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서비스 점진적 개선 및 고객만족경영 실현을 위한 실무자 구성 상시조직 운영
CS혁신그룹 발대식 및 제1회 정기회의 개최
서울중구시설관리공단, 고객서비스 제고를 위한 CS혁신그룹 출범
공공서비스 점진적 개선 및 고객만족경영 실현을 위한 실무자 구성 상시조직 운영
서울특별시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경화수)은 고객중심 문화를 구축하고, 공공서비스 개선과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CS혁신그룹」을 구성하고, 지난 9일(목) 발대식 및 정기회의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CS혁신그룹은 최고고객책임자(CCO)인 김동호 본부장을 필두로 고객중심경영(CCM) 주관부서 및 고객접점부서 담당자 등 총 19명의 실무자와 외부전문가 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활동 ▲점검활동 ▲발굴활동 등 총 3가지 분야에서 실질적 고객서비스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이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 및 제1회 정기회의에서는 ▲CS혁신그룹 구성 및 운영에 따른 구체적 활동 계획 ▲공단 전 시설 대상 서비스수준 교차·자체점검 ▲CS사내강사 활동 및 전문 인력 육성 ▲전문기관을 통한 객관적 서비스수준 진단 ▲고객응대서비스 매뉴얼 개정 및 활용 등 앞으로 진행될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 수렴과 활동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경화수 이사장은 “고객과 함께 서비스 개선을 수행하는 고객동행경영에 대한 가치는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CS혁신그룹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