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일지 | 주제 {건강한 생활습관 3 } |
일자 | 2022년 3월9일 |
출석 | 바론, 미라, 마리, 서희, 쌔미, 연우(총 6명) |
수업목표 |
1. 교재 2과 ‘이게 뭐예요?’를 통해 사물의 이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어휘와 문법표현을 배웁니다.
2. 자신이 집에서 도울 수 있는 일들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집으로 돌아가 실천합니다.
3. 새로운 동요를 익힙니다.
4. 다양한 미술활동을 혼자 힘으로 합니다.
|
오늘의 학습내용 요약 |
시작동요 |
다같이 출석인사/율동노래 부르기. 안녕하세요, 안녕. 핑크퐁 배꼽인사송. (나처럼 해봐요. 이렇게) 신나는 모음 노래/몸으로 글자를 만들어요. |
주제놀이 |
교재 한글학교 한국어 2과, 이게 뭐예요? 46쪽부터 51쪽까지 문법과 표현» 이게/저게 뭐예요? 학습 어휘» 선생님, 책상, 의자, 칠판, 시계, 책, 공책, 연필, 지우개 #각각 사물의 쓰임을 다양한 동사를 이용해 표현하기.
|
그림책 |
양파, 양파, 양파…. /한솔교육
줄거리>처음으로 엄마 심부름을 가는 아람이. 사오라고 하신 물건 이름을 잊어버릴까 봐 걱정, 어떻게 말을 꺼내나 걱정. 아람이는 양파를 사서 집에 올 수 있을까요?
우리가 집에서 엄마를 도와줄 수 있는 것들을 함께 생각해 봅시다.
|
새동요와 미술활동 | 펭귄가족 1. 동요 속의 새로운 어휘를 익히고, 그 쓰임을 안다. 어휘»망치, 두드리다, 요리를 하다, 보글보글, 공부를 한다 등등 2. 노래를 불러 보고, 가족의 역할에 따라 노래 가사를 만들어 그림에 알맞은 도구를 오려 붙인다.
아빠 펭귄이 망치질을 한다 뚜딱 유후 엄마 펭귄이 요리를 한다 보글보글 유후 아기 펭귄이 공부를 한다 쓱싹쓱싹 유후
|
한글놀이와 미술활동 | 부교재 신나는 한국어 1다 1. 도구 그림카드 활동지 >집에서 각각의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요. 2. 숨은 글자 찾기 활동지 >다양한 물건들의 이름을 말해보고, 학교나 유치원에서 필요한 물건을 골라 숨은 글자를 색칠하세요. |
오늘의 칭찬과 피드백 | 쌔미_한글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습니다. 전혀 어렵게 느끼지 않고, 슥슥 글자를 잘! 씁니다. 연우_사물의 이름과 쓰임새를 정확하게 알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해줄 수 있었습니다. 서희_내어준 과제를 혼자 힘으로 척척 해냅니다. 마리_손들고 발표를 씩씩하게 잘 합니다. 미라_미술활동을 차분하게, 꼼꼼하게 합니다. 그래서, 완성도가 아주 높습니다. 바론_선생님 설명을 집중해서 듣고는, 질문없이 스스로 미술활동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
집에서 같이하는 숙제 | 교재 한글학교 한국어 첫 장 모음 써오기. *글자 순서에 맞추어 쓰고, 정확히 발음해 보세요. 활동지 완성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