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기간 | 2025. 1. 2.(목) ~ 1. 10.(금) |
이용기간 | 2025. 2월 ~ 2026. 1월(12개월) |
신청방법 |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
신청서류 | 사회복지서비스이용권(바우처) 제공(변경) 신청서, 바우처 이용 시 이용자 유의사항 안내 동의서, 기타 증빙서류(건강보험자격확인서, 서비스별로 이용자 선정에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요구하는 증빙서류), 신분증 ※ 기타 증빙서류 외 신청 서식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구비되어 있음 |
신청자 유의사항 | ○ 1인당 1개의 서비스만 신청·이용 가능하며, 유사한 목적의 서비스를 중복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예)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발달재활서비스,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의 자녀언어발달사업 중복 지원 불가 예) 성인심리지원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일상돌봄서비스의 심리지원서비스 중복 지원 불가 ○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외 사회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서비스 특성에 따라 선정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결제카드(바우처카드)는 반드시 이용자가 소지하여야 하며 서비스를 받은 후에 결제하여야 합니다. ※ 본인부담금은 반드시 서비스 이용한 달의 말일까지 납부하셔야 합니다. ○ 2개월 연속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미결제 포함), 해당 월의 말까지 본인부담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자격 중지 사유에 해당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다른 사람에게 양도 또는 매매, 제공기관과 담합)할 시 부당이득을 반납하며, 대상자 자격이 취소됩니다. ○ 서비스 변경 및 계약을 해지할 때에는 최소 7일 전 제공기관에 알려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 시마다 제공기록지 또는 영수증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용자 (또는 보호자)가 직접 서명하여야 합니다. ○ 다른 시군으로 이사(전입신고)를 하는 경우 이용 중인 모든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 최종 결과는 우편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불명확 등의 사유로 우편발송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우편 미수령 시 주소지 읍·면·동행정 복지센터에서 적합 여부를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 ○ 서비스별 선정 인원은 전체 신청자 수에서 서비스별 신청 비율에 따라 결정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