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오래 입고 싶다면 물세탁
패딩하나의 가격이 저렴한 몇만원에서부터 고가의 수십만원에서까지 다른계절에 비해서 고가의 옷이기에 소중하게 세탁관리 해야겠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패딩옷이 부피도 크고 세탁하기도 힘들다고 생각하고 세탁소에 드라이 크리링을 맡기는데, 이렇게 자주 드라이를 하다보면 화학 드라이크리닝 세제로 인해 유분이 빠져나가 털이 줄어들게되어 보온성이 떨이지게 됨니다.
간단하게 처음에 700필파워의 다운자켓이 드라이크리닝 하고나오면 700필파워에서 떨어진다는 이야기죠
그래서 패딩 다운자켓을 오래 오래 입기위해선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물세탁 방법입니다.
중성세제 울세제 물세탁방법
먼저 중성세제나 울세제를 물세 잘풀어줌니다 여기서 세제를 잘풀어주지 않으면 나중에 세제가 뭉친부분의 원단의 기능이 저하되거나 얼룩이 생길수있으니 세제를 뭉치치 않게 잘풀어줘야합니다.
또한 얼굴이 많이 있는 부분은 조심스럽게 문질러준 후에 세탁기를 돌려줍니다. 세탁기는 울코스로 세탁을 부드럽게 해주시구요.
탈수후에 마릴기 전에는 가볍게 두두릴수있는 방망이나 패트평으로 전체적으로 쳐주면 말린후에 원형으로 부풀어 오르니 참고해주세요^^
건조는 직사광선보다는 그늘진곳에서 넓게 펼쳐서 말려주셔야합니다.
다운자켓 보관 관리 방법
이제 잘말려진 패딩을 어떻게 보관하느도 또한 중요한데, 옷장에 이옷 저옷 사이에 눌려서 앞축되어 보관이 되면 패딩고유의 원형복원력이 떨어져 공기층을 잡아둘수있는 공간이 적어지게 됨니다. 그러므로 보관을 할때에는 되도록이면 앞축해서 눌려서 보관보다는 원형그대로 보관하시면 오래 오래 입을수있습니다.
또한 거위나 오리털이기때문에 세균 등에 오염이 취약할수 있으니 꼭 탈취재를 함께 넣어주시면 새옷처럼 입으실수있습니다.
첫댓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