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중국 영화 『非诚勿扰』의 재미있는 '배우자 구함 광고'...
영화『非诚勿扰』는 冯小刚 감독이 만든 일종의 희극 영화다. 주연 배우는 葛优,舒淇,方中信 등... 이 영화는 이렇게 시작한다: 秦奋(葛优 扮)은 '특수한 재능'을 가진 해외 유학 귀국파다. 중국에서 흔히 말하는 '海归(海龟)... 그의 굉장한(?) 발명품이 어떤 사업가에게 엄청난 고가로 팔리자 그는 '결혼 상대 구인 광고(征婚广告)'를 내고 결혼 상대를 찾는데... 그런데, 그가 인터넷에 올린 결혼 상대 구인 광고가 아주 재미있다. 다음은 그 광고의 전문(全文)이다:
自我介绍一下。我岁数已经不少了,日子小康, 抽烟,不喝酒。留学生身份出去的,在国外生活了十几年。没正经上过学,蹉跎中练就一身生存技能, 现在学无所成海外归来。实话实说,应该定性为一只没有公司、没有股票、没有学位的“三无伪海龟(海归)”。性格OPEN,人品五五开,不算老实,但天生胆小,杀人不犯法,我也下不去手。总体而言属于对人群、对社会有益无害的一类。有意者电联,非诚勿扰。
.
■ 해석:
제 소개를 하지요. 나는 이미 나이가 적잖고, 경제 형편은 중간 정도이며, 담배는 피우지만 술은 안 마셔요. 유학생 신분으로 외국에 나가서, 외국에서 10여 년을 살았죠. 착실하게 학교에 다닌 것도 아니고, 어영부영 세월 보내다가 생존 기술 하나를 익혔고, 현재는 배운 것 없이 해외에서 돌아왔어요. 사실대로 말하면, 회사도 없고, 주식도 없고, 학위도 없는 '세 가지 모두 없는 짝퉁 해외 유학 귀국파'라고 해야겠네요. 성격은 OPEN, 인품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고, 착실하다고는 할 수 없는데, 천성이 겁이 많아서 살인을 하는 것이 범법 행위가 아니라 해도 그런 짓에는 감히 손대지 못 해요. 전체적으로 보아서, 사람들과 사회에 유익하고 해롭지 않은 그런 유형이라 해야겠네요. 생각 있는 사람은 전화 연락 주세요. 그냥 해 보는 전화는 사절합니다.
이 영화의 제목 '非诚勿扰'는 바로 이 광고의 끝 부분에서 따 온 것이다. '非诚勿扰'라는 말은 "성의가 없다면 귀찮게 하지 마시오"라는 뜻이다.
-------
(위의 글을 퍼갈 때에는 반드시 댓글을 남겨 주세요. 무단 전재 시에는 법률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첫댓글 이거 hsk모의고사에 나왔었는뎅..ㅋㅋ
HSK 모의 고사에 이런 글이 지문으로 나오다니... 재미 있네요. ㅎㅎㅎ