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이른바 ‘다세권’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 5월 경기도 평택에서 분양한 ‘더샵 지제역 센트럴파크’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9가구 모집에 총 1710건이 접수돼, 평균 190대 1의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수서고속열차(SRT) 및 수도권 1호선이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있고, 교육, 생활, 문화 등 각종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세권’ 아파트이다.
그에 앞서 올 초 충남 천안시에 공급된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 1, 2단지’ 역시 96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 명이 넘는 청약 인파가 몰려, 평균 12.4대 1로 청약을 마쳤다. 단지 앞 대형마트와 초, 중학교 예정부지가 인접한 것이 청약 흥행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기준금리 인상과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국내 경기가 위축되면서, 부동산 시장도 실수요 위주로 재편되고 있다”며 “'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다세권 입지를 갖춘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현상 속에서 우수한 입지 조건을 갖춘 충남 천안의 '호반써밋 센트럴파크'가 분양에 나선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센트럴파크’는 2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5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 전용 66, 84, 99㎡ 총 1737가구(1블록 453가구, 2블록 1284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호반건설이다.
‘호반써밋 센트럴파크’는 교육, 교통, 생활 등의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대표적인 ‘다세권’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진행돼, 일봉공원을 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축구장 40배 면적에 해당하는 일봉공원은, 다채로운 숲 테마 공간을 비롯해 레저 공간, 산책로, 운동시설, 쉼터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신용초, 용소초, 일봉초 등 다수의 초등학교가 가깝고, 용곡중, 신방중, 천안여중, 천안제일고, 천안고 등 각급 학교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대규모 학원가도 조성되어 있다.
교통 여건도 편리하다. 도보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봉명역이 위치한 ‘역세권’ 단지이며, 천안역과 천안아산역을 이용하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주요 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단국대학교병원,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 천안충무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문화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호반써밋 센트럴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단지 전체 면적의 상당 부분을 조경에 할애하여 인근의 숲과 공원 등과 어우러진 힐링형 단지로 구현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거주 여건이 우수한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며 “‘호반써밋 센트럴파크’는 다양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다, 차별화된 특화 설계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천안 호반써밋 센트럴파크’는 충남 아산시에 견본주택을 마련하여 수요자들이 직접 단지의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분양을 통해 많은 수요자들이 우수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번호 1533-8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