱스로..
턴트군 드디어 올리셨군요......ㅎㅎ
오타지적 감사합니다 (__
잘읽어봤습니다...팔라에 눈이 뜨이기 시작하는군여...함 키워봐야겠네여^^
저렇게 아템 셋팅하고 나면 파낙켜고 차지 뎀쥐가 얼마나 나올까요? 한 8000, 아님 9000, 혹시 10000이 넘을 지도...궁금하군요.
음 에드작말렛 사용시에 매쉬에서 공속이 20올라가는건 오타 아니에요?^^; 잘 모르겠네요 말렛20매쉬15그림15데셋30모넉15하이로드20 해도 115라-0-;; 오펜오라를 5정도 더 올려야하나..
그러네요 에드작 말렛 오타이며 계산도 틀렸네요 ^^* 지적 감사합니다 (__ 수정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