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피닉스 2회 모임 안내]
꽃피는 봄날 3월 19일(일) 오전11시~
피닉스 2회 모임이 대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장소는 온정님 제공으로 엠제이 피부과 12층 회의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행사 다과 준비는 순천 시목님,꽃님이 과일과 음료를 준비해주셨고,
예소님이 꽃바구니를 준비해주셔서 회의장이 화사했습니다.
초대손님으로 오신 김용진님께서는 초대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찬조금을 협찬 해 주셨습니다.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모임전 식사자리에 서울,수원,인천,대전,천안,전주,대구,부산,김해,광양,순천,남쪽 제주,멀리 캐나다에서 오신 반가운 얼굴들을 만나면서 전국을 넘어 글로벌한 모임임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피닉스식구들과 초대손님들과 함께 대전의 맛집에서나누는 식사는 여느 때보다 맛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모임이 이루어지기 전에
온정님께서 원장님으로 계시는 엠제이피부과를 투어 해보았습니다.
피부과는 진료실마다 전문적이고 용도가 다양한 최신전문장비가 갖추어져 있고, 전문의 선생님도 4분이나 계시고, 직원이 20여명이나 되는 큰 규모의 병원이어서 놀라웠습니다.
전문치료과목에 대한 설명도 간단하게 들을 수 있는 알찬 시간였습니다.
모임은 세리님의 사회로 초대손님에게 피닉스 소개를 간략하게 하는 순서로 시작하였습니다.
1-2부는 설명과 질의응답을 하는 포럼,
3부는 우리 피닉스전통으로 이어져온 참석자 모두발언하는 순서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1부는 엘씨엠 주주와 최고 경영자와의 대화- 이병흥회장님의 회사 현황 보고( LCM 주력 아이템 및 생산 현황)진행 상황, 앞으로의 사업 모델(풍력발전기 및 배터리 오래된 기술에 관련된 사업) 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주 입장에서 질문하면 보충설명과 부가설명을 하는 시간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2부는 신개념의 투자방안-자명님
전혀 예측하지 못했던 SVB 은행 부도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2008년 금융위기로 갈 뻔했했던 위기에 대한 이야기,
금융위기의 위험과 급변하는 상황에서 기존의 투자 방법에 대한 한계점, 작은 파이를 두고 이익을 내는 지금 같은 방식의 한계점을 언급하셨습니다. 현재 투자 환경에서 어떻게 자산을 크게 불릴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진행중인 <LCM 상장 단계> 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그간 투자에 대한 진행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3부에서는
정회원과 초대손님의 자기소개와 더불어 모두발언의 시간을 가져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모임은 전문가와 엘씨엠회장님의 참석으로 주주와 최고 경영자와의 대화가 이루어져 여느 모임 보다 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첫댓글 참으로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며칠전 일이 어제 같이느껴지는군요
글쓰인다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3차번개가 기대됩니다
마음이 살찌는 갚진 자리였습니다.
늘 배우고 공부하며 성장해나가는 과정에 함께여서 뿌듯합니다.
귀중한 분들과의 만남이 또 기다려집니다.
소연님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기록을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날 찬조금을 협찬해 준 용진님께도 감사한 맘을 전합니다.
식사 내용에
감사한 맘을 표현해 주시기 바랍니다.
좋은소식이니 소문을 내고 감사의 표현도 담겠습니다~
소연님 감사합니다. 소연님의 글과 사진을 통해 모임의 기억이 생생하게 되살아납니다. 자명님을 비롯하여 회장님, 그리고 준비해주시고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 전합니다.
주주로서 회사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듣는 경험은 저에게 회사와 기술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었습니다.
또 자명님과 피닉스 가족들의 발언을 통해 제가 추구하는 부자상을 더욱 명확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귀한분들 뵐 수 있어서 넘 기뻤습니다.^^ 담번 모임이 기다려집니다. 담번 모임때는 가족분들과 더 많은 대화 나누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소연님 자세한 후기 감사드립다. 벌써 일주일전 일이 되었내요. 소연님 후기 보면서 좋았던 기억 리마인드 해봅니다. 감사합니다!
뜻깊은 자리 반짝반짝한 시간 소중한 기억들을 따뜻하고 상세하게 올려주신 소연님 넘 고맙습니다'
만나면 배움이 있고 반가움이 넘치는 피닉스라 많이도 설레고 기다려지니 이런 멋진 번개가 또 어디 있을까요?
세상에 다시 없을꺼라 자부합니다!
자명님의 노고와 피닉스가족분들의 사랑에 코가 자주 찡해 집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또 만날 날을 소풍날처럼 기다릴께요^^
멋진 만남 뜻깊은 대화 소연님의 따끈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새록새록 그 시간이 그리워 집니다.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해봅니다.
이날 참 많이 배웠습니다. 언젠가 주식투자란 회사와 함께 가는 것이라고 자명님꼐서 말씀하셨는데, LCM이 크게 성공하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